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트위터의 연결고리 마이픽업 북마클릿!

2010.04.04 22:00

국내에서도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의 사용이 높아지고 있고 실제로 주변에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대부분 트위터를 사용할 정도로 어찌보면 블로거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렇게 분위기가 흐르면서 블로그와 트위터를 따로 나누어 사용하는 개념에서 이제는 블로그와 트위터가 한 울타리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패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 블로거들이 트위터와의 연동의 활용법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 블로그의 글을 트위터로도 발행을 하는것입니다.

마이픽업 캐릭터! RT의 개념을 문어발로 잘 표현했네요..*^^*

트위터라는 공간이 재잘거림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다보니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에 따라 그 모습이 다양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즉 어떤 사용자에게는 재잘거리는 수다방의 역할을 하는가 하면 또 어떤 사용자에게는 메타블로그의 역할 그리고 어떤 사용자에게는 마케팅의 공간으로 활용하듯이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는냐에 따라 트위터의 모습이 각지 다르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블로그의 글을 트위터로 발행을 하여 트위터 사용자들이 그글을 통해 블로그의 글을 본다면 메타블로그의 역할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글을 트위터로 발행하는 행위는 블로거들에게 필수적인 하나의 운영방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마이픽업 위쳇을 하단에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와 트위터의 연결고리를 이어주는 마이픽업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마이픽업은 방문자의 입장에서의 활용법과 블로그나 카페 운영자의 입장에서의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즉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마이픽업을 즐겨찾기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마이픽업 북마클릿으로 웹서핑을 하다가 좋은글을 발견하여 트위터에 RT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존재하며 블로그나 카페의 운영자의 입장에서 마이픽업 위쳇을 설치하여 글을 보는 방문자나 운영자가 트위터로 RT를 할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블로그나 카페의 관점에서 마이픽업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마이픽업 사이트에서 위쳇소스를 블로그 스킨에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면 됩니다.

마이픽업 공식사이트 : [바로가기]



블로그의 적당한 곳에 위치를 한 위쳇을 통해 운영자가 직접 트위터 알리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포스트를 트위터로 발행하게 도와줍니다. 이는 운영자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알리고 싶으면 동일한 방법으로 트위터로 알릴수 있는것이죠! 즉 이러한 트위터의 RT행위를 통해 해당 포스트가 트위터에 알려지고 좋은글이며 많은 분들의 공감대가 형성되면 트위터의 특성중에 하나인 실시간으로 빠르게 RT가 이루어지면 곧 해당포스트를 읽어주는 방문자가 많아지는것이죠! 사용에 있어서도 직관적이고 쉬운 방법이기에 트위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마이픽업을 쉽게 활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위터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update를 클릭하면 트위터로 RT가 됩니다.

기존에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로 알려주는 방법이 존재하였습니다. 물론 저도 그러한 방법을 사용하였고요! 그렇다면 과연 마이픽업이 그러한 서비스와의 차별점이 존재하여야만 사용자들이 사용을 할것입니다. 바로 그러한점에서 마이픽업은 다른 비슷한 서비스와의 차별점으로 마이픽업을 통해 트위터로 RT한 글을 통해 몇명의 트위터들이 글을 보았는지 카운터 기능이 존재합니다. 해당 RT한 글을 통해 글을 본 트위터 사용자의 카운터가 보여주어 과연 RT된 글이 얼마나 보여지는지를 알수 있게 해주며 이러한 점이 마이픽업만의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 트위터에 RT가 정상적으로 발행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운영자의 입장에서 마이픽업 위쳇을 활용하였다면 방문자나 웹서핑을 하다가 마이픽업을 활용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마이픽업 북마클릿이라는 방법으로 마이픽업 사이트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를 하고 바로 활용을 할수 있습니다. 마이픽업 사이트에서 마이픽업을 즐겨찾기로 추가를 하고 자유롭게 웹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글을 찾았고 더불어 트위터에 좀더 많은 사용자와 공감을 하고 싶을때 마이픽업 북마클릿으로 활용하여 북마크 위쳇과 같이 글을 RT할수 있습니다. 즉 웹서핑을 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도 마이픽업 서비스를 쉽게 활용할수 있는것이죠!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즐겨찾기에 추가를 선택해줍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원하는 글의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통해 RT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게 트위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활용에 있어 블로그와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웹서핑을 자주하는 사용자에게 마이픽업은 좀더 쉽게 서로를 연결해주는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마이픽업이 현재는 트위터로만 RT가 되는부분인데 차후 미투데이나 요즘에도 발행할수 있도록 추가적인 지원이 되었으면 하더군요! 어찌하였든 마이픽업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나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있어 서로 연결을 해주는 창구가 될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 활용팁이 아닐까 싶네요!

마이픽업 북마클릿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블로그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무플 방지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그럼 수고하십쇼~ ^^

  2. 동정 따윈 필요없어!! ㅋㅋㅋㅋㅋㅋㅋ
    주말에 보자~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