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즈라인 인맥을 재산으로 만들어주는 소셜네트워크!

2010.02.17 22:00

근래 방송을 보면 유라인,강라인등 라인을 강조하는 이야기가 종종 나옵니다.
라인이라는 말 자체가 재미를 주는 요소로 사용되고 있지만 그 속내에는 인맥이 얼마나 인생에 있어 중요한지 알수 있습니다.
사람은 살면서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러한 관계에서 신뢰를 만들어나갑니다.
또한 이러한 반복되는 관계를 통해 인맥이 형성되고 이러한 인맥은 차추 정신적이든 물질적이든 돌아오게 되어있죠! 그래서 인맥이 곧 재산이라는 말은 틀린말이 아닌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행위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맥은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큰 재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의 성장과 더불어 근래 소셜네트워크가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이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장 크게 국내에서도 성장하고 있는 트위터의 경우도 인맥의 형성에 있어 분명 도움이 되지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관계이다보니 인맥이라는 끈에서는 한계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어떠한 목적성을 가지고 자신의 관심사를 토대로 인맥을 꾸려나간다면 좀더 현실성 있는 접근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바로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즈라인이라는 인맥관리 사이트가 있습니다.
후즈라인은 인맥의 끈을 만들어주는 소셜네트워크라고 할수 있습니다.

후즈라인은 기존의 소셜네트워크의 기반인 나를 중심으로 형성되는 인맥관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후즈라인은 70만건의 인물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실제로 정치인이나 경제인 그리고 연예인등의 인물DB를 제휴사를 통해 제공받고 있어 수많은 인물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것이죠!
즉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인물을 관심등록하면 그 인물에 대한 프로파일을 제공받을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프로파일도 채워넣어 후즈라인의 네트워크속에 자신을 표출할수도 있는것이죠! 또한 인물DB외에 국내 140만건이상의 국내 기업이 등록되어 있어 기업에 대한 각종 조직도 및 관련 인물들의 정보도 역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즉 사회를 이끌어가는데 주축이 되는 기업들이 정보와 다양한 인물들의 정보는 네트워크속에서 서로 연결되는것이죠!
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연결을 통해 자신을 표출할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는 트위터라는 공식이 대중들이 인식이지만 실제로 이러한 소셜은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후즈라인도 이러한 소셜을 기반으로 자신의 프로파일을 다양한 사용자에게 표출하며 더불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인맥들의 정보를 습득할수 있는것이죠!
어떻게 보면 소셜을 담은 인맥을 형성하며 더불어 이러한 인맥을 기반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수도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즉 후즈라인은 인맥형성의 목적과 더불어 그러한 인맥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표출하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것이죠~ 이러한 후즈라인 활동을 통해 구인이나 구직의 역할을 할수도 있으며 또는 자신의 관심사의 인물을 찾아 인맥을 형성하고 그러한 행위들이 차후에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자에게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인물DB와 기업DB를 통해 인맥을 형성해나갈수 있습니다.

후즈라인의 사용법 역시 자신이 원하는 인맥을 찾아 연결을 하면 되는것입니다.
그 방법이 후즈라인이 보유한 70만건의 인물DB를 통해서든지 기업정보를 통해서든지 자신이 원하는 인맥을 찾아 연결하는것이죠!
또한 이러한 인맥연결을 통해 더 많은 관련 정보를 습득하게 되고 본인의 이력서라 할수 있는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수많은 인맥과 기업에게 표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현재 가입후 자신의 프로파일의 완성도를 90%이상 넘기면 SMS 100건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인맥에 있어서 중요한것이 자신의 표현이기에 후즈라인에서 자신의 프로파일을 채우는것은 좀더 다양한 인맥을 연결하는데 있어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인맥을 이용하여 자신의 관심사의 인맥을 형성하거나 혹은 취업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는것 외에도 자신의 소속된 기업의 제품을 Biz존을 통해 소개하여 활용도 가능하죠!

자신을 알리는 확실한 방법인 프로파일!

소셜네트워크라는 말이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낮선 단어가 아니듯 많은 사용자들이 소셜네트워크를 통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화된 소셜네트워크에서 좀더 목적성을 가지고 인맥을 연결하는 끈이 되어주는 후즈라인은 사용자에 따라 차후에 커다란 힘이 되어 돌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위터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다면 후즈라인은 인생에 있어 중요한 인맥을 만들어주고 자신의 발전에 있어 도움이 되는 공간을 제공해준다고 볼수 있을듯 하네요!
특히 많은 기존의 인물과 기업 DB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후즈라인 활동을 통해 인맥관리를 통해 취업으로 연결될수 있는 또다른 길이 될수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후즈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바로 수정했습니다. *^^*

  3. 소셜은 참 좋긴 한데 뭔가 다들 한가지가 부족한듯...
    암튼 그래도 계속 진화중이니깐요. ^^

  4. 없지않아 그런것도 같아요...*^^*
    그래서 계속 진화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