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드업 올해 프로야구 참맛을 느끼게 해줄 게임!

2010.03.15 02:43

국내에는 많은 스포츠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주류와 비주류로 나누어지지만 그래도 스포츠는 많은 분들에게 짜릿한 승부의 맛을 느끼게 해주죠! 이러한 스포츠에 있어 가장 대중적이고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가 있다면 야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에 500만 관중 돌파에 이어 올해는 600만 돌파를 목표로 이미 올해 시범경기에서도 상당히 많은 관중이 찾아와서 좋은 스타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야구를 좋아하는 스포츠팬들이 국내에 많이 존재합니다. 더불어 야구를 보는것 외에 즐기는 아마추어 야구단도 상당히 많고 그와 더불어 야구 온라인게임 역시 이러한 많은 야구팬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오픈베타를 실시하고 있는 리얼리티를 강조한 와인드업!

이러한 야구의 대중적인 관심에 국내에서도 야구 관련 온라인 게임이 상당수 존재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파란에서 오픈베타에 들어간 와인드업의 경우 야구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와인드업은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으로 기존에 존재하는 야구 온라인게임에 비해 관심을 받는 이유가 존재합니다. 와인드업이 추가하는 슬로건이 야구는 수싸움이다! 처럼 단순히 공을 던지고 배팅하고 하는 단순한 야구를 즐기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기능과 시각적인 부분을 통해 유저간에 심리적인 요소를 적용하여 진짜 야구가 주는 즐거움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점이 와인드업의 재미를 주는 이번 오픈베타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7등신 캐릭터

와인드업은 기존의 국내 야구 온라인게임에서 보여주었던 귀여운 모습의 캐주얼한 시작적인 관점이 아닌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7등신 선수들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러한 7등신 선수들은 단순히 시작적으로 표현을 한것이 아닌 모션캡쳐를 통해 모든 시각적인 부분에서 리얼리티를 표현하여 야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실질적인 느낌을 제공해줍니다. 실제로 이러한 리얼리티를 스포츠 게임에서 추구하는것은 전세계적으로 대세라 할수 있을정도로 야구게임에 있어 필수요소라 할수 있습니다. 해외의 콘솔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MLB 쇼등도 이러한 선수의 표현과 모션캡쳐를 통한 리얼리티의 극적인 체험을 하게 해주는것이 이제 국내에서도 와인드업을 통해 충분히 체감하고 즐길수 있는것입니다. 실제로 게임플레이시 선수들의 모션이 우리가 TV를 통해 야구중계를 보는것 같은 사실감을 제공하더군요! 즉 가상의 설정을 소재로 한것이 아닌 현실에 존재하는 소재를 가지고 게임으로 표현할때는 이러한 리얼리티가 높을수록 게임유저들은 더욱더 몰입을 하게 해주는 부분이 존재하는것이죠!

MLB 쇼등과 비교해도 시각적이나 게임성으로도 만족할만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사실적인 프로야구 데이터를 통한 체험!

와인드업을 플레이하다보면 야구 TV중계를 보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기존의 야구 온라인게임처럼 와인드업도 최신 프로야구 데이터를 제공하며 실존하는 선수들을 활용하여 다른 유저와 생생한 야구를 체험할수있는것이죠! 즉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훈련시켜 성장시키고 그러한 결과가 다른 유저와의 승부에서 승리를 가져오는 짜릿함을 제공하지요! 또한 와인드업 플레이 내내 스포츠 캐스터들의 생생한 중계가 흘러나오며 유저가 하는 행동에 대해 어색함없이 자연스럽게 중계를 하는것을 듣다보면 야구장 마운드에 직접 서서 플레이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죠! 바로 이러한 것이 스포츠 온라인게임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야구의 손맛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시스템!

와인드업 오픈베타를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은 단순히 키보드를 정확한 타이밍에 맞추어 누르는 단순함이 아닌 마우스를 이용하여 배팅을 휘두르는듯한 느낌과 공을 던질때도 마우스를 이용한 방식은 기존의 야구 온라인게임에서 느낄수 없는 손맛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의 배치가 우리가 익숙한 FPS 게임과 유사하여 긴박감 넘치고 빠른 반응을 필요로 하는 야구게임으로써 최적의 컨트롤 조합을 보여주지 않나 싶어습니다. 즉 기존에 콘솔 야구게임인 MBL 쇼등과 같이 패드를 이용해서 좀더 야구의 손맛을 느낄수 있게 하는 부분을 와인드업에서도 충분히 표현하였다고 볼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컨트롤 과정에서 상대의 심리를 정확히 분석해야 하기에 와인드업에서 이야기하는 수싸움이라는 부분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즉 멀리 떨어진 불특정 유저와 온라인플레이를 하지만 상대방의 수를 읽어내는것이 와인드업에서 최고의 승자가 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상대유저와 심리전 또한 와인드업에서 게임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와인드업은 기존 국내 온라인게임에 비해 분명 다양한면에서 야구팬들이 원하는 부분을 제대로 표현한 게임이다는 생각을 들게 하더군요!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부분은 선수의 모션캡쳐를 통한 리얼리티를 표현한것은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각 선수들의 얼굴도 캡쳐해서 사용했다면 더욱더 현실감을 높여주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현존하는 야구 온라인게임중 가장 국내 프로야구의 리얼리티를 살리면서 야구 본연의 재미인 심리적인 부분이나 각 선수들의 데이터를 통해 성장을 시키는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제 국내 프로야구의 시범경기가 시작되었고 본격적으로 야구가 시작되면 더욱더 야구의 인기가 높아질것이고 와인드업은 이러한 요소에 있어 수많은 야구팬들에게 야구게임의 참재미를 전달하는 게임으로 자리를 잡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와인드업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와우! 예전에 슬러거를 자주 즐기곤 하였는데 ㅎㅎㅎ
    와인드업이라! ㄷㄷㄷ
    보다 실감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겠네요! ㅎㅎㅎ
    주말에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ㅎ

  2. 그래픽의 경우 최상으로 하면 정말 극상의 그래픽과 모션을 보여주죠..*^^*
    악랄가츠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 Icon
    꼬장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피망에서 퍼블리싱 하는게 아니라 파란에서 합니다. .^^

  4. 아이쿠...실수를 했네요...*^^*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