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버즈 아이폰에서 사용해보니..!

2010.02.10 21:30

구글은 단순히 글로벌 검색 1위 기업이 아닌 우리의 생활 구석구석을 바꾸고 있는 모습을 느끼고는 합니다.
검색으로 출발해서 이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구글을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커져버렸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시장에 안드로이드라는 OS를 내놓아 사용자의 모바일 생활에도 영향을 주며 또한 차후 나올 구글 크롬OS가 과연 컴퓨터시장을 또 어떻게 바꿀지도 기대가 되죠!


구글이 버즈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버즈는 지메일과 연동하여 소셜네트워크를 지향하는 서비스로 기존의 지메일 사용자는 현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의 버즈를 두고 많은 여론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겨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글 버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사이에 있는듯한 모습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즉 트위터처럼 불특정다수와 팔로우를 맺어 이야기를 하는것이 주가 아닌 지메일로 연결된 친구들과 메세지나 사진 그리고 동영상들을 주고 받으면서 이루어가는 모습으로 이러한것은 페이스북과 비슷합니다.

참고사항]
본 포스트는 구글의 버즈를 아이폰에서 사용하고 적은 포스트입니다.


구글 버즈는 여타 다른 소셜네트워크의 여러면을 가지고 있는 모습이며 더불어 위치기반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에서 버즈를 사용하는 유저와 트위터처럼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것이죠!
실제로 아이폰에서 구글 버즈를 사용해보니 제 주변에서 버즈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남긴 글이 보이고 저 역시도 글을 남기거나 혹은 그러한 글을 남긴 사용자에게 덧글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트위터가 기존에 광범위한 지절거림을 추구했다면 구글 버즈는 자신을 중심으로 주변의 사람들과 지절거림을 추구하는것이죠!
광범위한것과 주변으로 제한한것에는 장단점이 분명 존재할것입니다.

불특정 다수와의 지절거림을 위치기반이라는 틀에서 활용하게 한 구글 버즈!

하지만 한편으로 트위터의 폭발적인 광범위한 이야기들이 구글 버즈의 제한적인 공간에서 그 효과가 있을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한것은 이러한 생각은 어찌보면 국내에서 지메일을 사용하는 유저가 적기에 나타나는 생각이고 전세계적으로는 지메일의 사용률이 높기에 구글 버즈는 절대 무시할수 없는 서비스인것이죠!
아이폰에서 사용을 해보니 컴퓨터에서 구글 버즈를 사용하지는 못해보았지만 어찌보면 이러한 소셜네트워크는 모바일에서 접하고 행위를 해야 최적화다운 모습을 보는듯 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중간에서 양쪽의 장단점을 가진 구글 버즈!

어찌보면 구글의 버즈는 소셜네트워크의 바람을 일으킨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간과할수 없다는 의식에서 나온 서비스일지도 모릅니다.
과연 이러한것이 대중에게는 구글이 따라하는구나! 라는 인식이 있을지 모르지만 정작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입장에서는 반갑지 않은 구글의 서비스로 보여질것입니다.
그렇지만 매번 구글의 서비스가 내놓는 서비스마다 좋은 반응을 보인것이 아니기에 구글의 버즈도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러한 상황자체가 국내의 구글의 입지를 보았을때 의미가 없다는것이 씁쓸하네요~(+ㅅ+)

아이폰 바탕화면에 구글 버즈를 만들라고 접속할때마다 이야기하네요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생각대로 하면 되고~~" 이건 정말 구글에게 어울리는 말 같아요.ㅎㅎ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구글에서 항상 준비하거나 발표하고 있더라고요. 쩝.

  2. 안하는것이 없죠...한편으로 무섭기까지 합니다.
    구글 도대체 어디까지 손을 뻗을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