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아이튠즈 컴퓨터인증시 자주하는 실수!

2009.12.04 21:30

애플의 아이폰은 다양한 어플들과 여러 기능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음악을 넣거나 동영상을 넣고 또 각종 어플을 넣어서 자신에게 맞는 아이폰으로써의 활용을 하고있습니다.
아이폰 처음사용자분들이 가장 익숙하지 않고 낮설어하는것이 있다면 바로 아이튠즈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폰은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해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아이튠즈와 떨어질수 없는 사이인것이죠!! 아이튠즈가 처음사용자에게 낮선것은 사실이나 그 사용방법을 익히면 이것만큼 편한 관리도구도 없을것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아이튠즈의 사용법이 익숙해지면 음악관리도 상당히 편해지며 그외적으로도 편리한 도구라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허나 처음사용자나 혹은 원래 아이튠즈를 사용하시는분들도 꼭 실수하는 부분이 아이튠즈에는 존재를 합니다.
아이폰을 아이튠즈 연결해서 사용시 처음 컴퓨터에 설치하고 컴퓨터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정상적으로 음악을 아이폰에 넣는다는지 어플을 다운받아 아아폰에 넣을수 있죠
처음 한번만 인증해주면 되니 그리 어렵거나 큰 문제는 아닙니다.


그런데 아이튠즈는 기타 다른 프로그램처럼 마음대로 설치하고 지우고 하는 개념이 아닙니다.
컴퓨터에 인증하는 횟수가 총 5번이 있습니다.
즉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컴퓨터인증을 받은후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깔거나 혹은 다른 컴퓨터에 설치후 인증받으면 그것도 한번의 횟수로 인정이 되죠
그렇게 총 5번의 인증을 다 써버리면 다른 컴퓨터 혹은 포맷한 컴퓨터에 다시 인증이 안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부분은 잊고 있다가 후에 문제가 되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더이상 아이튠즈를 사용한 컴퓨터를 쓸일이 없을때는 꼭 컴퓨터 인증해제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처음사용자도 그렇지만 기존에 아이튠즈를 사용하시는분들도 꼭 까먹습니다.
저도 그러했고요~(=ㅅ=) 만약 5번을 다 써버리면 영영 아이튠즈를 사용못하는것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아이튠즈는 1년에 한번 초기화 기회가 있습니다.
즉 5번을 실수로 다 사용하였다면 메뉴에 전제초기화가 나오고 그것을 클릭하면 다시 5번이 생기는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1년에 5번이나 컴퓨터에 재설치나 혹은 5대의 컴퓨터에 사용할일이 없으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간간히 이러한 실수로 이야기를 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이제 그러한 일이 있을때는 꼭 컴퓨터 인증해제를 해주는 습관이 필요할듯 합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