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트위터 연동서비스! 그러나..?!

2010.01.23 21:30

국내에서 오픈마켓의 시장점유율을 보면 지마켓이 이베이에 인수가 되면서 90%이상을 이베이가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옥션의 경우 이미 예전에 이베이에 인수가 되었으며 그후 지마켓도 인수를 하면서 사실상 국내 오픈마켓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즉 이베이(옥션,지마켓) VS 11번가가 국내 오픈마켓의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이제는 트위터의 바람이 분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많은 트위터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트위터를 활용해서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을 하는 모습이 많아지고 있죠!
트위터를 가지고 활용할수 있는 범위는 사실 제약적일수 있으나 마케팅의 용도로는 아주 훌룡한 도구일것입니다.
이러한 트위터를 가지고 마케팅을 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고 또 계획하고 있는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트위터도 사실상 국내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할수 있네요!
트위터는 이제 각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우연히 옥션에 물건을 구입할것이 있어 들어갔다가 개인정보를 수정할 일이 있어 개인정보 수정에 들어가보았습니다. 헌데 새로운 기능이 있더군요~ 바로 트위터 계정 연동이라는 기능이 생긴것입니다.
옥션에서 이야기는 트위터 계정연동은 상세페이지에 트위터 로고가 생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 역시 트위터 계정을 연동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가보았더니 아무리 찾아도 트위터 관련 사항은 찾아볼수 없었습니다. 이미 개인정보 수정에 트위터 계정연동 기능이 있는데 아직 구현은 안한것이 아닐것이라 생각이 들어 옥션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새롭게 생긴 트위터 연동기능! 하지만...!!!

문의결과 옥션에서의 트위터 계정에 대한 내용은 판매자가 트위터 계정을 연결해야만 구매자에게 보인다는것입니다.
즉 옥션자체에서 시스템적으로 모든 상품에 대한 리트윗이 되는 개념이 아닌 판매자가 트위터 계정을 넣었을경우 판매자와 트윗이 가능하다는것이지요!
이미 옥션에서는 skype를 이용한 판매자와의 대화의 창구를 열어둔 기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미비하였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트위터 연동 역시 skype처럼 하나의 기능이 있을뿐 그 활용도는 떨어지는 현상으로 보일 가능성이 크더군요!
판매자가 연동을 하지 않는 이상 사용자는 옥션의 트위터 연동을 체험할수가 없는것이죠~
실제로 옥션에서 트위터 연동을 한 판매자가 있나 아무리 찾아보아도 쉽게 찾을수가 없더군요!

아무리 찾아도 쉽게 찾을수가 없는 트위터 연동기능!

사실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서 판매자와 연락하기가 상당히 힘든것을 보았을때 트위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참으로 좋은 방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혹은 처리과정을 나름 실시간으로 이야기할수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역시 차려둔 밥상에 숫가락을 올려두지 않으면 먹을수 없듯이 판매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시스템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옥션에서는 트위터를 사용하는 판매자를 따로 볼수 있는 기능을 넣으면 마케팅적으로나 판매자에게 좀더 좋은 효과를 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어찌하였든 이제 트위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되어가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네요! (+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참 좋은 아이디어 같은데, 실현 가능성이 좀 떨어지는 군요.
    옥션에서 판매자에게 트윗을 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어떨지..

  2. 저의 생각도 그렇습니다.
    무언가 판매자에게 노출을 해주는 공간을 마련해주면 나름 많은 판매자가 참여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3. 예전 판매자와 구매자 간 의사소통을 위한 많은 고민은 이루어졌지만 쉽지는 않았죠. 그것은 현실이기도 했는데요. 물건 하나를 팔고자 몇 번에 걸친 문의와 답변이 오고가는 것 역시 한두명에 한해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것이 수십명 수백명이 되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문의 답변 처리만 하느라 시간 다 보내게 되구요. 그렇다고 쌩갔다가 바로 항의가 들어오구요. 그렇다고 누구는 답변해주고 누구는 답변을 안 해줄 수도 없고 말이죠. ㅎㅎ;;;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문의응대 하나에 감동 받아서 그런 사실이 퍼져서 플러스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그런 것이 판매자 입장에서는 적당히 되어줘야 하는데 판매하는 분들의 여건상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암튼 옥션이 또 재밌는 시도를 하네요. ^^

  4. 사실상 판매자의 입장에서 모든 대응을 다 하기에는 오픈마켓 특성상 소규모 업체가 많기에 힘든부분도 있겠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Blog Icon
    나그네

    아니 요거 개발 된지 몇일되지도 않았는데 발견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짝짝
    판매자에게 트위터 연동을 강제하기 힘든 문제가 있습니다..

    트위터가 많이 알려지긴했지만 아직 셀러들 대부분은 모르기도 하구요..

  6. 네..그렇더군요! 대부분 판매자들은 트위터를 모르거나 혹은 그 효과를 아직 모르고 있죠..아무래도 소규모업체들이다 보니..앞으로 점점 확대되리라 믿습니다...*^^*

  7. Blog Icon
    판매자

    저도 저거 보고 트위터가 뭔지 고심해서 알아보고 가입하려고 했습니다만...
    실시간 채팅과도 같은 시스템에 구매자분들 응대하기가 쉽지 않을거 같아서
    생각을 잠시 접게 되네요. 문의 전화받고 입금확인하고 송장뽑고..
    답글 달리는거 2~3시간 걸릴텐데 과연 그거 기다려줄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확실히 고객센터 전문의..직원분들을 좀 더 채용해야 가능할거 같습니다.

  8. 그렇죠..사실상 연동은 되어있지만 활용이 안되고 있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