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녀시대 어플이 의미하는것은?!

2010.03.18 21:40

국내 각 분야에서 너도나도 할것 없이 적극적으로 애플 앱스토어에 어플을 내놓고 있는것은 이제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차고 아이폰이 국내 출시될때만 해도 국내 각 분야에서 제작된 어플이 나오는것이 신기했으나 이제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참여는 특정분야가 아닌 거의 모든분야에서 참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어플들의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엔터테이먼트의 참여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각 음원사이트는 물론 각 방송사에서도 라디오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애플 앱스토어에 어플을 내놓고 있는것이죠! 그러한 움직임속에 이번에 소녀시대의 어플이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가수 관련어플은 이미 몇번 나오기는 했습니다. 타이거JK 어플이 나와 많은 사용자아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그후 몇몇 가수들의 어플이 나왔지만 실제로 다른 분야의 참여에 비해 활발하지는 않았죠! 그렇지만 소녀시대의 어플이 미국 앱스토어와 한국 앱스토어에 올라왔고 오프라인에서의 인기처럼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소녀시대의 애플 앱스토어 어플이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소녀시대 애플 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 : [다운로드]

SM엔터테이먼트에서는 이번 소녀시대의 어플을 내놓은것은 국내에서 아이폰이 어느정도 영향력을 미칠수 있는 시장이 형성되었다고 판단을 했을것입니다. 소녀시대의 인기는 사실 이미 폭발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에 아이폰 어플을 제작하지 않아도 되는 위치에 있는것이죠! 그렇지만 아이폰으로 어플을 내놓았다는것은 SM에서 앞으로 아이폰 어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차후 SM의 소속가수에 대한 어플을 내놓을수 있다는 여건을 마련해준것이죠! 실제로 이러한 어플을 통해 수익구조를 얻는 것이 아닌 팬서비스와 더불어 하나의 마케팅 창구로써 활용할 가능성이 클것입니다. 즉 아이폰의 국내 판매량과 그 효과를 SM도 활용하겠다는것이겠지요! 물론 본 어플은 벅스뮤직과 함께 제작된 어플이지만 SM이나 벅스나 여러부분에서 잠재적 효과를 기대할것입니다.

소녀시대 시계기능은 아이폰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울수 있겠죠!

현재 소녀시대 어플은 사실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신곡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수 있으며 각 멤버들의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소녀시대 시계가 그나마 팬들에게 활용성이 있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본 어플은 사용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최초 어플을 실행하면 다운로드를 받는 과정을 거칩니다. 즉 차후 추가적으로 소녀시대 관련된 소식이나 기타 내용을 업데이트 할수 있으므로 단발성 어플이라기보다 상황에 따라 활용할 여건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물론 어플명이 소녀시대 2집이기에 차후에 새로운 어플을 내놓을지 활용할지는 SM에서 이번 어플의 효과를 확인후 결정하겠죠!

처음 어플 실행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또한 이번 소녀시대의 어플 출시로 인해 다른 걸그룹들 또한 아이폰 어플로의 움직임을 보일수 있을것입니다. 즉 걸그룹간의 치열한 경쟁이 존재하기에 걸그룹 1위인 소녀시대의 아이폰 어플출시는 다른 걸그룹들 역시 방관할수 없는 마케팅 기법이겠죠! 아마 다른 걸그룹에서도 애플 앱스토어로 어플을 내놓는것에 대해 한번쯤 고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기존에 가수들의 어플출시에 활발하지 않았다면 소녀시대의 어플이 촉진제가 되어 활발하게 바뀌지 않을까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뮤직비디오나 멤버들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이번에 어플은 한국 앱스토어뿐만이 아닌 미국 앱스토어에도 등록이 되었기에 자연스럽게 해외 마케팅의 창구로써도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가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다는 소식은 듣지만 실제로 해외헤서 소녀시대의 입지가 작은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번 어플로 인해 한국 유저뿐만이 아닌 미국 유저에게도 간접적인 홍보를 하게 되는 효과를 보고 있는것이죠! 현재 소녀시대 어플이 얼마나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집계가 되고 있지 않지만 SM에서 나름 만족할만한 다운로드 집계가 나오면 보도자료로 뿌릴 가능성이 충분히 있을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보도자료가 나오다면 위에서 말한 다른 걸그룹이나 가수들의 어플 참여는 더 불을 붙게 만드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본 어플이 단발성 홍보 어플이라고 해도 중요한것은 1위 걸그룹의 아이폰 어플 참여는 연예가에 새로운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소시 무조건 추천!!! ㅎㅎㅎ

