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홍미닭발! 매운맛에 중독되다!

2010.02.24 22:00

한국사람은 대중적으로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근래 패스트푸드등에 의해 매운맛을 싫어하거나 아예 먹지를 못하는 어린이들도 존재하지만 어찌하였든 얼큰한 맛을 많은 분들이 좋아하죠!
그래서 라면이든 찌개든 혹은 찜과 무침등에도 어느새 매운맛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음식이 일반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매운맛은 맛이 아니라 통증의 맛이라고 하는데 중요한것은 이러한 매운맛에는 알게 모르게 중독성이 있어 시간이 지나면 또 먹고 싶어지게 하는 매력이 있지 않나 싶네요!


이러한 다양한 매운맛을 가미한 음식은 상당히 많지만 그중 강서구청 건물뒤쪽에 자리잡은 홍미닭발은 강서구에서는 유명한 맛집중에 하니입니다.
홍미닭발은 정말로 매운 닭발로 유명하며 그 중독성이 심해서 시간이 지나면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음식이죠! 문득 갑자기 무언가 먹고 싶은 생각이 들면 꼭 먹어야 하는 심리가 발동하기도 하죠~ 그래서 홍미닭발을 먹기 위해 집에서 멀지 않아 걸어서 가보았습니다.
홍미닭발은 오후6시부 오픈하여 다음날 6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오픈할때 갔는데도 이미 여러 테이블에 사람이 있더군요!

사실 집에서 거리가 좀 멀거나 하면 음식점에서 먹겠지만 왠지 포장해서 집에서 TV를 보면서 여유롭게 먹고 싶어 포장을 했습니다. 홍미닭발에 가서 반드시 먹어야하는 메인 음식인 통닭발과 또한 닭발 다음으로 인기있는 오돌뼈를 주문해서 포장을 하였죠!
원래 음식점에서 먹으면 닭발외에도 계란찜도 꼭 시켜먹는데 이것은 집에서 만들어서 먹기로 하고 포장을 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종종 먹지는 않지만 그래도 분기별로 한번씩은 먹는것 같네요!

포장해온 통닭발과 오돌뼈!

집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셋팅을 하고 오돌뼈부터 먹기시작했는데 역시 엄청 매운맛이 느껴지더군요! 입에 넣고 씹을때는 맵다! 라는 정도지만 시간이 지나면 후에 몰려오는 눈물나도록 매운맛이 다가오죠! 역시 통닭발도 뼈없는 닭발도 있지만 닭발하면 뼈가 있어 손에 쥐고 먹는 맛도 있기에 손에 쥐고 먹는데 역시나 매운 뒤끝맛이~~ 눈물나도록 매우면서도 계속 손이 가게 하는 중독성이 존재하죠!
무엇보다 이러한 매운맛을 먹을때는 오렌지 쥬스나 쿨피스등가 함께 먹으면 입안의 매운맛을 좀 진정시켜주기도 하기에 오렌지 쥬스를 옆에 두고 먹었습니다.

모양으로 보아서는 그리 매울것 같지 않지만 먹어보면 눈물이 날정도로 맵습니다.

매운맛은 이상하게 당시에는 정말로 미친듯이 매워서 눈물이 날정도인데 이상하게 손은 자꾸 음식으로 가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듯 합니다. 그러하기에 홍미닭발의 경우 항상 사람이 많은것이겠죠! 더불어 시간이 지나면서 문득 아무이유없이 땡기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하는듯 하네요!
물론 너무 자주 먹거나 하면 매운맛으로 인해 속이 안좋을수 있으니 그러한 점은 주의해야겠지만 이상하게 자꾸 머리속에서 생각이 나는것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홍미닭발은 강서구청에도 있지만 서울 몇군데에도 있으니 가까운곳을 찾아 한번쯤 먹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한 매운 닭발이 홍미닭발 외에도 더 있지만 개인적으로 홍미닭발이 저의 입맛에는 더 좋은것 같더군요! 매운맛의 중독 아마 경험하신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홍미닭발 가격표!

홍미닭발
주소 서울 강서구 화곡6동 1118-18 1층
설명 매콤한 닭발 전문점
상세보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화곡6동 1118-18 1층 | 홍미닭발
도움말 Daum 지도

껍데기 ♂ ★껍데기 먹거리야그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침 부터 군침이 도네요.. ㅜㅜ..
    매운 갈비찜이랑 닭발이랑.. 마침 오늘은 아침을 안 먹었는데 ㅜㅜ ㅎㅎ

  2. 매운 갈비찜도 맛있는곳은 정말로 중독되죠...*^^*
    한때 매운갈비찜이 인기가 있었던 때가 있었죠~

  3. 아그~~~
    매운것 못먹지만 정말..군침 뚝뚝입니다..

  4. 기회되시면 꼭 드셔보세요..
    하지만 매운것을 못드신다고 했으니 조심하셔야 할듯은 해요..*^^*

  5. 저 너무 먹고 싶어요...
    매운거 정말 좋아하는데..ㅠ_ㅠ..

  6. 승질나도록 맵죠...ㅡ.ㅡ;

  7. 그래도 계속 계속 먹고 싶어지지 않아요?ㅎㅎㅎㅎ
    매운건 자고로 담날 쉴때 먹어야 해요 ㅋ
    왜냐하면 뒷감당 때문에 ㅋㅋ

  8. 그렇죠...소위 피X 의 압박이 생길수 있기도 합니다.ㅎㅎ

  9.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