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열혈삼국 통일을 위한 전장의 시작!

2010.02.23 22:00

올해 게임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것은 대작게임도 여전히 존재하지만 웹게임의 입지 또한 올해 예사롭지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국내 게임업계에 불기 시작한 웹게임은 흐름은 2010년을 맞이하여 더 크게 확산되어가고 있습니다. 과거 유저들이 외국의 소스를 가져와서 개인이 운영하던 방식에서 이제는 게임회사가 직접 제작 및 퍼블리싱해서 유명한 웹게임들을 서비스하는 하나의 게임형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즉 온라인게임의 다양한 장르에서 이제 웹게임도 당당히 하나의 온라인게임으로 인식이 되어가고 있는것이죠!

클로즈베타에 들어간 넥슨의 열혈삼국!

이러한 웹게임이 대중적으로 많은 게임유저들에게 관심을 받으면서 메이져 게임회사에서도 웹게임을 서비스하거나 혹은 준비중입니다.
넥슨에서도 이번에 열혈삼국이라는 웹게임을 국내에서 서비스를 준비하며 현재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열혈삼국은 중국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동시접속자 70만명을 기록한 게임으로 웹게임에서 가장 많은 유저가 즐기는 게임입니다.
열혈삼국은 이미 많은 게임유저에게 인증된 게임으로 이번에 국내에서 넥슨이 서비스하게 되며 클로즈베타에 돌입한것이죠!


넓은 대륙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이네요! 역시 군주이름은 껍데기!

열혈삼국은 기존의 웹게임과 동일한 진행방식을 보여줍니다. 즉 기존에 웹게임을 즐긴 유저는 쉽게 접근할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게임과 동일하다면 게임유저로써는 다른 재미를 느낄수 없겠죠! 바로 열혈삼국은 기존의 웹게임과 동일한 진행방식을 보여주지만 열혈삼국만의 유저를 흡입하는 게임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그러한 차별화된 시스템중 하나가 바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유명한 장수들이 등장하고 그러한 장수를 부하장수로 사용할수 있으며 더구나 각 서버에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는 오로지 한명만 존재하는것이죠! 즉 유명한 장수를 보유하고 있는것은 결국 그 서버에서 한명이며 더불어 그러한 장수의 능력치는 상당히 높아 레어도가 존재하여 유저로 하여금 소유욕을 자극합니다.

제시하는 튜토리얼 퀘스트를 하다보면 열혈삼국의 전체적인 흐름을 익히게 해주죠!

더불어 웹게임을 처음 즐기는 유저의 경우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결국 웹게임의 재미를 느끼기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열혈삼국에서는 역시 이러한 처음 웹게임을 접하는 유저를 게임의 깊이를 느끼게 하기 위해 튜토리얼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즉 처음 웹게임을 접하는 유저는 튜토리얼 퀘스트를 따라 수행하다 보면 전반적인 열혈삼국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고 그외 동시에 게임 본질의 재미를 알게 되는것이죠!
사실 열혈삼국은 전략웹게임이기에 굉장히 복잡하지 않을까? 라는 고정관념을 가질수 있지만 사실 게임을 직접 하다보면 상당히 쉬우면서도 시간에 구애를 많이 받지 않습니다.
즉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웹게임 특성과 열혈삼국만의 재미를 경험하게 되는것이죠!

황폐한 대륙에 통일이라는 꿈을 가지고 첫발을 내딛었네요!

우리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다양하게 대리만족을 하지만 그러한 대리만족중 게임상에서 최고가 되기를 원하는 성향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열혈삼국도 이러한 유저들의 성향을 반영하여 게임속에서 최고의 황제가 있는 낙양을 차지하여 모든 유저에게 징수를 거둘수 있는 특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즉 이 자리를 얻기위해 유저는 자신의 성을 성장시키고 장수를 등용하며 주변 유저와 연맹을 맺어 다른 유저를 함락시키고 그렇게 세력을 키워나가는것이죠!
즉 열혈삼국이 해외에서 웹게임 1위를 차지한것은 바로 단순히 반복 진행되는 게임방식이 아닌 치열한 전략과 동맹 그리고 내부적인 성장과 장수를 키워 자신의 꿈을 열혈삼국내에서 이루어 나갈수 있는것입니다.
커다란 대륙에 최고의 자리에 올라보는것은 열혈삼국을 즐기는 모든 유저의 꿈이 아닐까 싶네요!
기존의 삼국지의 소재를 표방한 웹게임중 가장 삼국지다운 목적성을 가진 웹게임이 열혈삼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넥슨 열혈삼국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참고사항]
현재 열혈삼국 클로즈베타로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좀더 게임의 상세한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명한 장수 한명 얻어보기를 기대해보지만 워낙 경쟁도 심하고 조건도 까다로워서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참고로 저의 열혈삼국 군주 이름은 껍데기 입니다. 열혈삼국 즐기시는 분들은 친구추가 해주세요~(=ㅅ+)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기대 됩니다...
    저도 해 보려고 맘 먹구 있어요 ^^

  2. 차후 하시게 되면 껍데기 친구추가해주세요~*^^*

  3. Blog Icon

    넥슨 "야야 봄버맨을 온라인화 시켜보자" - 크레이지 아케이드
    넥슨 "야야 마리오 카트 온라인화 시켜보자" - 카트라이더
    넥슨 "야야 동물의 숲 온라인화 시켜보자 " - 넥슨 숲
    넥슨 "야야 삼국지 온라인화 시켜보자" - 열혈삼국

  4. 참고로 열혈삼국은 중국에서 제작한 웹게임입니다.
    넥슨은 퍼블리싱만 하는것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