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바온라인 캐주얼 액션게임이란 이런것!!

2009.12.10 21:30

온라인게임이 대중화가 되면서 그 장르 또한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깊이 있는 MMORPG를 즐기는 유저가 있는가 하면 간단한 캐주얼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있죠!
과거 MMORPG가 대세였던 때가 있어으나 현재는 캐주얼게임이 강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오랜시간 게임을 하기에는 시간적인 부족함을 느끼기에 언제든지 쉽게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캐주얼게임쪽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생기는것이겠죠~
그러한 움직임속에 또 하나의 많은 유저가 즐기는 장르가 있다면 바로 캐주얼액션 게임일것입니다.
캐주얼액션게임은 기존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식에 직접 캐릭터를 움직이며 플레이를 하는 손맛을 느껴주며 더불어 MMORPG 처럼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는 삼박자가 맞는 게임장르입니다.


헤바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12월3일 또하나의 캐주얼액션게임이 오픈베타에 들어갔습니다.
바로 헤바 온라인이라는 게임입니다.
헤바 온라인은 근래 많은 게임을 런칭하고 있는 윈디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장르 역시 많은 이들이 즐기는 캐주얼액션게임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많은 캐주얼게임중에서 헤바 온라인은 기존의 캐주얼게임의 공식을 지키면서 헤바 온라인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캐주얼 액션게임의 공식!

캐주얼 액션게임의 가장 기본은 바로 누구나 접하기 쉬운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타격의 손맛이 느껴져야 하죠! 더불어 액션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타격감은 아마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상 게임의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타격감이 떨어지면 그 게임에 대한 몰입도는 떨어질수밖에 없는 것이죠
헤바 온라인의 경우 타격감도 상당히 좋았으며 무엇보다 제가 가장 좋았던 부분이 자연스러운 무빙어택입니다.
즉 캐릭터를 움직이면서도 동시에 공격이나 기타모션을 취할수 있는것이죠~
이로 인해 대량의 적을 한번에 모아서 공격하는 짜릿함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킬을 익히면서 적용되는 연계 스킬의 사용은 커맨드 입력방식으로 단순히 연타의 단순함을 넘어 콤보를 넣는 재미를 주고 있었습니다.

한번의 연계기가 아닌 이어지는 연계기는 콤보를 넣는 느낌을 줍니다.

 
가장 통쾌함을 느낄수 있는 무빙어택을 이용한 대량 학살!!


> 친근하면서도 소유하고 싶은 그래픽!

캐주얼게임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캐릭터나 몬스터의 모델링입니다.
헤바 온라인의 경우 나오는 NPC들이나 몬스터 하나하나에 각자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특히 NPC들을 보고 있으며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간 모델링이라는것을 알수 있죠!
또한 몬스터의 경우 헤바 온라인의 클론 시스템으로 몬스터를 소유할수 있기에 몬스터이지만 소유하고 싶은 귀여운 모델링을 보여줍니다.

각 NPC의 개성이 살아있으며 정성이 들어간 모델링!



> 독특했던 튜토리얼

보통 게임에 있어 처음 시작하면 만나는 것은 대부분 튜토리얼입니다.
허나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늘어나면서 실제로 튜토리얼의 역할은 형식적으로 변하였죠!
많은 분들이 게임을 처음 접할때 튜토리얼을 그냥 넘기는 성향이 늘어난것입니다.
헌데 헤라 온라인은 튜토리얼의 방식이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주인공의 스토리와 함께 풀어나가면서 주인공이 이게임에서 왜 살아나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며 동시에 튜토리얼을 잘 조합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약 헤바 온라인을 처음 접하면 튜토리얼은 반드시 해보라고 권하고 싶을정도였습니다.
게임의 컨트롤을 익히는것이 아닌 헤바 온라인의 주인공의 스토리의 시작을 알수 있기 때문이죠!

기존의 튜토리얼과는 확실히 틀린 몰입감을 플러스해주는 방식의 튜토리얼!



> 많은 준비가 이루어진 오픈베타 헤라 온라인!

헤라 온라인은 현재 12월3일날 오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오픈베타이지만 준비된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비슷한 게임의 캐주얼액션게임의 경우 업데이트를 몇번해서 즐길거리를 늘려나가는 방식이었다면 헤라온라인은 오픈베타에서만도 그정도의 즐길거리를 방대하게 준비를 해놓은것이죠~
실제로 즐기는 유저도 많았지만 각 즐길거리를 찾아 노는 플레이어들도 보였으니까요!



긴거리 이동시 사용되는 인간대포!! (+ㅅ+)

 

 


> 헤바 온라인만의 독특한 시스템!

