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리라크로스 기존 웹게임 틀을 탈피하다!

2010.01.28 23:00

올해 가장 눈에 뛰게 떠오르는 게임이 있다면 소셜게임과 웹게임일것입니다.
이미 저의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셜게임과 웹게임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몇번 하였습니다.
소셜게임과 웹게임이 크게 성장한다고 해서 기존의 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이 줄어든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즉 메인 게임은 기존의 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이 되겠지만 이제는 서브게임이라는 개념이 많이 생길것이고 그러한 역할을 해줄 게임들이 소셜게임이나 웹게임이 된다고 볼수 있죠!


현재 웹게임은 유저입장에서는 서브게임으로 시간의 제약을 안받고 또한 게임에 몰두 안해도 어느정도 설정으로 자동으로 게임이 실시간 돌아가다보니 좋고 업체의 입장에서는 적은 투자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낼수 있어 이러한 이해관계로 많은 웹게임들이 국내에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더구나 메이져 게임포털사들이 하나둘씩 웹게임을 서비스하면서 그 시장은 더욱더 치열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국내에 나온 웹게임은 전략시뮬이라는 제약적인 장르에서 못벗어난 웹게임입니다.
즉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웹게임의 방식이 거의 똑같아 장르의 다양성이 부족한 현실이죠! 물론 웹게임상 어느정도 한계라는것이 존재하지만 너무나 획일화된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 약점이기도 합니다.

국내 웹게임은 획일화된 웹게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허나 이러한 하나의 게임장르를 구수하는 웹게임시장에 좀더 다양한 방식의 웹게임들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국에서 개발된 프레리라크로스가 아마 기존의 웹게임의 틀을 벗어난 게임이라고 할수 있죠!
현재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여 체험할수 있게 되어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시대적인 배경은 기존의 고전적인 분위기의 시대가 아닌 미래의 로봇이 나오는 시대설정이라는 부분에서 기존의 웹게임의 시대를 뛰어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기존의 고대시대 스토리의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신선한 시대적 배경이 아닐까 싶네요!

기존의 웹게임의 시대적인 배경을 탈피한 프레리라크로스

또한 게임방식에 있어 시설이나 기술연구는 기존의 웹게임과 같이 실시간 시간을 적용하였으며 로봇을 이용한 전투나 이동등은 직접 유저가 컨트롤 할수 있게 표현을 하였습니다.
즉 시설등은 웹게임 방식을 적용하고 전투등은 직접 유저가 키보드나 마우스로 컨트롤하여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웹게임이 마우스로 설정만 할수 있는 제약적인 컨트롤에서 유저가 직접 로봇 기체를 움직이며 각종무기를 사용하여 공격을 하는 액션적인 부분이 존재하는것이죠!
또한 로봇의 파츠도 다양하여 자신의 로봇을 커스텀이 가능한 부분도 존재하여 게임에 있어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웹게임에서는 드물게 간간히 BGM이 들립니다.

직접 컨트롤 하며 레벨업을 하는부분도 존재하여 성장의 재미도 느낄수 있습니다.

프레리라크로스는 분명 국내에 획일화된 웹게임에 있어 다른 제시를 해주는 좋은 방안의 웹게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시대적인 스토리나 또는 웹게임의 진행방식에 있어 기존 웹게임에서 식상함을 느낀 유저에게는 좋은 대안이죠!
하지만 한편으로 웹게임이 서브게임으로써 자리를 잡고 있는것중에 큰 요인은 유저가 게임에 많은 손을 안가게 해도 알아서 운영이 되는 부분에 있습니다.
프레리라크로스는 분명 그러한 부분적인 요소도 가지고 있으나 로봇의 전투등에서 주는 컨트롤의 재미가 어찌보면 웹게임에서 유저에게 많은 손을 가지 않게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약점의 소지가 있을수 있죠!
하지만 그러한 부분이 있다해도 기존의 획일화된 웹게임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재미와 방안을 제시해주는 좋은 국산 웹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ㅅ+)

새로운 웹게임의 재미를 제공하는 프레리라크로스!

프레리라크로스 공식카페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웹게임은 정말 중독성이 강하죠.
    저도 O-game과 부족전쟁이라는 웹 게임을 경험해 봤는데,
    나중에 가면 갈 수록 틈틈이 하는 게임보다는 수시로 접속해서 관리해야하는
    올인 게임이 되어 가는 모습에 접어 버렸습니다. ㅎㅎ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게임이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한 점이
    큰 메리트구요...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면 다시 해 볼 생각도 있습니다. ^^
    재밌는 게임 나오면 같이 해요~ ㅎㅎ

  2. 꼬마낙타님이 의견 100% 공감합니다.
    잠시잠시 즐기기 위한 웹게임이 어느새 계속 붙잡고 하는 경우가 생기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