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같이3 소재의 다양성을 보여준 제2의 쉔무!

2010.01.25 22:30

콘솔게임에서 미국과 일본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콘솔게임이 미국과 일본에서 만들어진 게임이 대부분이기에 그러한 면이 존재하죠! 또한 게임의 산업이 영화와 같은 수준의 산업으로 성장하면서 소위 대작이라는 게임은 헐리우드 영화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전세계적으로 콘솔게임시장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상당히 클수밖에 없는것이고요!


콘솔게임이 영화와 같은 산업을 이룰수 있는 요소는 다양하겠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소재의 다양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도 소재의 다양성으로 많은 영화제작이 이루어지듯이 콘솔게임도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소재의 제약이 다양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기존에 게임은 어린이의 놀이였던 관점에서 이제는 누구나 즐기는 놀이이기에 성인들을 대상으로 제작되는 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그러하다보니 소재도 다양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심의나 기타 사항으로 접할수 없는 게임도 있지만요..(+ㅅ+)

기존에는 상상도 못했던 GTA시리즈가 정식유통이 되는등 게임심의가 많이 완화되었죠!

이러한 소재의 다양성을 잘 보여준 게임들이 상당히 많은데 일본의 세가에서 제작한 용과같이 시리즈도 그러한 부분에 속하지 않나 싶습니다.
용과같이의 핵심적인 스토리라인은 소위 말하는 야쿠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3편까지 나온 상태에서 올해 3월 용과같이 4편이 나올예정으로 국내에서도 기존의 용과같이 시리즈가 정식발매되었듯이 용과같이 4편도 정식발매가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용과같이는 많은 편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3월이면 용과같이4를 만나볼수 있겠군요!

용과같이3는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야쿠자를 소재로 다룬 게임으로 엄밀히 조폭의 스토리르 다룬 게임입니다. 하지만 용과같이3가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단지 조폭의 스토리 때문이라고 할수 없는 부분이 존재하죠! 바로 일본의 실제 거리를 그대로 표현하여 유저는 실제로 일본의 거리에 있는듯한 체험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즉 요즈음 게임에서 하나의 트랜드로 떠오르는 오픈월드 방식을 보여줍니다.
용과같이3에는 실제 일본의 오키니와의 장소와 카부키초를 바탕으로 재현하여 게임의 시대적인 몰입감을 더욱더 극대화하였죠!

게임의 장소를 파노라마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또한 단순히 지역을 재현한것만이 아닌 게임외적으로 즐길수 있는 놀이가 상당히 많이 준비되어 있어 본편을 플레이하는것외에도 서브이벤트를 즐기다보면 게임의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그외에 다양한 미니게임등 용과같이3는 분명 어두운 야쿠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즐기는 유저는 다양한 체험을 해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것이죠!
용과같이3를 플레이하면서 캬바걸(술집여종업원)을 공략안해본 유저가 없을정도로 잔재미가 풍성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ㅅ+)
본 게임외에 즐길요소가 상당히 많은 용과같이3

이러한 용과같이3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지만 역시 야쿠자를 소재로 한 게임이기에 격투씬 역시 빼놓을수 없을것입니다.
용과같이3의 격투씬은 액션게임으로써도 유저로 하여금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여 성장시켜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어 게임을 하는 유저로써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계기를 만들어주죠!
물론 이러한 격투씬에는 다소 잔인한 묘사가 표현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이기에 어찌보면 사실감을 주입했다고 볼수 있을것입니다.
역시 용과같이3는 내용답게 액션이 핵심라인이겠죠!

용과같이 시리즈를 접하는 유저는 용과같이의 태생은 세가의 비운의 게임인 쉔무라고 말할정도로 과거 스즈키유가 이루지 못한 쉔무의 세계를 용과같이를 통해 표현하고 있는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쉔무는 비록 비운의 게임이 되었지만 용과같이는 성공한 하나의 시리즈가 되었다는것이 다르다면 다를뿐 무언가 모르게 쉔무의 정신이 묻어있지 않나 싶네요!
분명 용과같이는 야쿠자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기에 성인용게임이지만 한편으로 이렇게 소재를 다양하게 표현하여 게임을 만드는것을 보면 국내에서도 조폭이라는 소재로 게임을 만들라는것이 아닌 게임의 소재에 있어 좀더 확대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마나 영화는 조폭이나 다양한 소재에 관대하면서 게임의 경우 이러한 소재를 만들게 되면 불건전하다는 인식이 강할테니까요! (=ㅅ=)
물론 청소년이 접하면 안되기에 그러한 장치가 필요하겠죠!
소재의 다양성은 위험한 요소가 될수 있지만 분명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사항]
본 스크린샷은 스카이디지탈 캡쳐X HDMI로 720P를 캡쳐하여 JPG로 변환한 캡쳐사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사이즈를 보실수 있습니다.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게임의 양면성인가요..
    GTA같은 경우는 스트레스 해소에는 최고지만
    간혹 현실과 게임을 혼동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위험한 것 같아요.. ( 그래서 심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대학교 교양 수업처럼 중, 고등학교 수업중에 인터넷이나 게임 중독과
    관련된 수업을 이제는 개설해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 그래도 재미있는 걸.. ㅎㅎ )

  2. 청소년뿐만 아닌 대중에 대한 게임중독에 관한 캠패인등은 지속적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