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인해 일반유저들의 혜택 커진다!

2009.12.08 21:30

아이폰이 발매될기 전에 많은 말들이 인터넷을 도배하였습니다.
아마 여기에는 여러 이해관계가 있었을것입니다.
아이폰의 출시를 기대하는 성향이 있었다면 반대로 아이폰의 출시를 좋아하지 않는 성향이 분명히 존재를 했지요! 그로인해 그 두 성향을 가진 집단은 아이폰의 장단점을 두고 끝없는 말들이 생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애플매니아들도 있을것이고 또는 국내제조사나 언론 그리고 애플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었을것입니다. 이렇게 분명히 갈리는 두 분류는 아이폰이 출시되고 국내 반응이 예상외로 좋아지자 또 다른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애플매니아는 아니지만 아이폰의 국내 출시를 상당히 기대했던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아이폰을 써본적도 없지만 저는 그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었고 아이팟터치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아이폰에 기대가 커질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의 확장성과 생활의 도움을 주는 각종 혜택과 아이팟터치의 쉬운 사용법과 관련된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두제품을 합친 제품이 나온다고 하니 당연히 기대를 할수밖에 없던것이었습니다.
아이폰에는 분명 단점이 존재하나 저에게는 그러한것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분명 아이폰으로 저의 생활에 있어 더 편리함이 생기기 때문이죠!


그러나 제가 한편으로 아이폰의 국내출시가 반드시 이루어지고 또한 국내에서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매번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아이폰이 국내에서 성공해서 모든 유저가 아이폰으로 바뀌기를 바라는것이 아닌 아이폰이 성공해야만 국내의 모바일 시장이 성장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해본 유저들이 이번 아이폰 국내출시로 인해 많아졌을것입니다.
그렇게 아이폰을 처음 접하게 되는 분들이 사용하면서 느끼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아마 "이런 좋은것이 있었는데 왜 몰랐지?!" 일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문제가 있는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바일로 이렇게 우리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시스템을 그동안 일반유저는 왜 몰랐을까요?

확대해석이 될수도 있지만 이러한 부분의 가장 큰 공을(?!) 세운것은 바로 국내 이동통신사와 국내 제조사입니다. 이미 그들은 모바일로 생활의 혜택을 누릴수 있는 많은것을 해외의 시장을 통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는 적용을 안하고 있었죠! 여기에는 여러 이해관계가 있기 때문이겠죠
더불어 한국에서도 이러한 모바일의 장점을 외치는 소수의 인원들이 있었으나 다수에 묻혀버렸습니다.
매번 새로운 디자인의 고스펙을 강조한 휴대폰 광고만 매스컴에 판을 치고 더불어 같은 모델은 해외에서는 더 좋게 출시하고 한국에서는 기능을 뺀 다운스펙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각 기업들의 이해관계와 국내 실정이라는 부분이 존재하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야기는 틀려졌습니다. 제가 아이폰의 국내성공을 원했던것은 아이폰이 국내 시장을 잠식하기를 원한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국내의 모바일시장의 변화를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처음 아이폰 출시시 아이폰의 단점을 부각하는 마케팅을 하는 국내제조사들은 아이폰의 반응이 너무나 크자 시각을 바꾸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을 인하를 하거나 좋더 양질의 서비스를 하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죠
또한 마찬가지로 이동통신사들도 행보도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SK텔레콤은 기존의 T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할때 wifi를 막아두었는데 이번에 wifi 다운로드를 개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wifi가 안되는 기존 휴대폰 유저에게는 내년1월말까지 어플 다운시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아이폰의 단점이 어떻고 장점이 무엇이고를 떠나 아이폰이 국내에만 판매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이미 국내출시전에 해외에서는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받은 제품이죠!
헌데 전세계 유저들이 많이들 아무런 무리없이 도리어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한 생활의 혜택을 받고 있는데 한국에서 단점이 뭐고 그것이 어떻게 안좋고는 사실상 의미가 없는것이죠~
우리는 대한민국 사람이기에 틀리다라고 말한다면 정말로 국내 모바일의 성장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글로벌을 외치는 상황에서 이해관계로 인해 다른소리를 하는것은 제자리 걸음뿐이 못하게 되겠죠
중요한것은 아이폰의 국내 성공적인 런칭으로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볼것이 아니라 그것이 자극제가 되어 국내 모바일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혜택으로 돌아오게 하는 과정이 이제부터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