헤바 온라인은 기존의 캐주얼 액션게임의 공식을 잘 따라가면서도 헤바만의 독트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펫개념의 클론 시스템으로 주변에서 볼수 있는 몬스터를 펫개념으로 만들어서 전투시에 같이 싸워주거나 혹은 버프를 주는 행위를 합니다. 이렇게 클론화된 몬스터들은 역시 레벨업을 통해 더더욱 강해지므로 그만큼 애착이 갈수밖에 없죠! 그리고 또 하나 독특한 시스템은 바로 커플 시스템입니다.
온라인게임에서 가장 강조가 되는 커뮤니티 시스템을 커플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남여간의 새로운 만남의 기회도 얻을수 있죠! 또한 단순히 커플의 만남이 아닌 커플 시스템을 연계한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얻는등 외적으로도 다양하게 즐길거리를 만들어져 있습니다.

클론 시스템과 커플 시스템은 헤바 온라인만의 재미일듯 싶습니다.

 

> 헤바 온라인의 아쉬운점!

사실 오픈베타를 시작하였고 많은 접속자를 기록하고 있는 헤바 온라인이기에 앞으로 더더욱 준비할것이 많을것입니다. 많은 유저가 즐기는 만큼 다양한 개선관련 리포트도 나올것이고요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몇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몬스터를 잡고 떨어지는 아이템의 경우 스페이스바를 통해 아이템을 줍는데 헤바 온라인 특성상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기에 전투중에서 아이템을 주울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이 주변에 떨어지는데 이때 떨어지는 장소가 약간만 캐릭터 주변에서 벗어나면 바로 주울수가 없었습니다. 즉 캐릭터가 잡은 몬스터로부터 떨어지는 아이템은 그자리에서 이동을 안해도 다 주울수 있으면 좀더 사용자입장에서는 편의성이 높지 않을까 싶더군요!
또한 인벤의 경우 아이템정리 버튼이 있어 정리를 해주지만 단지 빈칸을 채워주는 정도의 역할만 합니다.
요즈음 게임에서 아이템정리의 버튼은 방어구나 장비등이 가장 위로 자동 정렬되며 그다음 잡템이 자리를 잡는 편의성이 있는데 헤바 온라인에서는 아직 빈칸을 채워주는정도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세세한곳도 사용자 편의를 맞추어 신경을 쓰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사소한것이지만 있으면 사용자에게는 편리한 방식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헤바 온라인의 소감은 많이 준비된 캐주얼액션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각 캐릭터들의 모델링도 친근감을 불러일으키며 더불어 액션성은 다른 캐주얼액션게임에서 느끼는 타격감보다 더 높은 느낌을 전달해주었습니다. 더구나 콤보방식의 스킬의 연계기의 커맨드 입력방식은 정말로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외적으로도 다양한 시스템을 구현하여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놀거리를 만들어놓은것이 캐주얼액션게임의 공식을 잘 지키며 또한 헤바 온라인만의 차별화를 두지 않았나 싶더군요
허나 아직 오픈베타이며 앞으로의 운영에서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건의 리포트를 참고삼아 변화를 하는것이 헤바 온라인에게 있어 가장 큰 숙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ㅅ+)
간만에 쉽게 접할수 있고 손맛도 느낄수 있는 삼박자가 맞는 캐주얼액션게임을 만난 느낌이네요!!

헤바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동영상은 1번의 연계기지만 레벨업을 통해 이어지는 연계기는 콤보의 맛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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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 저는 아기자기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그런 캐주얼게임 좋아하거든요. 캐릭터들도 8등신 이런 캐릭터보다 3등신 캐릭터 좋아하고 ^^ 액션도 막 현실감있는 것보다 단순하게 뿅뿅 그런거 좋아해요.
    넘 현실감 있으면 게임하면서 꼭 내가 죽는거 같아서 기분이 별루더라고요. 제가 게임하다가 잘 죽어요. ㅠㅠ 옛날에 리니지하다가도 막 살해당하고 ㅠㅠ 그랬음다.

  2. ㅎㅎㅎ 과거 리니지는 정말로 PK로 인해 장난아니었는데 말이죠..*^^* 헤바온라인은 일단 액션손맛이 살아있습니다...

  3. 잼있어보이네요~

    (울회사 게임이라 그런가? ㅎㅎ)

    리뷰 잘 보고 갑니다~

  4. ㅎㅎㅎ 그렇군요!! 헌데 개인적으로 유저가 쉽게 접하게 하는 장점이 있으며 그후 놀거리가 있어 지속성을 유지해주게 하는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아직 유저의 편의성을 위한 부분의 개선도 필요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