  3. 저도 오늘 소식 들었습니다 ^^ 아이폰이 없어서 직접 사용해보지 못하는게 한이군요 ㅠㅠ

  4. 사실 내용상으로는 특별한것이 없고 소시 시계정도가 팬분들에게 유용할듯 해요..*^^*

  5. 역시 소녀시대... 이런 첨담 마케팅까지 먼저해버리면 후발주자들은 어떻게 하나요? ㅜ.ㅜ
    벅스의 발빠른 아이폰 어플 선점도 좋아보이고 소녀시대의 마케팅력도 끝내주네요.
    어플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아니 시간에 따라 다르게 변화,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 빨리 접해서 감사드려요~

  6. 이제 과연 걸그룹중 누가 그다음으로 어플을 내놓을지도 궁금해지네요..ㅎㅎ

  7. Blog Icon
    멍멍이소리

    생각보다 잘 만들었더군요
    정작 포함된 사진은 별로지만, 사진과 같이 나오는 시계에서의
    색감은 제 취향에는 잘 맞던데요
    풀버젼의 뮤직비디오까지 포함됐으니 음악까지 제공하는 셈인데(음질은 뭐...)
    신경 많이 썼다는 느낌입니다

    제 생각엔...
    이번 어플이 잘 된다면 다음부터는 유료로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_-;

  8. 저도 시계는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이폰 거치대에 올려놓고 시계로 두면...항상 소시가..ㅎㅎㅎ

  9. 티저 공개될 때 학교 밖에서 와이파이가 잡혀서 덜덜떨면서 받았었습니다.ㅎㅎ
    근데 티저 다 받고 나서 한 번 봣다가 다시 어플을 실행하니 뭘 또 받으려고 하길래 꺼버렸어요.ㅡ,.ㅡ;;

  10. 어플 받고 실행하면 최초 다운로드 하더라고요..ㅎㅎ

  11.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 영역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저도 해당 어플에 앞으로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추가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12. 아이폰이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의 도구로서 많이 사용되어 가고 있는듯 해요...*^^*

  13. 마케팅측면에서 상당히 의미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당장의 컨텐츠가 문제라기보다는..앞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무궁무진할듯.

  14. 네..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참여하는 만큼 앞으로 하나의 마케팅 도구로써 사용되겠죠!
    앞으로 어떠한 것들이 나올지 기대도 되네요..*^^*

  15. 솔직히 말해서.. 그닥 쓸 때 없는 거;;

  16. 소녀시대 시계는 나름 아이폰과 상당히 어울리더군요..ㅎㅎ

  17. 오호, 이런어플도 있군요. 한번쯤은 사용해보고 싶어요 ㅋ

  18. 소녀시대 팬들에게는 더없는 선물이겠죠..ㅎ

  19. Blog Icon
    눈사람

    단순히 소녀시대라서 뿐만이 아니라 이제 어플이 컨탠츠로서의 가능성을 본 에셈의 선점 공략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내요.
    에셈은 애들 너무 굴리는거만 빼면 괜찬은대...

  20. 그렇죠...*^^*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가 되기도 하며 또다른 기획사에서도 참여할지 궁금해져요..

  21. Blog Icon
    다른글엔 덧글 1-2개인데..

    괜히 국내최고 엔터테이면트 스만즈키드 아니랄까봐... ㅋㅋㅋ

    소시글엔 정말 덧글이 많군요.. ㅋㅋㅋ
    전 일본에 산지 오래되서,, 한국 연앤은 거의 잘모릅니다.. 그래도 대충 이름은 압니다... ㅎㅎㅎ

    암튼 저걸보면.. 왜 스만즈엔터테이먼트가 우리나라 최고인지를 다시 한번 말해주는것 같습니다.. 스만즈가 정말 여러군데를 다 발로 뛰며 알아보고 느끼고 지시하는건지.. 아니면 밑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구조가 정말 편안하고 아무나 아이디어를 낼수 있는 자유로운지 알수는 없지만.. 저런걸 떡하니 첫발로 내놓는다는거 자체가 대단하고 최고는 최고다운일을 한다는걸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스만즈엔터정도면 우리나라에서 중소기업을 넘어 .. 재벌까진 아니지만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저런 어플 하나 외주하는값은 우스울겁니다...

    그런데 본질의 앱의 완성도나 기획의도를 보면 소홀히 하지 않았다는것에 또다시 스만즈엔터를 다시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랄까요... 암튼 이수만씨가.. 서울대나와서 머리가 좋은건 알지만...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ps 올만에 한국들오니 카라가 인기 짱이던데... ㅋㅋㅋ "할라 할라 할라 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