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성으로 즐기는 소셜네트워크!

2010.01.27 22:30

지금 IT에서는 누가 무엇이라고 해도 소셜네트워크가 대세인것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트위터로 세상의 모든 소식을 그 어느 매체보다 가장 빠르게 습득이 가능하며 궁금한것은 트윗으로 올리면 실시간으로 답변이 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 분야의 업체에서는 트위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즉 트위터라는 하나의 도구말고도 소셜네트워크는 앞으로 많은 부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것입니다.


사실 트위터가 가장 많이 사용되다 보니 소셜네트워크라고 하면 트위터를 연상하게 되지만 트위터도 소셜네트워크의 하나의 모습을 가진 도구일뿐이죠!
즉 소셜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왔고 또 다가올것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에 재미있는 도구가 올라왔습니다. 바로 iPTT라는 무료어플입니다.
사실 본 어플은 무전기의 역할을 하는 어플이라서 기존의 소셜네트워크과 같은 동일한 효과는 못보지만 좋은 방안으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가 싶더군요!

참고사항]
본 어플은 사실상 무전기와 같은 역할로 사용하는 목적이 강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텍스트의 기존의 소셜네트워크를 음성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활용하면 음성으로 즐기는 소셜네트워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러한 방식에 많은 부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이 있겠지만요~


iPTT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게스트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귓속말을 사용못하니 Sign Up을 통해 가입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전체에게 음성을 보내는기능과 귓속말 기능이 존재합니다.


다양한 채널이 개설되어 있어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국채널에 들어가서 동그란 부분을 누르고 말하면 됩니다.
채널 변경은 밑의 스크롤바를 좌우로 바꾸면 채널이동이 가능합니다.
몸통부분인 WHISPER을 누르면 귓속말 모드로 바뀝니다.

귓속말모드에서는 원하는 상대에게 귓속말을 보낼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을 터치하면 옵션이나 기타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고 사용법도 직관적이라고 활용도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될 어플일듯 합니다. 한예로 친구와 특정 채널에서 만나서 대화를 하면 통화비도 절약이 되는 효과를 볼수도 있죠!
무전기로써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지만 나름 한국채널에 들어가보니 다양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있더군요~ 즉 이러한 방식을 제대로만 활용하면 음성으로 즐기는 소셜네트워크로써의 활용도도 높다고 생각이 드네요
물론 한번 듣고 끝나는 음성이기에 텍스트로 남기는 부분에서 차이가 나지만 이러한 일회성 음성을 기존의 트위터와 같은 방식으로 적용만 가능하다면 색다른 소셜네트워크를 즐길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ㅅ+)
누군가 이러한 방식으로 아이템을 만들면 좋은 사업방안이 아닐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귓속말이라.. ㅎㅎ
    간단한 용무 같은 건 이 어플을 사용해서 해결해도 되겠네요.. ㅎㅎ

  2. 주변의 지인과 간간히 사용하면 재미와 통신료를 줄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