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게이트:레저렉션의 새로운 출발 가능할까?!

2009.12.08 21:30

12월8일 헬게이트 런던이 헬게이트 레저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헬게이트 런던 사건은 말안해도 워낙 세계적으로 이슈를 만들어낸 사건이라서 게임계에서도 유명한 사건으로 남아있죠! 이로 인해 한빛소프트만 된통 당한꼴이 되었습니다.
그후 겨우 헬게이트 런던은 명목만 유지하며 운영되었고요
물론 유료로 서비스가 지속되었고 그렇다고 게임에 대한 운영진의 업데이트나 기타 혜택은 없었죠!
그냥 그렇게 흘러가다 막을 내리나 싶었는데 그동안 그래도 한빛소프트는 나름 준비를 하였더군요
바로 헬게이트 레저렉션이란느 이름으로 새롭게 서비스를 시행하며 무료화선언을 한것이죠~


저도 과거에 헬게이트 런던때 오픈베타를 조금 해보고 접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되었다고 해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나름 헬게이트 런던을 안접한지도 오래되었지만 과연 어떻게 바뀌었나 기대감이 없지 않아 있었기에 바로 플레이를 해보았던것이죠~ 정말로 지금 생각해봐도 그때 당시만 해도 전세계 기대순위 상위의 게임이었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외면을 받게 되었는지 정말 그때 사건은 게임계에 큰획은 그은 사건임은 확실하네요 (=ㅅ=)

처음 접속을 해보고 느낀점은 "변한것이 하나도 없다!!" 였습니다.
실제로 이미 헬게이트 레저렉션에 대해 공개했을때부터 어느정도 정보는 가지고 있었지만 그래픽적인 부분도 그대로였습니다. 저는 조금이라도 시각적으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렇나면은 전혀 없이 예전에 접했던 헬게이트더군요! 북미게임답게 캐릭터의 모델링도 여전히 투박한 느낌이었습니다.
어쩌면 무언가 큰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기대가 컸기에 더 그렇게 느낀것일수도 있겠죠~

시스템적인 부분도 역시나 그대로였습니다. 솔직히 제가 오픈베타때 즐겨보고 오랜만에 접해본것이라 그동안 계속 헬게이트를 즐겨온 유저라면 무언가 시스템적으로 변경되었는지 안되었는지 가물가물하지만 일단 플레이하면서 순간순간 과거의 기억을 되새겨보아도 바뀐부분이 없어 보였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장기적으로 헬게이트를 즐긴것이 아니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헬게이트를 접해보았을때 전투모션이 참으로 어색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헬게이트 레저렉션도 같은 모션을 보여주더군요 (=ㅅ=)
특히 액션성이 가미된 게임이기에 타격감이 상당히 중요한데 모션등이 어색하여 타격감을 느낄수가 없더군요!
엄밀히 따지면 이번 헬게이트 레저렉션은 2.0 업데이트이지 새롭게 리뉴얼된 게임은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단지 무료화선언이라는것에 메리트가 있을뿐 게임성으로는 여전히 기존의 헬게이트 런던과 같은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헬게이트 레저렉션이라는 말을 하기에 무언가 큰 기대를 한것이 잘못일까요?
사실상 이름을 바꾸고 무료화선언 외에는 과연 과거 헬게이트 런던과 무엇이 다른지 쉽게 납득이 안갔습니다.
더구나 이번 새롭게 시작하는 헬게이트 레저렉션은 기존의 유료로 즐겼던 유저들의 캐릭터를 이전 못하는 문제때문에 사실상 기존에 충성도가 높은 유료유저를 배반(?!)을 하면서까지 진행했던 부분이라서 말이 많았죠!
그렇게까지 하였는데도 새롭게 보여주는 서비스는 기존과 다를봐가 없는 게임이니 한빛소프트에서 어떠한 타켓을 잡고 진행하였는지 의아할정도네요!
물론 12월22일부터 어비스 연대기 및 도쿄침공등의 업데이트가 준비는 되어 있다고 하나 제가 보기에 헬게이트 레저렉션은 신규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한빛소트프에서 헬게이트 런던으로 인한 타격이 있기에 이번 새롭게 시작하는 헬게이트 레저렉션으로 좋은 계기가 되기를 내심 기대를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원래 하여야하는 업데이트를 이제서야 진행하면서 새롭게 서비스하는것처럼 포장해서 진행하는 모습은 좋지가 못한듯 합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이해도 가는 부분도 있고요~(+ㅅ+)

헬게이트 레저렉션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헬게

    헬게 살아날 가망은 업는듯...

