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된장 미소 이렇게도 먹는다!!

2009.11.11 21:30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된장을 좋아합니다.
어렸을적부터 접하고 또한 우리의 전통음식이기때문이죠~
저 또한 된장을 무지 좋아합니다. 청국장을 더 많이 좋아는 하지만요
마찬가지로 일본사람들도 된장을 좋아합니다.
일본된장을 일본어로 미소라고 합니다. 단 일본사람들의 된장국은 우리가 먹는 된장국처럼 밥에 비벼먹고 하는것이 아닌 주로 밥을 먹으면서 조그마한 그릇에 담겨 있는 된장국을 같이 마셔서 먹습니다.
일본된장은 우리나라의 된장의 맛과는 비슷하면서 좀더 연한 맛이라고 할수 있죠!
몇일전에 일본에서 지인분이 한국에 오셨는데 된장관련 제품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저의 경우 한국된장도 좋아하지만 아침에 일본된장의 경우 조그마한 그릇에 끊여 마시면 속이 따뜻해지는것을 느낍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된장보다 연하기때문에 아침에 먹기에는 부담이 없죠
일본지인분이 온다길래 그전에 국제전화 무료통화를 위한 셋트를 전달해주면서 저는 된장을 선물 받았습니다.


된장 6개가 들어있으니 6인분이라고 생가하면 될것 같네요

헌데 기존에 받았던 일본된장하고는 틀렸습니다.
바로 인스턴트 된장이었습니다~ 과연 인스턴트 된장이 그맛을 낼수 있을까 궁금했고 바로 시식을 해보았습니다. 인스턴트라서 그런지 전혀 어려움이 없이 안에 있는 된장소스와 관련 제품을 넣고 뜨거운 물만 부어 바로 먹으면 되는것이었죠~

인스턴트처럼 만드는법이 상당히 간단하였습니다.

간단히 금방 먹을수 있어 좋았고 더구나 먹어보니 일본된장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었습니다.
보통 인스턴트음식이면 원래의맛을 느낀다기 보다 비슷한맛을 보여주는 반면 이제품은 그맛 그대로였습니다.
또한 1인분양으로 만들어서 마시듯이 먹으면 은근히 속이 든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만드는 일본을 보면서 한국에서도 이러한 시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한국된장은 좀 진한맛이 있지만 그대로 이렇게 간단히 그리고 원래의 맛을 느낄수 있다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정말로 좋을듯 하더군요
그래도 어머니가 직접 끊여주는 된장국이 최고기는 하지만요~
어찌하였든 이러한 된장을 간편하게 그리고 맛을 살리는 일본을 보면서 참으로 일본스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중인 일본된장 제품 : [보러가기]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먹거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역시 일본적 사고..
    이런건 배우렵니다
    대단한 일본인 들
    우리도 된장국을 편하게 먹을수 있도록... *^^*

  2. 그렇죠..우리나라 된장도 이렇게 만들어서 팔면 팔릴까요?! 만약 나온다면 전 먹겠습니다...*^^*

  3. 한국 된장 맛이랑 어떻게 다른지 먹어보고 싶네요~^^

  4. 일본된장은 한국에서도 먹는 분식먹을때 나오는 된장국물하고 비슷하죠..*^^*

  5. Blog Icon
    알맹이

    ’とうふ’って書かれていて、とうふのダンボールで包んだものだと勘違いしてしまいました。
    とうふ入りの味噌汁ですね。私は牛丼を食べる時など、食事の時にはあまり食べないほうです。
    あのスプーンは似合わないんです。はしで食べるのをお勧めします。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