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천 유저의 선택을 받을수 있나?!

2010.01.16 22:30

게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바로 시나리오일것입니다.
우리가 즐기는 간단한 캐주얼게임에도 시나리오가 있으며 그러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게임이 제작되니까요!
그러한면에서 시나리오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에 따라 시대의 배경이 결정되고 그에 맞는 표현을 하기위한 작업이 필요하며 그외 모든 부분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있는것이죠!


이렇게 시나리오가 중요한 한 부분인데 가만히 보면 가장 많은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삼국지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이 가장 많지 않을가 싶네요!
과거의 게임부터 현재의 게임까지 삼국지라는 이야기를 가지고 만든 게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만큼 삼국지의 스토리가 게임으로써 표현하기에 좋은 부분을 담고 있기에 그러하겠죠!
더불어 장르도 시뮬레이션부터 액션까지 다양하게 표현되었습니다.
그러한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이 많은 가운데 삼국지천이라는 게임이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클로즈베타를 실시한 삼국지천!


한빛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는 삼국지천은 MMORPG게임이며 삼국지의 내용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삼국지의 핵심이 각 국가간의 전쟁을 통한 끝없는 다양한 이야기가 만들어졌듯이 삼국지천도 최대의 목적은 각 국가간 소속된 유저들간의 대규모전쟁이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클로즈베타를 실시한 삼국지천은 위/촉/오나라중에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여 성장하는 게임으로 준비된 직업군도 8개나 존재합니다.
즉 각 클래스가 다양하여 파티나 혹은 전쟁시 각자의 임무에 맞게 플레이가 가능한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기존의 MMORPG와 동일한 게임구성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삼국지를 모티브로 하고 있기에 그시대에 맞는 주변묘사를 보여줍니다.
그래픽의 표현은 여타 근래 나오는 게임과 다르게 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캐릭터들의 모델링과 모션등이 상당히 어색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러한 시각적인 표현이 게임의 평가의 전부가 아니나 초기게임을 접하고 지속성을 늘려주는 요소중에 하나이기에 그러한 관점에서 보면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신규유저들은 게임을 접하고 처음 접하는것이 바로 시각적인 부분이고 그러한 부분에서 유저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해야겠다는 동기유발을 만들어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보면 삼국지천은 너무나도 아쉬운 그래픽과 모션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삼국지천이 추구하는 게임의 모양은 유저간의 성장을 통한 각 국가간의 전쟁이라는 목표를 두고 보았을때 지속적으로 즐기는 유저의 경우 몰입감이 생기는 요소가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이야기했듯 과연 삼국지천이 많은 유저들이게 선택을 받을것인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비관적으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삼국지천의 깊은 재미를 느끼게 되어 즐기는 유저가 생기겠지만 대중적으로 보았을때는 그렇게 깊은 재미를 느끼기까지 가게 하는 기본적인 요소들이 부족하지 않나 싶더군요!
현재도 국내에서는 삼국지를 소재로한 액션게임 혹은 웹게임 또는 삼국지천과 같은 MMORPG등이 많은 상황에서 삼국지천이 그러한 게임들속에서 무언가 유저들에게 어필할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ㅅ+)

                 삼국지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기에 실제 삼국지 등장인물이 등장합니다.

삼국지천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돌파

    오...역시 전문가다우신 예리한 지적이십니다. 초반 최근 게임들과 비교할때 떨어지는 조악한 그래픽과 어색한 모션....저도 이번 첫 클베 시작되서 들어갔다가 십분만에 나와서 언인스톨을 눌러버렸습니다. 지금까지 히트한 게임들치고 이 초반 모션이 어색한 게임은 단 한개도 없다는게 저의 생각이고 보면 더이상 할 가치를 못느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절대적으로 있어야 할 단축키 지정도 없다든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초단순함보고 아....김기영 신임이사장의 주력게임이 이런거구나...게임보는 안목이 너무 없으시다...앞으로 한빛 미래가.....ㅠㅠ 씁쓸한 기분이 들어 그냥 나오려다가 그래도 홈피에 이러한 내용을 지적하고 나왔습니다. 발전성이 있다면 그 글 보시고 조금이라도 다듬으려 하시겠죠. 헬게이트런던 때부터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던 한빛인데....많이 아쉽습니다.

    껍데기님 죄송하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시면 씨알스페이스가 열심히 만들고 있다는 "세븐소울즈"라는 게임도 한번 다루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최신내용으로 껍데기님의 날카로운 견해를 보고싶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보아온 바 그 게임이 평이 상당히 좋더군요. 껍데기님은 어떻신지..부탁드려봅니다.

  2. 아무래도 유저가 초반 게임에서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하는 초반의 동기유발적인 요소는 역시 시각적인 부분이죠! 이러한 부분을 뛰어넘고 지속적으로 즐기다보면 그 게임의 본질의 재미를 느끼게 되고요! 즉 초반에 시각적으로 마음이 안들면 게임을 지속적으로 하고 싶어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그러한면에서 삼국지천은 아쉽다고 보고요~ㅎㅎ 세븐소울즈도 차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 Icon
    김호은

    삼국지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죠>_<!!!!
    삼국지천 지금 3차cbt 진행중인대 1차랑2차부터
    해왔지만 삼국지천 정말재미있습니다
    이번에는 확달라졌더라구!!
    삼국지천 꼭체험해보세요 많은 유저분들이 함께
    하시면 더재미있을꺼 같네요ㅋㅋ추가모집
    신청중이니 신청해보세요!

  4. Blog Icon
    김금성

    와아 정말 대단하세요 저도 삼국지천 기대하는 유저로써 ㅠ.ㅠ
    이글좀 담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