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도 이제 홍보를 해야하는것은 기본!! 메타블로그사이트 총정리

2009.11.11 21:30

제목에서 보듯이 인터넷에서의 홍보라 함은 과거에 상업적인 의도를 가진 쇼핑몰이나 혹은 이익을 추구하는 회사의 필수요소라 생각해왔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인터넷에서도 자신을 알리는 것을 필수입니다.
블로그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홍보라해서 꼭 오버추어나 상업적인 광고를 말하는것은 아닙니다.
과거에 블로그 초기시절 특별히 무언가 액션을 안취해도 많은 네티즌들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블로거가 많아지면서 하루에도 수천개의 포스트가 발행이 되는 시점에서 자신의 글을 남에게 좀더 많이 보여주고 싶은것은 대부분의 블로거분들이 원하는 부분일것입니다.
그래서 블로거라면 기본적으로 등록해야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와 검색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가입방법 : 통상적으로 블로그의 RSS를 통해 등록하며 가입이 간단합니다.


블로그코리아 : [바로가기]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반드시 기본적으로 가입해야하는곳입니다.
또한 티스토리나 각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플러그인을 통해 글을 발행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해야하는곳이죠 2003년에 오픈하였으며 사실상 대한민국 최초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 : [바로가기]

블로그코리아와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 역시 블로그코리아와 함께 필수등록 메타사이트입니다.
현재 올블릿이라 하여 블로그 수익모델도 지원하고 있으며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통해 포스트를 발행가능하고 올블릿 수익모델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음뷰 : [바로가기]

다음뷰의 경우는 소위말하는 트래픽폭탄을 받을수 있는 막강한 트래픽을 보장합니다.
물론 베스트에 올라야하지만 한번 올랐을때의 일일방문자의 수는 폭주를 합니다.
단 이러한 트래픽폭탄은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비해 한번 방문자가 재방문하는 비율이 적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이라는 포털사이트의 메인에 노출되어 들어오는 유입율이기에 그러한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순간 트래픽폭탄은 네이버 다음으로 많은 곳입니다.
또한 이역시 티스토리와 플러그인을 통해 발행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가입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믹시 : [바로가기]

역시 메타블로그 사이트로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심플하며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티스트로와 플로그인을 통해 포스트이 발행이 되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포스트의 글을 몇명이나 읽었는지도 알수 있어 자신의 블로그에 위쳇을 설치하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정확한 실제 글을 읽은 명수는 오차가 있으나 대략적인 수는 뽑아내고 있습니다.]



블독 : [바로가기]

네이트에서 진행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로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허나 역시 포털사이트에서 하는 서비스이기에 베스트로 뽑히면 네이트 및 싸이월드에도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연예관련쪽에서만 베스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블로거분들이 제대로된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는 아직 미비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온타운 : [바로가기]

믹시와같이 기업이 아닌 개인이 서비스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단 자동발행등이 안되어 수동으로 지정된 태그를 입력해야만 온타운에 등록이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허나 현재 베타로 진행중인 블로거에게 수익을 주기 위한 편리함 시스템을 준비중입니다.




검색사이트
등록방법 : 검색사이트는 블로거라면 반드시 등록을 해두어야 일반 유저들의 검색 유입률이 생깁니다.
단 블로그의 내용이 어느정도 갖추어져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경우 등록이 보류가 됩니다.
또한 심시기간이 7일~15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네이버 : [등록바로가기]

말이 필요없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로써 실제로 많은 블로거들의 검색유입율 1위를 차지하는곳입니다.
저 역시도 다음에서 트래픽폭단을 맞아도 네이버의 검색유입율의 방문자수는 못따라올정도입니다.



다음 : [등록바로가기]

국내 포털사이트 2위인 다음도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유입율이 높습니다.
네이버와는 검색유일율 수에서 당연히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은 방문을 보여줍니다.



야후 : [등록바로가기]

검색유입율은 높지 않으나 기본적으로 등록을 해두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트 : [등록바로가기]

검색유입율은 높지 않으나 기본적으로 등록을 해두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파란 : [등록바로가기]

검색유입율은 높지 않으나 기본적으로 등록을 해두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구글 : [등록바로가기]

세계1위 검색사이트이지만 국내에서는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구글이죠!
비록 검색유입율이 낮다하지만 세게1위 검색사이트로써 잠재력이 있기에 등록은 필수입니다.




위의 소개한 곳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가입해두어야 하는 필수코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소개한곳에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해서 블로그에 유입율이 폭주를 하지는 않습니다
지속적인 포스트와 좋은글이 유지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유입율이 증가하는것을 느낄수 있죠~
그러므로 다시 한번 말하지만 반드시 등록을 해두어야 하는곳이며 단 포털사이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내용이 갖추어져 있어야합니다. 텅빈 블로그를 넣어보았자 보류만 될뿐이니까요 (+ㅅ+)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블로그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다음 설명 부분이 절묘해요 네이버 '다음' 으로 다음 ㅎ;
    다음도 좀 많이 커졌으면 하는 바램은 있구요. 정말 홍보는 필수인듯

  2. 다음이 그다음이고 이다음이 이다음이죠...ㅎㅎㅎ
    다음의 네임센스 노린것인지도 몰라요~~*^^*
    정말 예전 한메일때는 다음이 대세였는데 말이죠~

  3. 안녕하세요. 껍데기님..
    이번에 60대 이상의 실버세대 메타블로그를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둘러보시고 조언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http://www.silverclub.kr 입니다.
    새해에는 건강과 행복이 항상 곁에 있기를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