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내맘대로 Z9별 소셜게임 도전장을 내다!

2010.01.03 23:00

전세계적으로 소셜붐이 일어나면서 이제는 한국에서도 소셜바람이 크게 불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셜게임의 전세계 성장에 맞추어 국내에서도 다양한 소셜게임이 나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개인적으로 올해는 웹게임과 소셜게임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소셜게임이라고 해서 새로운 장르이거나 복작한 방식이 아니죠!
소셜게임은 꼭 이런 방식이어야 한다! 라는 정의는 없습니다.
단지 소셜게임은 소셜네트워크처럼 사용자간 참여를 유도하고 그 참여속에서 무형이든 유형이든 다양한 생산을 해나가며 상호간에 하나의 사회적 관계를 만들어내는것으로 이러한 기반의 틀을 가지고 제대로만 활용이 되면 참여자는 계속 참여하게 되고 개발사는 큰 수익구조를 실현할수 있는 기반이 세워지게 되는것이죠! 그러므로 소셜게임은 제대로 자리가 잡히면 급성장이 가능한 요소가 있습니다.


현재 소셜게임이라는 명목으로 서비스중인 게임은 넥슨의 넥슨별이 있습니다.
그러한 시작에 있어 한게임에서도 소셜게임의 깊은 속내를 가지고 오픈베타를 하고 있는 내맘대로 Z9별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 이게임을 접할때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2D 횡스크롤 게임이구나!! 라는 고정관념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2D 횡스크롤 게임이 나오면 특정게임과 유사할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죠
근래 네이버에서도 광고를 하도 많이 하길래 직접 체험을 해보고 내맘대로 Z9별은 소셜게임의 틀을 가지고 가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죠!
겉보기는 흔한 게임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보이는 모습은 분명 메이플스토리와 같아 보이지만 그 속내는 넥슨별과 동일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즉 넥슨별의 2D버젼이라고 할까요?! 내맘대로 Z9별은 전투를 하며 레벨업을 하는것이 주요목적이 아닌 내맘대로 Z9별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즉 농사를 한다든지 혹은 채광을 하거나 낚시등을 하면서 자신의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방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성장으로 자신의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와의 커뮤티케이션을 유도하고 있죠!
직접 게임을 만들어 다른유저와 즐기는 무한대의 공간을 제공!


무엇보다 내맘대로 Z9별에서 제가 칭찬을 할만한 부분이 바로 하우징에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다른 유저와 즐길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실제로 이 시스템을 이용해서 슈퍼마리오를 만든 유저가 있을정도로 게임속에 게임이라는 참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만큼 하우징시스템중에 네이버블로그를 등록할수 있어 자신의 블로그를 다른유저에게 알릴수 있는 시스템도 존재를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한게임이라 네이버블로그만 연동이 되더군요!]
즉 게임에서 하는 행동 모든 행동으로 자신을 성장시키며 다른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해지고 그러한 다른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신의 파이가 커져나가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어찌보면 넥슨별보다 좀더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들이 많아 앞으로 넥슨별과 어떠한 행보를 할지 기대가 되더군요!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사항]
사실 내맘대로 Z9별이 소셜성을 완벽히 갖추고 있는것은 아니었습니다. 단 아직 내맘대로 Z9별은 구현이 안된 부분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추가적으로 계속 구현을 해나갈것으로 보고 있고 그러한 부분들이 유저들간의 상호적인 관계로 발전하여 하나의 모습을 만들어나가는 소셜네트워크의 존재가 내포되어 있었습니다.

내맘대로 Z9별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소설 게임은...아직 익숙하게 와닿진 않지만..내용읽어보니..공감이 되네요~ 좋은정보 잘보구 갑니다^^

  2. 앞으로 대세일수밖에 없을것입니다...ㅎㅎ
    머니야님! 새로운 한주 잘 시작하세요~~*^^*

  3. 홍콩 사람들은 지하철이건 버스에서건 다들 게임에 열중해잇어요.ㅎㅎㅎ
    저는 폰에 수독게임이 전부인데 ...하면 골치 아파지는 게임.^^

  4. 홍콩에 계신가봐요...*^^* 스도쿠 저도 상당히 좋아해요...ㅎ

  5. 블로그도 이렇게 중독성이 있는데..
    저런 소셜게임은 위험한데요?? ㅋㅋ

  6. 소셜게임은 어쩔수 없이 인연을 맺게 만들기에 끝도 없이 빠져들수밖에 없죠...ㅎㅎ

  7. 직접 해보지 않아 아직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만 잘만 운영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 수 있을것 같네요.

  8. 사실 아직은 소셜게임으로써 완벽하다고 할수 없는 반쪽의 상태죠..앞으로 기능을 더 추가한다고 하니 그때 봐야겠습니다...ㅎㅎ

  9. 게임 속 게임이라니 무서운 놈들입니다... ㄷㄷㄷㄷ

  10. 서로서로 그 연관성이 맺어져있어 경계가 없어지는것이죠..ㅎㅎ 디비고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1. 포스팅 보고 한번 플레이 해봤는데, 회사컴이라 그런지 영... 느리게 돌아갑니다.
    넥슨별때랑 느리기는 비슷해요...
    집에 가서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너무 느려서 제대로 경험은 못했지만, 지금까지의 느낌은 동숲+메이플을 섞어놓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단 제 집도 구경못했으니 집에 가서 다시 해봐야지요 ㅎㅎㅎ

  12. 저는 황당한것이 집을 구해서 저의 별에 넣는다는것이 그만 버리기를 해버렸습니다...ㅡ.ㅡ;

  13. Blog Icon
    피버

    포스팅에선 어째 넥슨별을 통해 지구별을 설명하고 있는데,
    사실 이 지구별이란 게임은 넥슨별의 고조할아버지 내지 조상님같은 존제입니다.

    이번이 첫번째 서비스가아닌 3번째 서비스거든요;
    햇수로는 10년가까이...

    로스트웨펀 이란이름으로 서비스할땐 생산컨텐츠도 제공했지만 전투컨텐츠에
    치중된 모습이였고.
    두번쨰 서비스였던 브릭스(현제 지구별의 화폐단위가 브릭인것도 이것때문에..)에 비로서
    지금의 소셜네트워킹 게임의 형태가 완성되었죠.

    세번째 서비스인 현제... 뭐 망하진 않고있네요 ㅎㅎ.

    아마 저렴한 서버유지비가 비결일 것 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