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주소에도 프리미엄이 있을까?!

2010.01.04 21:30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알게 모르게 혜택을 많이 받고 있으며 이제는 떨어질수 없는 한부분이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업무를 보고 여가를 즐기고 있는 현실속에 있는것이겠죠! 그러다보니 인터넷을 활용한 사업 또한 많이 생기게 되고 앞으로도 계속 생겨날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속에 흐름을 잘 이용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뒤늦은 출발로 인해 쓴맛을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인터넷이 생활의 일부분이 되면서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어떠한 특정인에게 성공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다면 이제는 인터넷을 활용하는 범위에서는 그 벽이 어느정도 낮아지지 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이러한 인터넷의 흐름속에 기회를 잘잡아 수익을 얻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도메인이 아닐까 싶네요!
예전에 뉴스등에서도 도메인을 기업에 팔아 큰 돈을 만지거나 혹은 오타로 인한 유사 도메인을 등록하여 외적인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도메인에는 도메인명에 따라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가 있죠!
또한 이러한 프리미엄 도메인만 다루는 분들도 전세계적으로 있을것이고요~

사실 위의 이미지의 도메인보다 오타로 인한 유사 도메인이 진짜 큰 수익을 주죠!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도 프리미엄 블로그 도메인이 있을까 하고 말이죠!
그러나 블로그이 경우 프리미엄 도메인은 기준이 애매한점이 있습니다.
물론 유명 도메인의 오타를 예상한 도메인을 구해서 블로그로 포워딩할수 있겠지만 그러한 블로그를 찾기가 쉽지 않죠! 생각끝에 재미로 그렇다면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주소에 그 포털사이트 이름을 넣는것이 과연 프리미엄급의 블로그 도메인이 될까 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참고사항]
그냥 단순히 프리미엄 도메인이 생각나서 재미로 블로그는 어떨까 알아본것입니다.
재미수준의 포스트입니다. (+ㅅ+)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주소 : blog.naver.com/naver

네이버의 블로그주소에 네이버를 넣어서 확인해보니 소유주가 네이버로 되어있더군요!
이미 네이버에서 블로그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방문자를 보니 투데이가 1로 나왔으며 그것은 바로 제가 들어가서 나온 투데이였습니다.
또한 총방문자도 9740명으로 적은편이더군요! 그래도 9740명이나 확인을 했다니 저같은 사람이 또 있기는 있나봅니다. (=ㅅ=)




다음 블로그

블로그 주소 : blog.daum.net/daum

다음 블로그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투데이나 토탈 방문자수는 낮았으며 블로그관리도 안되고 있는듯 했습니다.
그래도 다음에서 왜 이 블로그명을 개방했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선입견인지 모르지만 자사의 명은 막아두었을것으로 생각이 되었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주소 : tistory.tistory.com

제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도 역시 궁금했습니다.
확인결과 역시 개인이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단 현재 블로그 주인인분은 다른곳으로 이전을 한다고 남겨진것을 보아 역시 관리가 안되고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알아보니 블로그에서 서비스하는 자사의 이름을 넣어서 만든 블로그의 도메인은 방문자나 사람의 관심에서 크지 않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누가 블로그의 도메인에서 유명 회사 이름을 넣는다고 일부러 쳐서 들어올리는 없겠죠!
저도 알아보면서 참 쓸데없는 생각을 했다고 생각이 들더군요...ㅎ
그래서 더 많은곳을 위와 같이 알아보려다가 의미가 없는 액션인거 같아 3군데만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나름 재미있는 사실은 관련 명을 막아두지 않았다는것이 신기했습니다.
통상 자사의 관련 키워드는 소유하고 있을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는것을 알았네요
또한 생각해보면 독립도메인으로 프리미엄급의 도메인이 있을수 있지만 블로그에서 지급되는 도메인으로 프리미엄급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애초에 의미가 없는것을 알면서도 혹시나..!!? 했는데 역시네요! (+ㅅ=)V 생각자체가 넌센스였던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주 재밌는 사실이네요.
    잘 읽어보았습니다.

  2. 그냥 재미죠..*^^*
    불탄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자기들 이름 정도는 막아두었을거 같은데
    그게 좀 신기하네요.

  4. 그러니까요!! 저도 서비스업체에서 선점하고 있을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5. 역시 블로그는 내용으로 승부를... ㅋㅋㅋ

  6. 맞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