일본여행중 먹은 여러 일본 음식들!

2009.08.14 06:16

이번 포스트는 일본여행중 먹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실제로 더 많은 음식을 먹었지만 그중 몇개만 소개를 할까 하네요~

역시 여행은 음식과 떨어질수 없겠죠!
이번에도 역시 일본 전통 온천에 다녀왔습니다.
전통 온천이다 보니 역시 음식도 일본 전통정식이 나오는데 통상 일본 전통 온천을 매년 다녀보면 그곳에서 나오는 일본 전통정식의 경우 기본 틀은 비슷하나 꼭 한두가지씩 그곳의 특산물이 같이 나옵니다.
이번에도 그 지역 특산물이 나왔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ㅡ.ㅡ;
일본 음식이 조금씩 아기자기하게 여러개 나와 배아프를것이라고 생각하면 큰일납니다.
조금씩 나오는 음식을 먹다보면 상당히 배가 불러 다른것은 더 이상 못먹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불어 아침에도 일본 전통아침식사가 나왔습니다.
보통 아침은 아침 뷔폐식인곳이 많았는데 이곳은 아침도 역시 전통식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내용은 어느 아침상하고 그리 큰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제가 원래 아침을 못먹는 체질인데 이상하게 일본가서는 아침을 먹어도 되더군요!
아무래도 아침상에 자극적인 음식이 없다보니 그런것 같기도 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한가지 신기한것을 보았습니다. 그리 신기한것이 아닐수도 있지만 지역 특히 온천지역에서 판매하는 일본 오리지날 사이다였습니다.
실제로 도시지역에서는 먹을수 없는 제품이죠
왜 도시지역에서는 판매를 안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본 지인의 말에 따르면 이 사이다가 아주 옛날 사이다라고 합니다.
먹어보니 사이다의 탄산이 상당히 일반 사이다에 비해 진했습니다.
꼭 진한 사이다를 먹는 느낌이랄까?! 맛도 상당히 좋았고요
그리고 특히나 병의 모양이나 병마개를 여는 방법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전통온천을 가다보니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가다가 역시나 한국처럼 휴게소에 들렸습니다. 휴게소에는 여타 한국과 비슷하며 이곳에서는 라면을 먹었습니다.
맛은 휴게소들이 그렇듯 그냥 무난한 맛이었다고 할까요?
제가 먹어본 일본라면중 가장 맛있게 먹은곳이 아키하바라에 있는 유명한 라면집인데 그곳만큼의 맛은 아니더군요! *^^*
허나 우리나라에도 휴게소에 가면 대표 간식거리인 통감자튀김이 있듯이 일본 휴게소에는 덴뿌라가 있습니다. 바로 눈앞에서 즉석으로 튀겨서 주기에 그맛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서 돈가스도 먹어보았습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돈가스를 먹어보아 맛은 비슷했습니다. 헌데 다른점이 있다면 바로 소스였습니다.
특히나 깨가 나오는데 이것을 본인이 직접 갈아서 그곳에 소스를 부어 돈가스를 찍어먹는데 그맛이 상당히 고소하고 입맛을 업시켜주더군요! 이것은 국내에서도 생기면 나름 좋은 반응이 있을듯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일본하면 스시외에도 일본 대표음식으로 소바가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메밀국수죠! 매번 갈때마다 소바를 먹지만 역시나 맛이 좋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갈때마가 꼭 가는 소바집이 있는데 딱 3시까지만 영업을 하는곳이라 늦으면 맛도 볼수 없죠! 특히 일본은 메밀국수를 소스에 다 찍어먹고 남은 소스에 뜨거운 육수를 넣어서 그것을 마시는데 그 맛도 잊을수가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아는지인분이 일본전통식당에서 일을 하시는데 하루는 그분 식당에 가서 샤브샤브를 먹었습니다. 사실 다른것을 시켰는데 제일 좋은 고기로 준다며 내주었는데 진짜로 맛이 기가 막혔죠! 더구나 우리나라는 샤브샤브를 먹을때 다 먹고 국수를 먹는 반면 일본은 우동을 넣어서 먹습니다. 물론 아는분의 도움으로 싸게 먹었지만 실제로 먹었다면 가격은 아주 환타스틱한 가격이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 갈때마다 항상 배가 터질정도로 먹고오는듯 합니다.
일본음식이 몇가지를 빼면 사실상 우리 입맛에도 큰 무리가 없기에 음식이 안맞을 걱정은 없죠! 또한 한국에도 일본음식들이 많이 들어와있으니까요!
일본사람들은 약간 음식을 짜게 먹는 성향이 있어서 싱거운 음식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약간 짤수가 있겠네요..*^^*



인터넷전화 무료단말기 혜택 받아보세요! 제대로만 활용하면 살림살이 펴집니다.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잡생각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역시 일본 음식은 아기자기 하네요. 일단 눈 부터 매료되는군요.
    근데 저 처럼 배가 큰 사람은 늘 양이 작지 않을까 걱정이되곤해요.
    일본 가서 배 터지게 드셨다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3. 저도 은근히 많이 먹는 스타일인데 양이 조금일것 같다고 생각하고 먹었다가 배가 불러 더이상 못먹겠더군요..*^^* 일본음식은 맛도 좋지만 일단 눈으로 보는맛이 일품이죠!