  2. 너무 기대를 한탓에 실망도 크네요..무언가 큰 변화가 있을줄 알았는데 말이죠...ㅡ.ㅡ;

  3. Blog Icon
    헬게짜증나요

    헬게이트, 이런거 저런거 참고 다넘어간다해도말이죠..액트4마지막에,탈출 퀘스트 마무리하고나서..
    부상자선별하는거..이거 ,뭘보고 선별하라는거죠...전부` 심하게 다친 템플러`..라고만 표시되있으니
    뭔가 구분도 없고 말이죠. 10번 햇는데,10번모두 실패하고나니 짜증나서 컴퓨터서 헬게이트를 지워버렸어요. 전에는 분명..크게다친 템플러,심하게 다친 템플러.라고 구별이 있었는데...이번에는 그런 구별도 없으니 엄청 나게짜증나더군요( 분명 제작진들 이런생각일겁니다...`무료유저주제에..잔소리말고 적당히 하다가 때려쳐`,이런것일듯)

  4. ㅎㅎㅎㅎㅎ 앞으로 어떻게 변해가는지 좀더 지켜봐야겠지요!!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아웃오브안중~~이겠죠

  5. Blog Icon
    헬게짜증나요?

    엑트4 마지막 부상자선별 그거 아무넘이나 잡고 해도 그냥돼던데ㅔ;;
    나온넘 몇마리 죽이고 치료하면 끝임

  6. 저는 엑트4까지 해보지를 않아서..ㅎ

  7. Blog Icon
    헬게올드유저

    헬게이트런던... 개발사를 포함한 3개 회사를 한번에 말아먹은 전설의게임... 그 게임성으로 인해 오픈베타 당시 네이버 게임 검색순위 1~3위를 맴돌던 게임이 막장운영으로 5개월도 채 안되 망하게 되었죠. 게임운영은 지룰같앴어도 게임은 참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당연히 변한것이 없어보일수 있습니다. "잠깐"하신사람이라면 절대 눈치채지 못하겠죠. 시스템적 변화는 모르겠지만 헬게이트를 어느정도 해보신분은 다 아실겁니다. 스토리 및 그래픽(효과)면에서 확연히 달라졌다는것을요. 또한 업데이트권한을 한빛이 인수하면서 유저들의 애로사항에 적극적으로 반응 할 수 있다는게 가장큰 변화겠죠. 헬게를 평가하는 이런저런 글을 많이 보았는데 헬게 올드유저로써 참 답답합니다. 조금해보고 그만뒀다가 또 조금해보고 다 아시는것 마냥 까데니.. 네이버 검색하다가 접하고는 댓글 하나 달고갑니다.

  8. 까는것이 아닙니다..잠깐해보고 그러하기에는 둘째치고 저도 오픈베타당시부터 즐겼습니다...ㅡ.ㅡ;
    그리고 대중적인 시각에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헬게이트를 지속적으로 유료로 내고 하시는분들의 관점이 아닌 신규유저유입의 관건에 보고 쓴글입니다. 당연히 각 게임마다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는 게임이라면 다 좋아하고요~ 즉 자신이 좋아해서를 떠나서 과연 대중적인 신규유저의 유입의 관점으로 보면 헬게이트는 벽이 높은 게임임은 맞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말씀하신것처럼 지속적으로 즐긴분들한테는 변화되고 만족할수도 있겠죠..*^^*

  9. Blog Icon
    오베유저

    첨에 진짜 재밌게했엇는데.. 마지막날... 유료된다고 전체말로 떠들면서 프테2를 하자고 난리쳤었는데 ㅋㅋㅋㅋ 아 정말 유료만 안되고 .. 업데이트 꾸준히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망할꺼 뻔히 보이는데 왜 유료를 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변한거 없네요 ㅋㅋㅋㅋ이름만 바꾸고 ㅋㅋㅋ
    검으로 때리는 직업은 원래 별로 안좋아해서 안해봤는데.. 저거 동영상보니.. 뭔지...

  10. 일단 과거에 비해 업데이트나 관리는 확실히 신경쓰고 있다고 하더군요! 아마 그것만으로도 그동안 유료유저에게는 좋은일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11. Blog Icon
    지나가던사람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공감 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다만, 게임에 대해 약간 겉 핥는 식의 리뷰네요. 개인적으로도 헬게이트 런던을 과거에 했던 유저로써 '레져렉션'은 거시적인 부분보다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미시적인 부분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가시적으로 보이는 그래픽이나 모션, 인터페이스 말고 조금은 심도 있는 리뷰가 되었으면 좀 더 많은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시 한번,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12. 먼저 저의 게임에 대한 포스트글들은 오랜시간 즐기면서 작성하기보다 대중적인 부분을 저의 시각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모든 게임이 실제로 만들때 그 어느 개발자가 "우리게임은 안될꺼야?"라면서 만들지는 않겠죠! 즉 이말은 모든 게임은 다 깊이 즐기다보면 그게임에 대한 충성도가 올라갑니다...*^^* 이말은 역으로 해석하면 신규유저의 경우 처음 접하고 몇시간 즐겼을때 이미 그 유저가 이 게임을 계속할지 안할지 결정이 됩니다. 헬게이트도 역시 아무리 먹튀사건이 있었다해도 유명한 개발자가 만든게임이고 깊이 즐기면 분명 좋은 게임입니다..아무래도 코어유저보다는 라이트유저가 더 많은점에서 글을 쓰다보니 그렇게 되었네요~좋은 말씀 감사합니다..항상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