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온라인~이제 첫발을 내딛다!

2010.01.14 23:00

올해는 많은 게임들이 클로즈베타나 혹은 오픈베타를 할 예정입니다.
정말로 그 어느때보다 많은 게임들이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한해가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특히 올해초에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게임들이 많아 그 결과 또한 궁금해지는 한해가 될것이고요! 또 한편으로 이야기하면 많은 게임들이 오픈을 하는만큼 빛을 보지 못하는 게임도 많아진다는 우울한 이야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업계에서는 생사가 걸린 올해를 웃으며 보낼지 혹은 우울하게 보낼지 결정이 날것입니다.


그러한 치열한 올해의 게임시장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게임이 있으니 바로 넷마블의 드래곤볼 온라인입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이미 3번의 클로즈베타를 통해 나름 유저들에게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았었죠! 또한 드래곤볼 이라는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게임이기에 원작팬들에게는 일단 이슈를 얻을수 있는 티켓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원작을 온라인게임으로 시도하였다가 무수히 무너지는것을 보아온 유저로써는 드래곤볼 온라인에 적지 않은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클로즈베타를 통해 어느정도 그러한 부분은 해소가 되었다고 할수 있지요!
원작과 새로운 설정을 제대로 조합하였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저도 역시 이번 오픈을 맞이해서 접속해보았습니다.
이미 클로즈베타를 플레이하면서 느꼈던점을 저의 블로그를 통해서 포스트를 했고 그때 느낀점은 원작을 제대로 잘 표현했고 또한 많은것을 준비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픈베타 역시 기존에 오픈베타 시작시 보여주는 불안한 서버등의 문제는 없이 나름 첫날부터 만족할만한 서버운영을 보여주었던것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저의 닉네임인 껍데기는 이미 누군가 사용하고 있더군요. (=ㅅ=)
타격감을 시각적으로도 표현하였죠! 퍼퍼퍽~~퍽!! (=ㅅ=)

기존에 클로즈베타때는 드래곤볼 온라인의 핵심적인 요소들을 체험할수 있게 진행하여 게임의 흐름은 어느정도 감을 잡고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기존의 MMORPG방식이기에 MMORPG를 즐겨본 유저라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죠! 게임에 대한 그래픽등도 원작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놓아 원작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친숙할수 있지만 원작을 모르면 몰입감이 좀 떨어질수 있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즉 원작을 알고 있는 유저가 아닌 경우 기존의 MMORPG와 비슷한 게임이 되어 특별함을 느낄수가 없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BGM이 좀 아쉬운 부분이고 합니다. 원작의 BGM등을 활용하였으면 좀더 원작을 아는 유저들에게 몰입감이 주지 않았나 싶기도 하지만 역시 이러한 부분은 원작과 별개로 라이센스 부분이 다르기에 표현을 못하였을것입니다.
원작을 체험할수 있는 요소가 존재하여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드래곤볼 온라인은 설정 자체도 원작의 미래로 잡고 있고 그러한 스토리 라인은 정말로 제대로 잡은듯 합니다. 괜히 설정을 원작과 동일한 설정을 하였을때 자칫 잘못하면 그것이 도리어 마이너스요소가 될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게임의 설정이 미래이지만 타임머신 퀘스트라는 요소가 존재하여 간간히 원작을 바탕으로 즐길요소를 넣은것이 아주 적절한 설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원작을 모르는 유저에게는 몰입감이 떨어질수 있겠죠!
하지만 드래곤볼 온라인은 원작을 좋아하는 저로써도 우려했던것과 달리 설정이나 표현등에서 기존의 원작을 온라인으로 만들면 우울해진다는것을 깨버린 게임이 아닌가 싶네요~(+ㅅ+)
이제 드래곤볼 온라인의 주사위는 던져졌고 앞으로 유저들에게 어떠한 평가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30레벨에 성인으로 성장을 하니 앞으로 갈길이 멀군요!!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요거너무 해보고 싶었던 건데 오픈베타 시작했나보네요+_+

  2. 네..이제 오픈베타 시작했죠~~원작을 좋아하면 한번쯤 해보아도 좋을듯해요~*^^*

  3. ㅎㅎ
    드래곤볼 너무 재밌게 봤는데,
    드래곤볼 매니아층이 넓게 분포하고 있으니 유저를 모으는데에는
    다른 게임보다 홍보비가 적게 들긴 하겠어요 ㅎ

  4. 아무래도 원작을 이용하는 경우가 그러한면이 없지 않아 있죠! ㅎㅎ 새로운 게임보다는 인지도가 높은 동반효과가 있으니까요~ *^^*

  5. 으아.. 잼있겠네요.

    근데 온라인게임은 앞으로 안하기로 다짐을 한지라 -_-;;

  6. 아니 왜 그러한 결심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 Blog Icon
    papers

    어제 간단히 8레벨까지 키워봤는데...

    재배맨은 언제쯤 안보는걸까요? ㅠㅠ 농장도 아니고..

  8. 재배맨..*^^* 원작에서도 불쌍한 조연이 아닌가 싶어요..ㅎㅎ
    재배맨 게임에서 보이던데요..맵을 보시면 대략 위치가 나옵니다.*^^*

  9. Blog Icon

    게임 접을때까지 나와요.

  10. 오옷 이거 서비스 어떨까 꽤나 궁금했는데, 그래도 잘되고 있나보내요

  11. 일단 원작의 힘이 있고 게임내용도 많이 준비가 되어 스타트는 좋은편이라고 할수 있는듯 합니다...*^^*

  12. Blog Icon
    돌파

    저는 3차때 조금 해보고 그만두었답니다. 그래도 원작자 토리야마가 직접 감수한 덕분인지 원작을 잘 표현했다는 면이 인정받아 중박은 어렵지 않겠더군요. 느린진행, 답답한 사냥 때문에 저는 두손들고 말았지만...제자리 서서 스킬버튼만 난사하는 그것만 고쳐주었어도 그냥저냥 할만한 게임이었는데 그게 고치기가 기술적으로 많이 힘든 작업이었나봅니다. 로한처럼 무명의 게임개발사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순식간에 서버 30개를 넘겨버리는 그러한 게임은 이제 다시 볼수 없는걸까요?
    요즘 명작이 많이 그리워지는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엣지오브코난-디아블로3 이전에 국산게임
    하나 나와야 할텐데요....

  13. 일단 디아3 나오면 국내 게임업체들은 긴장탈수밖에 없겠죠..ㅎㅎ

  14. 저도 좀 했는데... 나중에 생각 정리되면 따로 리뷰 올려보겠습니다. ^^

  15. 네...리뷰 기대하겠습니다..*^^*
    무량수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6. 좀. 열심히 써보려고 했는데... 글이 좀 엉망이네요. ㅜㅜ

    전체적으로는... 실망이다. 요게 핵심이랍니다. ㅋㅋ

  17. ㅎㅎㅎㅎㅎㅎㅎ
    포스트 보았어요...*^^*
    무량수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