  4. 샤브샤브 먹어보고싶네요. 언젠가 저도 일본가면 꼭 먹고오겠습니다 ㅎ

  5. 꼭 일본 가시게 되면 많은 일본음식들 드셔보세요...*^^*

  6. 옛날 사이다가 가장 먹고 싶네요 ㅎㅎ

    충북에서 마신 사이다 때문에 사이다의 다양한 맛을 알게 된 이후...사이다가 왠지 맛있네요 ㅎㅎㅎ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옛날 우리나라 사이다도 다시 재판매되면 좋겠네요 추억도 느낄수 있을것 같고요

  8. 돈가스 나올때 깨랑 소스랑 같이 주는곳은 우리나라에도 일식 돈가스 집에서 하고 있어요. 처음에 먹는 방법을 몰라 좀 헤맸는데 먹다보니 고소하고 좋더군요 ㅎㅎ

    사진 정말 잘 봤습니다.

  9. 한국에도 있군요..!! 아무래도 일본식돈가스를 파는 한국 돈가스집도 많이 생겨서 한국에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실제로 존재하는군요..*^^*

  10. 본인이 직접 깨 갈아서 먹는 소스 우리나라도 있는데... 어디였더라. 하여간 대학로 어딘가에 있었어요. 지금은 없어졌는지 모르겠네요. 그 정도는 어지간한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 가면 흉내내고 있지 않을까요?

  11. 아~~ 그렇군요!! 정말로 맛이 고소하고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12. Blog Icon
    알맹이

    라무네(사이다라 했네용^^) 는 도시(도쿄)에서도 팝니다..
    단, 아무 가게나 편의점에서 팔지는 않죠..

    신사(절 등)가 있는 지역 가게나, 오다이바의 오오에도온천 안에서도 팔고 있습니다.~!!

  13. 아...도쿄에도 파는군요! 아직도 그맛이 기억나네요..*^^*

  14. Blog Icon
    김진영

    일본 ..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죠 .. 아픈 과거도 있고 우리와는 상당이 안 좋은 인연에 나라이지만 이나라에서 배울건 상당이 많다고 생각 합니다 ..
    여러가지 중에 일본인들의 근면성실과 친절함 기타 나열 할수 없이 많은게 있지만 .. 이런 깔끔한 성격탓인지 일본 음식 또한 정갈하기 그지 없내요 ..
    하지만 우리 한국에 음식또한 일본 음식에 절때 떨어 지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 비록 일본이 스시와 초밥 야끼 등등 여러 가지 음식으로 음식 세계화를 이루었지만 우리 한국도 비빔밥 불고기 김치 .. 기타등등의 음식으로 정갈한 맛과 감칠맛과 동시에 우리 한민족의 애환이 담긴 음식이 차츰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아 가는 중이니 조만간 한국과 일본의 음식이 똑같이 세계시장에서 경쟁하는 시기가 올거라 확신 합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하니 일본 음식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 공부와 혀로 느껴 보는것 현지에서 직접 맛 보고 이렇게 블로그에서 보고 여러모로 좋은 블로그 인거 같내요 ..
    제발 이런것좀 보고 우리 윗대가리분들이 정신좀 바짝 차리고 우리 한국에맛에 세계화도 빨리 추진 되어서 한국에 맛을 담아 가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 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계시물 잘 봤습니다 ..
    저도 언제가 일본 한번 가 보고 싶내요 ..
    그런데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지 궁금 하내요 일본은 워낙 물가가 비싼걸로 알고 있어서 ㅡㅜ 숙식 해결 하고 여행정도 해 볼려면 얼마나 들련지 ??

  15. 김진영님의 글중 저도 100% 공감하는것은 바로 우리나라 음식의 세계화를 위해서 정부에서 하는일이 없는것 같습니다. 분명 일본 음식도 맛좋고 하지만 한국음식중에서도 세계화가 가능한 것들이 많은데 비해 나라의 지원도 없고 그 음식에 열정을 가지신분들이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고 있으니...ㅡ.ㅡ; 아무래도 현재 물가가 높아서 좀 많이 들어요! 저는 일본에 지인이 있어서 숙박이나 기타 비용은 안들지만 여행으로 가시면 아무래도 숙박과 이동하는 비용이..ㄷㄷ 알뜰하게 가시면 또 적은 금액으로도 가능하나 그만큼 몸은 힘들어지고요! 그러나 추억은 배가 되겠지요..*^^*

  16. 그 돈까스 집 본적이 있어요.
    자신이 직접 깨 갈고 그 위에 돈까스 소스 뿌려서 먹는..
    '가빈'이란 돈까스 집이였는데 가격은 좀 있지만 맛도 있었고
    밥도 정말 맛있었어요.
    지금은 없어졌지만 말이에요..
    (체인점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체인점이 아닌걸로 기억해요)

  17. 맛있죠...*^^*
    사실 매년 일본에 가지만 일본 돈까스를 먹은적은 그때가 처음이었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