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웹브라우져 무엇을 선택해야하나?!

2010.01.25 22:00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웹브라아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합니다.
즉 웹브라우져는 인터넷과 컴퓨터의 중간다리역할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해주는것이죠!
이러한 웹브라우져의 경우 실제로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현실은 MS의 IE만 알고 있는 경우가 실제로 상당히 많아 가끔 놀라기도 합니다.
현실은 많은 웹브라우져가 존재하는데 말이죠!


얼마전에 파이어폭스 3.6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명에 의하면 기존의 웹페이지 불러오는 속도가 20% 상승하였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현재 IE로도 충분히 빠른 웹페이지를 보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 관점에서 보면 얼마나 빠르길래 그러는것일까?! 라고 생각을 할수도 있습니다.
일단 현재 IE로 인터넷사용시 충분하다고 생각할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사실상 빠른 웹페이지를 불러오는것에 대해 무감각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또한 일상의 한부분이 되었습니다.

현재 수많은 웹브라우져가 존재하지만 그중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이 많은 웹브라우져는 역시 MS의 익스플로러와 구글의 크롬 그리고 모질라의 파이어폭스일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압도적으로 MS의 IE가 높게 나오고 있죠! 이는 아무래도 여러가지 조건이 있기 때문일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에서는 윈도우 OS의 사용율이 높고 다른 OS를 쓰기에 국내의 환경이 열악하여 사용자는 어쩔수 없이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고 윈도우에 탑재된 IE를 자연스럽게 주 웹브라우져로 사용을 하는것이죠!
만약 우리의 환경이 한쪽으로 치우진 제약이 없었다면 지금보다는 좀더 다양한 OS와 웹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웹브라우져가 존재하죠!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IE를 제외한 나머지 웹브라우져를 사용하고 나면 한결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바로 "다시 IE로는 못돌아갈것 같아!!"라는 말들을 대부분 공통적으로 하게 됩니다.
IE도 훌룡한 웹브라우져지만 왜 구글의 크롭과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 이같이 이야기를 하는것일까요?! 아마 가장 첫번째는 웹페이지의 불러오는 속도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지금도 IE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웹페이지 불러오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웹브라우져를 사용시 더 빠른 웹페이지 불러오기를 보게 되면 그 속도가 단 몇초뿐의 차이만 보인다 하더라도 인간의 심리상 다시 IE를 쓰면 느리다고 느껴지는데 있습니다.
또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각종 부가기능을 원하는것을 골라 웹브라우져에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자신만의 편리한 웹브라우져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다양한 부가기능은 매력적인 기능일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빠르고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웹브라우져가 우리의 인터넷사용에서 많은 사용을 보이지 못하는것일까요?!
여기에는 여러 조건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국내의 인터넷환경이 사용자에게 선택의 권리를 주는 것이 아닌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IE환경에서만 사용하게 구축이 되어 있기때문이죠! 물론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도 IE View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여 어느정도 해소는 가능하나 완벽히 국내의 웹환경을 사용하기에는 어느정도 부족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즉 파이어폭스나 크롬이 좋아도 한편으로 IE를 써야하는 상황이 반드시 생기는것이죠!
매번 느끼지만 해외에서는 어떠한 웹브라우져에서도 동등한 인터넷환경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면 국내도 이제는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이러한 환경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
개인적으로 꼭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비록 국내 웹환경에 어느정도 사용의 제약이 있어 IE를 다시 사용한다 하더라도 IE보다 훨씬 빠르고 좋은 웹브라우져가 있다는것을 체험하는것만으로도 우리의 인터넷환경에서 그동안 얼마나 선택의 권리가 없었는지 웹브라우져를 사용해보면 알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IE가 나쁘다가 아닌 사용자가 선택을 할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이 되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크롬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파이어폭스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각 웹브라우져 네이버 웹페이지 로딩속도 동영상!
순서대로 MS의 IE → 구글의 크롬 →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는 역시 확장이 막강한 파폭에 한표요 ㅎ 엑티브엑스만 됬어도 ㅎ 향후에 크롬쪽에 확장이 많아지면 그걸 주로 쓸 것 같기도 해요. 크롬이 확실히 편리한게 있거든요

  2. 그렇죠..크롬도 확실히 이번에 부가기능이 되면서 메리트가 더 커졌죠..*^^*

  3. 저는 그냥 귀차니즘에 아직도 익스6 사용중입니다;;;

  4. 헉...그래도 익스6은 좀...ㅎㅎㅎㅎㅎ
    이번기회에 갈아타세요..*^^*
    killerich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파이어폭스가 새버전이 나왔군요.. 이전버전이 뭔가 오류도 잦고 안정성이 안좋은것 같아서 쓰다가 구글크롬플러스를 쓰고 있는데 가볍고 빠르고 기능도 있을건 다 있으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파폭이 더 빨라졌다고 하니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이젠 익스플로러로 못돌아갑니다 저는..ㅋ

  6. 파폭이 확실히 크롬보다는 빠르더군요...*^^*
    그래도 크롬 역시 메리트 있죠..그래서 무엇을 써야하나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물론 익스는 아예 생각도 못하게 만들어버렸고요..ㅎ

  7. 파폭이 부가 기능이 강하지만, 그냥 익스플로어에서 넘어 가시는 분은 크롬 플러스가 더 괜찮을 겁니다. 저도 크롬 플러스 쓰고요, 파폭 부가기능을 제대로 사용할려면 사양도 좀 타기 때문에 ...

