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금연 가능하다면 해보시겠습니까?!

2010.01.22 21:30

아이폰은 어떻게 보면 전화를 하고 문자를 보내는 휴대폰의 역할을 하는 단말기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그러한 기본적인 기능을 탈피할수 있게 도와주는것은 애플 앱스토어의 다양한 어플들 때문이겠죠! 즉 아이폰외에도 스마트폰은 이러한 다양한 어플로 인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호응을 얻는것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역시 가장 많은 어플이 존재하는것이겠죠! 즉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MS마켓플레이스도 역시 많은 어플들이 존재하기 시작하고 있고 많은 어플이 생기면 역시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은 디지털 기기이기에 우리의 고정관념으로 할수 있는 것이 제한적이라고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막상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들을 보면 우리의 고정관념을 확실히 바꾸어주는 다양한 어플이 있죠! 즉 우리가 쉽게 생각할수 있는 어플은 당연히 존재하지만 발상의 전환이 만들어낸 어플들을 보면 사실 대다한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생각을 어플로 표현을 한것에 놀라고는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매년초마다 결심하게 되는 금연을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바로 GottaKickit라는 라이트버젼 어플입니다.

참고사항]
본 어플은 어디까지 금연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보조적인 역할로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의 의지가 있어야만 가능하겠죠! 즉 어플의 사용법은 담배를 서서히 줄일수 있게 조절을 해주는 역할만 하는것이죠!

Gottakickit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하루에 피는 양을 정합니다.


설정된 양에 맞게 계산이 되어 다음 담배를 필시간을 알려줍니다.


담배피는 시간을 진동이나 벨소리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못참을 경우 15분씩 2번 땡길수 있는 기능이 있어 참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담배피는 시간이 되면 화면이 바뀌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다음 담배 피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직관적으로 이 어플을 보면 담배를 피는 시간을 알려주기에 과연 이것이 금연에 어떠한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실제로 담배를 피는 분들의 특징이 자신이 담배를 피었는지 기억을 못하고 또 줄담배를 피는경우가 많습니다. 즉 이 어플은 담배의 피는 주기를 정해 시간으로 알려주고 그 안에는 참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지키다보면 점점 담배를 참을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그렇게 서서히 줄일수 있는것이죠! 이렇게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을 활용하여 생활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로 패턴의 변화를 줄수도 있지만 그외적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았을때 스마트폰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혜택은 꼭 디지털적인 부분만이 아닌 많은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필요가 없을지 몰라도 또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것이 될수 있듯이 이러한 어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골고루 혜택이 돌아간다고 할수 있는것이겠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효과가 조금 있을 것도 같은데요? ^^
    아이폰 어플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2. 저도 담배를 많이 피는데 한번 해보니 일단 아무때나 생각없이 피지는 않게 되더군요!! ㅎ
    그래도 일단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겠죠..ㅎㅎ

  3. ㅎㅎㅎㅎㅎ 아이폰으로 담배를... ㅋㅋㅋㅋ
    정말 아이폰 어플 보면 대단하고 신기한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4. 네...발상이 상당히 좋은 어플들이 많아 깜짝 놀라고는 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5. Blog Icon
    ddokang1004

    이어플 꼭 실행시킨상태에서만 작동하나요?
    하루종일 실행시킬수는 없자나요? 궁금합니다.

  6. 제가 여러번 테스트했는데 어플을 꺼도 시간은 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