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온라인 3차 클로즈베타 체험리뷰!

2009.12.12 21:30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드래곤볼 온라인의 3차 클로즈베타가 진행중입니다.
전세계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던 원작의 경우를 온라인게임화 하는것은 하나의 대세이자 트랜드일것입니다.
더구나 이미 확보된 원작팬들이 있어 관심을 끌기에도 좋은 아이템이기도 하죠!
그러하기에 많은 원작들이 온라인게임화 되어가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대부분 하나의 징크스가 있으니 원작을 망치고 성공을 못하는 케이스가 많은것이죠!
그렇기에 드래곤볼 온라인의 경우도 이러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또한 개발될때부터 여러 잡음이 존재하기도 했었죠~


저번에 2차 클로즈를 이미 즐겨보았습니다.
그때 당시 제가 즐겨보고서 느낀점은 원작에 대한 징크스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기대반 우려반으로 게임을 해보았지만 직접 체험해보니 상당히 원작을 잘 표현하며 드래곤볼 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잘 적용해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MMORPG의 시스템이 비슷하지만 드래곤볼 온라인도 그러한 부분을 따라가면서 원작의 표현을 제대로 녹아들게 했다는 느낌을 받을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의 2차 클로즈베타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번 2차 클로즈베타 게임때에는 종족을 사람으로 하였기에 이번에는 나메크족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드래곤볼 온라인을 즐기는 유저들은 대부분 인간종족을 선택을 할것입니다.
아무래도 원작때문에 이러한 종족간의 비율이 사실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더구나 힐러쪽에는 마인종족에 있기에 힐러의 부족현상이 생길까 우려도 되기는 합니다.
앞으로 드래곤볼 온라인이 풀어가야 할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클로즈베타기이게 나메크족을 선택해보았습니다. 물론 오픈베타하면 저도 인간쪽으로 갈지도 모르겠지만요~ (=ㅅ=)
종족의 비율문제가 발생할것도 같기는 합니다.

이번 3차 클로즈베타의 핵심은 바로 천하제일무도회 입니다.
그전에 2차 클로즈베타때의 핵심 테스트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의 테스트였다면 이번에는 대전을 중점으로 둔 테스트였죠!
즉 기존에 있는 MMORPG의 플레이어간 종족대결을 드래곤볼 온라인에서는 원작의 천하제일무도회라는 명목으로 제대로 적용한것이죠!
아직 저는 초기레벨이라서 랭크배틀만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이 랭크배틀을 통해서 천하제일무도회에 나갈수 있는 티켓이 생기는것이죠~
아마 드래곤볼 온라인에서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하나의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플레이를 하다보면 정말로 원작을 잘 녹아들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에서도 드래곤볼 원작의 팬들이 많지만 해외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기에 해외에서도 서비스하면 좋은 반응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 있을수 있으나 기존에 원작의 온라인게임화가 되었을때 실패를 했던 모습에 비해서는 드래곤볼 온라인의 경우 걱정을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또한 구석구석에 보이는 드래곤볼의 재미난 모습을 보거나 혹은 원작에 나온 캐릭터들이 NPC로 나오는것을 보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 좀더 높아졌습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조만간 오픈베타를 할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와우나 아이온 같은 큰 인기몰이는 못하겠지만 그런 게임외에서는 좋은 반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ㅅ+)


3차 클로즈베타 드래곤볼 온라인 플레이 동영상!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3차가 시작되었나 보네요.. 2차에 잠깐 했었는데..

  2. 네..3차가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조만간 오픈베타에 돌입하지 않을까 싶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