  8. 어떻게 보면 파폭과 익스의 중간점이 크롬이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ㅎㅎ
    어찌하였든 파폭과 크롬 확실히 좋은 웹브라우져는 확실하죠..개인적으로 더월드라는 브라우져도 상당히 좋고요

  9. 저도 크롬 쓰고 있는데.. 결제해야 되거나 하는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다시 IE로 갑니다.
    불편하기 짝이 없죠..ㅠㅠ

  10. 그러니까요..!! 즉 크롬이나 파폭을 써도 결국 익스를 상황에 따라 써야하는 국내의 현실이죠..ㅡ.ㅡ;

  11. IE 사용하면서 불편을 많이 느껴서 지금은 파이어 폭스로 갈아탔습니다.
    근데, 역시 IE 최적화 웹 답게 국내 웹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IE가 아닌 웹 브라우져로 꺠지거나 안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참을 수 있는 건 참겠지만 정 안되는 경우엔 IE를 켜게 됩니다 ㅜㅜ

  12. 네...공감합니다...하나의 웹브라우져에서 자유롭게 다 사용할 권리가 국내 사용자에게는 없다는 현실이죠...ㅡ.ㅡ;

  13. 이미 외국은 웹표준을 지켜서 파폭이나 크롬 등 크로스브라우징이 가능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나 ~ 다음 정도가 가능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전...;;
    버전마다 조금씩 틀린 IE를 평소에는 쓰고 서핑
    할때는 파폭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ㅠㅠ ㅋㅋ
    어쩔수 없는 우리나라의 현실이니까요 ㅋ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14. 기존에는 그냥 이러한 환경을 그러려니 하면서 사용했지만 이제는 그러려니 하기에는 세계는 빠르게 변하고 있고 우리는 아직도 IT강국이라는 고전이 되어버린 단어에서 못벗어나고 있는 현실이 정말로 답답하더군요! 그나마 지금 조금씩 변화하려는 모습이 보여서 희망을 가져봅니다...*^^*

  15. 저는 브라우저를 여러 종류 깔아 보았지만 그냥 IE 사용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파폭이 더 느리고 메모리더 더 많이 잡아 먹었으니까요...) 그러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브라우저는 오페라...

  16. 오페라도 좋죠...*^^*
    사실 파폭도 빠르기는 하지만 오랜 시간 지나면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죠~

  17. 파폭은 다 좋은데 SSL 인증을 아직 지원을 안하고 제가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더군요.. 크롬도 좋긴한데.. 무의식적으로 IE를 쓰는게.. 버릇이란 무서운건가 봅니다 ㅡ_ㅡ;;

  18. 현실이 어쩔수가 없는 환경을 만들어버렸죠...ㅡ.ㅡ;
    그나마 조금씩 개선의 모습이 군데군데서 보이니 기대를 해봅니다..만은...너무 늦은 변화가 아닌가 싶어요!

  19. 오늘 아침에 작은 아이(초등 4학년)가 구글 어스를 설치하다가 크롬을 덩달아 설치했는데, 이게 뭐야? 하면서 실행하더군요.
    그러더니 한다는 소리가 "아빠, 이거 진짜 빨라" ㅎㅎㅎ

    자기는 이제 크롬 쓴다고 하네요. 헐,,,

  20. 오..!!!
    어렸을적부터 확실히 직접 체험을 하니 남들보다 선택의 여건이 있다는것을 느끼겠네요~
    도리어 이렇게 체험하는것이 진짜로 실생활의 체험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구글 어스를 설치하다가 알게되다니..ㅎㅎ

  21. 오홋 저는 전혀 몰랐던 세상
    크롬, 파폭을 아는 전 이제 나름 얼리 어댑터예욧!!!!1

  22. 꼭 한번쯤 다른 웹브라우져 사용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세상을 넓구나!!를 느끼죠..ㅎㅎㅎ

  23. 전 파폭쓰고있는데요~
    솔직히 크롬이 좀더 빠른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태까지 길들여지는 부가기능들의 늪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네요:-)
    브라우저를 갈아타기란 역시 힘듭니다..

  24. 아직은 파폭의 부가기능의 확장성이 더 높죠..*^^*
    크롬도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많아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25. Blog Icon
    widow7

    월드와이드웹 서비스를 처음 넷스케이프로 시작했지만 결국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로 와버린 사람입니다만..... 처음에 전화접속해서 이것저것 설정 잔뜩해야 이용했던 WWW을 클릭한번으로 쓰는 세상이긴 한데..... 현재 어느 브라우저를 쓰든 익스플로러6보다 나쁜 건 없지요. 인터넷뱅킹과 결제 때문에 정말 마지못해 익스7탄을 쓰고 있습니다. 불여우와 크롬 둘 다 써봤지만 무심코 지름신이 강림할때 익스플로러를 또 띄워야 한다는 불편함은....! 역으로, 지름신 강림 때문에 후회 자주 하시는 분은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브라우저를 쓰면 좋을 듯 합니다.

  26. 더구나 지름신이 왔는데 한정판이라면 초를 다투는 경쟁에서 결제까지 성공해야 하기에 어쩔수 없이 익스를 쓰죠..ㅎㅎ
    공감합니다...!!!
    넷스케이프 정말 오랜만에 듣는 단어네요..*^^*

  27. 파폭 3.6으로 업뎃했는데 무엇보자 맘에 드는점은 스킨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군요 ^^*

  28. 저는 많은 테마중 이미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중입니다...ㅎㅎ
    테마가 너무 많아서 무엇으로 선택할지 고민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