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온라인 내가 서있는곳이 바로 전쟁의중심!

2010.02.03 22:30

현재 주말 중에 플레이가 가능한 워해머온라인의 3주차 CBT 진행되고 있습니다.
3
주차 CBT서는 지난 1주차, 2주차보다 유저들의 레벨도 올라가고 유저 수도 더 늘어나, 정말로 재미있 플레이가 된 듯 합니다.
아직 1주차가 남아있지만, 지금까지 3주간 워해머 온라인을 플레이하면서 나름대로 느낀 워해머 온라인만의 독특하면서도 광대한 게임컨텐츠가 과연 한국유저의 성향에는 것인지의 입장에서 아래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워해머온라인에서의 참재미는 전투에 있어 일부 유저들만이 아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점일부러 맺지 않아도 자연스레 동일 진영 유저들과 매스플레이로 함께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점이 핵심이라고 할수 있었습니다.



워해머온라인에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지만 가장 큰 재미를 주는 종족간의 대규모 전쟁인 RVR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VR은 워해머온라인에서 빠질수 없는 시스템으로 어느지역이 항상 종족간의 대규모 전투가 일어나며 이러한 전쟁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것이죠!
맵을 보면 항상 그 지역에 가장 분쟁이 많은곳이 표시가 되며 자연스럽게 누구나 종족의 전투에 참여하여 한명의 일원이 될수 있는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전쟁이 모든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으며 그러한 전쟁속에서는 양종족간 치열한 전투가 끊이지 않고 이루어지고 있죠!

내가 서있는곳이 전장의 한복판인 워해머온라인!

워해머온라인 관련포스트에서도 이미 이이기하였지만 이러한 전쟁의 참여에 있어 유저는 기존의 MMORPG처럼 렙과 장비가 부족하여 먼산 쳐다보듯 구경을 안해도 됩니다.
또한 그렇다고 의무적으로 참여를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자신이 한명의 일원으로 이러한 전장에 참여하여 자신의 종족을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기만 하면 되는것이죠!
이러한 행위를 통해 아무런 보상이 없다면 역시 유저가 스스로 참여하기가 힘들겠죠!
워해머온라인은 이러한 RVR참여를 통해 경험치와 명성등을 지급하며 이러한 것을 명성등을 통해 좀더 좋은 아이템을 지급받을수 있는 참여의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전장의 치열함은 보상으로써 해소가 된다!

이러한 전장의 참여로 소속원의 일원이 되어 상대종족을 제압하는 재미와 더불어 그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기에 여타 MMORPG와 다르게 스스로 참여를 하게 만들어주죠!
타 종족을 제압하였을때의 짜릿함은 레벨과 장비에 상관없이 느낄수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기존의 게임에서 제약이 따랐던 이러한 재미를 워해머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즐길수 있었습니다.
즉 내가 서있는곳이 곧 치열한 전장의 한복판이 되는것이죠!
특히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점은 불특정다수가 파티를 맺지만 각 파티원들이 누군가 지시를 안해도 알아서 밀고 당기면서 자연스럽게 전장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묘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존의 MMORPG에서 파티를 맺고 어느정도 합을 짜서 움직이는 모습이 아닌 자연스럽게 서로의 역할에 충실하게 만드는 게임의 흐름을 제공하는것이죠!

진짜 전쟁터의 느낌을 받을수 있는 심리전 또한 긴장감을 놓칠수 없죠!

실제로 이러한 전장에서의 느낌은 마구잡이로 전투를 벌이는것이 아닌 바로 코앞의 적과 오묘한 심리전이 발동합니다.
바로 나의 캐릭터앞에 수십명의 타종족이 서있고 나의 뒤에는 수십명의 우리종족이 서있어 팽팽한 긴장감이 돌죠! 무조건 영웅처럼 혼자 전직속으로 뛰어들면 쓰러져있는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판타지 영화나 혹은 중세시대의 전쟁에서 보듯이 양쪽 진영이 바로 코앞에서 대치하며 긴장감이 흐르면서 어느순간 한쪽 진영이 밀고 들어가면 방어를 취하고 기회를 보아 다시 역으로 밀고 들어가는 장면들이 실제 워해머온라인의 전장에서는 자주 보여집니다.
무조건 돌진이 아닌 전장의 흐름을 타고 서로간에 채팅이나 기타 액션을 전달안해도 개개인 스스로 알아서 그 흐름을 따라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것이죠!

긴장감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워해머온라인의 전장! 그속의 중심은 바로 자신!

워해머온라인을 플레이하면서 이러한 재미를 유저들에게 주며 레벨과 장비의 제약을 어느정도 완화해주는 평등한 시스템과 언제나 쉽게 파티를 맺어 같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은 분명 한국유저의 성향에 잘 맞아 떨어지는 게임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워해머온라인을 재미있게 플레이하면서 나름 기존의 MMORPG에서 느끼지 못한 신선한 경험을 하였지만 일반유저에게 있는 북미게임의 고정관념과 초기 워해머온라인의 이러한 방식의 접근성을 어떻게 쉽게 일반유저에게 어필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과제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러한 부분만 해소가 된다면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한게임에서도 이러한 다양한 방향성에 대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기에 베타테스트때의 인원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는데 비해 차후 많은 유저가 참여하면 정말로 영화같은 멋진 상황들이 게임속에서 연출될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워해머온라인 RVR 플레이 동영상!

 

워해머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와우의 느낌이 많이 나네요.. ㅎㅎ

  2. 네..아무래도 북미게임이다 보니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로 게임방식은 상당히 다르다고 할수 있죠..나중에 오픈베타하면 한번 해보세요..추천해드리는 게임입니다...*^^*

  3. 오..워해머 벌써 베타테스트하나요?
    진짜 해보고싶었는데

  4. 네..현재 1차 베타테스중입니다...*^^*
    차후 꼭 한번 해보세요..정말로 추천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5.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혹시 초대방식으로 되는건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