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헤비레인 플레이시 인터넷을 조심해야한다!

2010.02.27 22:20

과거의 단순한 게임이었던 시절과 다르게 이제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 전문화되고 세분화되었습니다. 즉 게임에서 시각적인 부분에서의 유저의 충족과 게임을 구동하는데 있어 필요한 각종 기술들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시나리오까지 많은 부분이 전문화되었고 더불어 그러한 각 분야는 현존하는 모든 기술과 퀄리티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부분이 다 맞아떨어져야만 대중적인 관심을 받게 됩니다. 물론 게임성에서 승부를 걸거나 시나리어에서 승부를 거는 게임도 존재하지만 대중적인 관점에서는 모든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부분에서 관심을 받고 현재 발매되어 각 해외웹진 및 많은 유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게임이 국내에서도 한글화되어 발매가 되었습니다. 바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가 된 헤비레인입니다.
현재 헤비레인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지만 국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헤비레인의 경우 시각적인 부분에서 영화와 같은 앵글을 보여주며 게임이라기보다 영화속에 게임유저가 직접 참여하여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헤비레인의 정식발매 예약판의 경우 시작 10분만에 매진이 되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불행히도 저는 예약판 구매에 실패하여 일반판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국내정식발매판 헤비레인

헤비레인은 멀티엔딩을 제공하여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하는 행동에 따라 엔딩이 달라집니다. 즉 전체적인 흐름을 게임유저의 판단에 따라 바뀌는것이죠! 더불어 헤비레인은 화려한 액션을 제공하는 게임이 아닌 캐릭터를 움직어 주변의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판단하는 어드벤쳐 게임으로 화려한 액션과 더불어 기존 게임을 주로 즐긴 게임유저들에게는 다소 밋밋한 게임으로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헤비레인과 같은 어드벤쳐 게임의 핵심은 스토리가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끌어가기에 스토리에서 그러한 재미를 유발하는 게임입니다.

이 종이새가 중요한 게임의 키워드인것 같은 느낌은 당연하겠죠!

현재 게임의 엔딩을 본 유저들은 스토리의 결말이 정말로 충격적이다고 할정도로 스토리에 있어 커다란 임펙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즉 게임의 엔딩을 본 유저들은 하나같이 스토리에 있어 충격을 잊지 못할정도라고 하니 아직 플레이를 하지 않은 저도 역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엔딩을 본 유저중에 스포일러 즉 결말을 인터넷상에 퍼트리는 유저가 존재하기에 헤비레인을 아직 즐기지 않은 유저는 조심하셔야 할듯 합니다.
저도 그래서 현재 헤비레인 관련 글들은 절대로 클릭을 안하고 있으니까요!

일단 시작 화면 스샷! 차후 헤비레인 관련포스트 작성할 예정입니다.

현재 포스트는 헤비레인이 도착해서 남기는 포스트이고 게임에 대한 체험기는 차후 플레이를 해보면서 올릴 예정입니다. 물론 저도 포스트 작성시 절대로 헤비레인의 네타를 하지 않을것이기에 헤비레인을 즐기지 않은 유저라도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정말로 과연 어떠한 스토리로 어떠한 결말을 이끌어내고 얼마나 유저에게 충격을 남겨줄지 스토리면에서 이렇게 기대가 되는것도 오랜만에 느껴보는듯 하네요!
역시 여러일로 인해 논스톱 플레이를 할 시간적 여건이 되지 않지만 최대한 시간을 쪼개가면서 플레이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헤비레인이 과연 스토리에서 어떻게 기존의 인기있는 장르의 게임과의 차별화를 보여주는지 두근두근 거리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 이거 완전~~~~ 잼있어보이는데...
    플스3가 없어서 ㅠㅠ

  2. 현재 플레이중인데 확실히 감정이입을 잘 표현한 게임입니다.
    나중이라도 기회되시면 꼭 해보세요

  3. 저도 플수3 해보고 싶어요. ㅎㅎ;;
    요즘 아이폰으로 게임해보면서 플스는 어떨까 정말 궁금해지더군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구요. ^^

  4. PS3나 XBOX360은 게임이 주요 초점으로 만들어진 기기이기에 확실히 게임을 즐기기에 여러부분에서 좋습니다...*^^*
    skagns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5. Blog Icon
    센타루

    요번 예약판매 전쟁에 실패해서 나중에 살려고 버티고 있다가 아프리카 방송으로 봤습니다만..
    정말 스토리 범인 충격적이더군요....
    그것도 그냥 이름으로 밝혀지는게 아니라 어느 한 인물의 행동 하나로 범인이 밝혀지게되는데...
    정말 명작이였습니다. 그래서 옥의 티인 버그가 있다는거에 너무 슬픕니다.

  6. 마지막에 저의 눈을 의심했죠..ㅎㅎ
    행동으로 그가 범인이라고 알려주는 장면은..ㄷㄷㄷ

  7. 클리어했습니다!
    4명이 모두 살아남고 숀도 살아남는 엔딩을 봤습니다.
    마지막 시험에서 의자에 앉으면 나가는 문과 '그것(스포일러)'을 번갈아 보여주는데, 이게 이든의 고뇌를 잘 표현해 주더라구요.
    도마뱀의 시험에서도 버튼액션을 계속 실수해서 식은땀을 흘리게 만들었음.
    제이든이 모든 증거를 획득해 '기계공학'트로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그나저나 범인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케릭터엿는데 말이죠.

    2회차를 한번 해야하는데 시간이.. ㅠ
    다좋은데 버그하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탈이에요.
    DLC도 있는듯 한데 매우 기대중입니다.

  8. 저는 아직 버그한번 안걸리고 클리어했는데 2회차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스토리상 부족한 부분은 DLC로 해결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