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오브히어로즈 온라인의 기발한 베타모집!

2010.01.02 21:00

게임에 있어 유저들마다 좋아하는 장르가 정해져있을것입니다.
가장 잘하는 장르의 게임이 있는가 하면 잘 못하는 장르의 게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잘하는 장르의 게임이 없고 단지 모든 게임을 좋아할뿐이죠~(=ㅅ=)
이렇게 잘 하지는 못하지만 플레이하는것을 보는것만을도 즐거운 장르의 게임이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부분에서 가장 사랑받은 장르가 RTS 즉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스타크래프트 경기는 하나의 스포츠같은 재미를 주고 있으니까요!


사실 국내에서도 RTS는 스타크래프트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장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후 많은 RTS게임들이 쏟아져 나왔고 많은 매니아층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물론 스타같은 대중화에 성공은 못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 국내 사정이고 전세계 시장에서는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그러한 게임중에 현실감이 높은 주제인 실제 전쟁의 요소를 기반으로 만든 RTS게임인 컴퍼니오브히어로즈 [이하 COH]가 있습니다.
COH는 2차 세계대전을 기반으로 스타나 기타 RTS에서 보여준 미래지향적인 유닛들의 등장이 아닌 실제 연합군 및 독일군이 나와서 벌이는 RTS로 전세계 유저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즐기는 매니아층이 있어 실제로 아프리카 방송등에서도 플레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COH가 온라인화 되어 국내에서 1월달에 클로즈베타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실 COH는 온라인게임으로 대중성에 있어 접근성이 쉽지 않은 게임일수 있습니다.
일반 온라인게임 유저들이 접해서 바로 적응하기 힘든 부분이 없지 않아 있죠!
아무래도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보니 전체적인 흐름과 각 빌드도 알아야 하는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그러한 룰을 알게 되면 그때부터는 깊은 재미에 빠져들게 되죠!
그러한면에서 사실 COH 온라인은 대중적으로 다가가기 힘든 요소가 있습니다.
깊은 재미에 빠지기까지 초보유저가 배워야할것이 많기 때문이죠!
참으로 좋은 방식의 클로즈베타 모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이번 COH 온라인은 참으로 재미있고 좋은 방식의 클로즈베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15000명이라는 많은 유저를 모집을 하며 클로즈베타 당첨자에게는 COH 정품게임을 지급하는것이죠!
즉 미리 기존에 나온 COH를 해보고 미리 연습을 하라는 의미가 담겨있는것이죠~
그러므로 베타를 신청하고 당첨된 유저들은 미리 COH PC게임을 다운받아서 흐름을 익힐수 있는 시간을 주는것입니다.
그래서 COH의 재미도 미리 느끼게 하고 차후 테스트때 바로 적응할수 있게 하기위한 발상입니다.
실제로 저도 당첨이 되어 정품게임을 다운받고 정품시디키도 지급하여 즐길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의 클로즈베타를 시행하는 COH의 방식은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실제로 설치해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여담]
단 지급되는 정품게임은 3월말까지만 실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3월에 정식 오픈베타가 있다는 이야기를 암시하기도 하는것이겠죠~
또한 15000명이라는 많은 테스터를 모집하기에 신청하시면 대부분 당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6번 문구에 나와있듯이 정식서비스가 되면 사용할수 없다고 하니 3월이 오픈베타이겠군요!

컴퍼니오브히어로즈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카페장교

    안녕하세요~공식 팬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카페장교입니다.
    와우!!! 너무 좋은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캬캬!!
    말씀하여 주신 것처럼 미리 패키지를 통해 재미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COHO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위한 CBT 사전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첨되셨다니..축하드리며~^ ^ 많은 관심과 좋은 글 부탁드립니당~^ ^

  2. 저는 원래 RTS를 보는것을 좋아하고 직접하면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실력이 없죠..ㅎㅎ
    그래도 세계대전에 관심이 있다보니 현재 열심히 COH를 해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