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갓오브워3 데모 통쾌한 잔인함의 미학!

2010.02.26 22:30

게임은 남녀노소가 즐기는 하나의 문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표현도 자유로워지고 있습니다. 즉 기존의 대중적인 유저에 포커스를 맞추어 제작하는 게임이 있는가 하면 성인을 대상으로 제작하는 게임도 있는것이죠!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게임분야에 있어 폭이 넓지는 않지만 해외의 경우 상당히 많은 부분 차지하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게임은 청소년이 즐기면 안좋은 요소가 있을수 있지만 중요한것은 이러한 성인게임의 경우 표현에 있어 자유로워 좀더 게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얼마전에 저의 블로그를 통해서도 성인게임의 대작인 PS2용 갓오브워2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현재 갓오브워3의 발매가 3월로 잡혀있고 한국에서도 한글화하여 정식발매예정이죠! 갓오브워는 신을 넘어서려는 인간의 욕망을 표현한 작품으로 게임의 표현에 있어 상당히 하드코어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주인공의 잔인함과 기존에 게임들에서 보여주는 주인공은 반드시 착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린 게임이라고 할수 있죠! 갓오브워에서 보여주는 하드코어한 장면들이 많이 나와 국내에서도 18세 이상가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E3에 공개한 데모가 북미 PSN에 올라왔습니다.

이러한 갓오브워3의 발매를 앞두고 북미 PSN에 갓오브워3 데모가 올라왔습니다. 물론 이번 데모는 예전에 열린 E3에서 공개된 데모입니다. 사실 기존에 갓오브워1과 2를 HD로 리마스터링한 합본게임안에도 수록되었지만 저는 리마스터링 된 갓오브워를 구입하지 않아 실제로 이제서야 갓오브워3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기대가 되는것은 과연 PS3로 표현되는 고화질의 그래픽과 얼마나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줄지가 가장 기대가 되었습니다. 데모를 해보고 "역시 갓오브워다!"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액션의 손맛과 스케일이 그대로 살아있는 갓오브워3

무엇보다 짧은 데모지만 확실히 갓오브워3에서 보여줄 임펙트를 느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고화질의 그래픽으로 인해 표현에 있어 좀더 사실적으로 표현이 되었습니다. 이말은 반대로 그만큼 더 하드코어한 장면에서 강해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갓오브워 시리즈에서는 하드코어한 장면에서 피가 튀기고 사지가 찢기는 장면에서 어느정도 시각적인 표현을 느낄수 있었지만 이번 갓오브워3에서는 고화질에 선명해진 그래픽으로 인해 좀더 사실감(?!)있는 잔인한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이 등장하는데도 국내에서 무삭제로 발매가 되는것을 보면 국내에 있어서도 이러한 수위에 대한 제약이 많이 완화되었음을 다시 느끼게 되네요!

좀더 고화질의 사실적인 그래픽은 유저에게 몰입을 시키게 해주는 요인이 됩니다.

갓오브워는 하드코어한 잔임함을 보여주지만 이것이 주가 아닌 바로 액션성에 있어 찬사를 받는 게임입니다. 역시 갓오브워3 데모에서도 갓오브워만의 액션맛을 경험하였습니다.
특히 게임유저 마음속 깊숙하게 자리잡은 잔인함을 게임을 통해서 해소시켜주는 액션성으로 아마 갓오브워를 하신분들은 적을 죽일때 단순히 죽이지 않고 좀더 잔인하게 죽이는 모션을 종종 해보았을것입니다.
갓오브워는 쉬운 컨트롤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액션성과 더불어 게임의 연속성을 이어주는 간단한 퍼즐등 이번에 갓오브워3에서도 준비가 되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기존의 갓오브워에서 보여주었던 액션외에도 몇가지 추가적인 액션부분이 추가되는등 좀더 다양한 접근을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다음의 장면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수위가 너무 높아서..!

무엇보다 이러한 대작게임을 한글화하여 정식발매가 된다니 벌써부터 기다려지기 시작하네요! 데모만으로도 충분한 임펙트를 느끼게 해주었는데 본편에서는 어떠한 충격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더구나 갓오브워의 BGM만으로도 영화에서 보는 웅장한 음향을 보여주는데 데모에서도 게임속에 묻어있는 BGM은 게임의 몰입성을 확실히 높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하드코어 게임은 자칫 잘못된 시각을 줄수 있기에 게임으로써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또다른 모습을 게임으로써 해소하는것에 초점을 두어야겠지요!

PS3 갓오브워3 데모 플레이 동영상!

참고사항]
본 스크린샷은 스카이디지탈 캡쳐X HDMI로 720P를 캡쳐하여 JPG로 변환한 캡쳐사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사이즈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도 720P MKV 파일로 추출하여 AVI파일로 변형후 업로드한 동영상입니다.
다음팟의 경우 업로드시 화질저하가 있으니 이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도 업로드를 하였지만 재생시 버퍼링이 있는 불편함으로 링크로 대체합니다.
갓오브워 720P HD 유투브 영상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갓오브워를 처음 접했을 때 PS2에서 불가능할 것 같았던 거대한 스케일의 게임의 등장으로 굉장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막상 게임에 들어가니 게임성이나 시스템적으로 정말 새롭다! 랄만한 것은 없었지만 조작하기 편한 최적화와 고어한 잡기(즉 피니쉬기)가 대단히 인상적이었었죠.
    게다가 크라토스의 케릭터도 당시에 근근히 존재하던 목적을 위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는 선이라 말할 수 없는 케릭터로서 상상이상의 매력의 향기가 풀풀 넘쳐났던 기억이 납니다.

    보통 시리즈가 거듭되면 식상함이 다가오기 마련인데 갓오브워는 왜이리 가슴이 두근거릴까요;;;
    고어한 장면으로 인해 내면에 잠자고 있던 인스팅트를 자극하고 있는건 아닐런지...
    (저의 인스팅트를 자극했던 게임은 뭐니뭐니해도 죠스....)

  2. 동감합니다. 사실 게임성에 대한 새로운 방식은 아니었지만 갓오브워만의 맛을 만들어냈다고 할수 있죠...*^^*
    피니쉬는 꼭 해야만 제맛이죠..ㅎㅎ

  3. 아! 그동안 ps3는 끊고 살았는데, 갓오브워 3 나오면 아무래도 다시 지를 듯 하네요.
    아! 그 타격감과 재미를 잊을 수가 없어서요.
    1과 2를 너무 재밌게 해서리...ㅠ_ㅠ

  4. PS3 가지고 계시면 갓오브워3 나오는 순간 바로 풀가동 하실 준비하셔야 합니다...ㅎㅎㅎ
    1과2 이상의 결과를 보여줄것으로 판단되요~

  5. 팔아버려서 새로 사야되용.
    고민중입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