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영웅 웹으로 즐기는 MMORPG!

2010.04.12 22:20

블로그를 통해서도 누차 이야기했던 부분이지만 올해 온라인게임의 화두는 웹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국내에 서비스중인 웹게임도 상당히 많아졌고 더불어 각 메이져 퍼블리싱 게임회사에서도 웹게임을 서비스하거나 곧 서비스할 계획이죠! 웹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접근이 쉬워지고 더불어 언제든지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웹브라우져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게임업계에서는 수익구조가 나오기에 웹게임은 앞으로도 활발하게 다양한 웹게임들이 나올것입니다.


수많은 웹게임중 이번에 무림영웅이라는 웹게임이 오픈베타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무림영웅은 기존에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의 웹게임의 장르를 탈피한 MMORPG 형식을 바탕으로 서비스하는 웹게임입니다. 즉 우리가 온라인게임에서 즐기는 MMORPG와 유사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웹게임으로 자신의 캐릭터로 던젼에서 전투나 다른 유저와 대전을 통해 성장시키면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게임입니다. 물론 MMORPG처럼 화려한 그래픽을 제공하는것이 아닌 웹게임의 제한된 환경에서 최대한 MMORPG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MORPG를 지향하는 웹게임 무림영웅!

실제 게임을 체험하면 웹게임의 특징인 웹브라우져로 게임이 실행되고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직업을 정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캐릭터로 수많은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거나 혹은 다른 유저와의 연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지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투기장을 통해 다른 유저와 승부를 겨루면서 자신의 캐릭터의 능력을 체크해 볼수 있어 승부를 즐기는 유저에게는 승부욕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웹게임과 MMORPG의 방식을 적절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MMORPG에 있어 캐릭터의 성장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가 바로 장비에 대한 부분일것입니다. 장비가 좋을수록 더 강한 몬스터를 잡을 수 있고 더불어 다른 유저와의 승부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면서 무림영웅에서도 역시 이러한 좋은 장비를 얻거나 혹은 강화를 통해 더욱더 남들보다 높은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요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레벨이 높아지면 관심을 가져야 할곳이 바로 장비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MMORPG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무림영웅에서도 중요한 요소가 되겠죠! 무림영웅은 MMORPG 웹게임 답게 캐릭터의 레벨업과 장비 그리고 던젼등 MMORPG에서 느끼는 요소는 충실히 표현하고 있는것이죠!

MMORPG의 캐릭터 성장과 장비등 기본에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투의 방식에 있어 MMORPG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그래픽의 전투는 아닙니다. 마치 과거 PC통신 시절 전화비 폭탄을 맞게 했던 머드게임과 같은 텍스트 기반의 전투 방식을 보여줍니다. 아마 근래 화려한 그래픽의 전투씬에 익숙해져 있는 유저에게는 다소 당황스러운 방식이지만 웹게임의 한계상 전투방식을 텍스트로 한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PC통신 시절의 세대라서 익숙한 방식이지만 아마 근래 게임유저들에게는 확 와닿는 방식은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웹게임에서도 근래 전투방식에 있어 시각적인 그래픽을 어느정도 표현해주는것에 비해 무림영웅은 그렇지 못한것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전투는 텍스트방식으로 이루어져 화려한 볼거리가 없어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현재 웹게임이 전략시뮬레이션 쪽에 치중된 와중에 MMORPG와 같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제공하여 무림영웅은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근래 스마트폰의 열풍에 맞게 무림영웅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어 언제든지 놀 수있는 여건이 제공하지 않나 싶습니다. 기존의 전략 시뮬레이션의 웹게임에서 다른 장르를 느껴보고 싶은 유저에게는 무림영웅이 하나의 제안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 앞으로 메이져 퍼블리싱 게임회사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웹게임의 출시가 준비되어 있어 무림영웅만의 특징을 어필하지 못하면 유저들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사파리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무림영웅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무림영웅 아이디 : neoskin 캐릭터명 : 껍데기 입니다.
무림영웅을 즐기는 분들은 친구추가 해주세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텍스트 전툰가요^^;; 요즘 시대에..좀..;;
    껍데기님~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2. 네..텍스트 방식으로 올드 PC통신 유저에게는 반갑겠지만 한편으로 요즘 유저에게는...ㅎㅎ
    killerich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예전에 에타츠라는 웹게임을 했었는데 그것과 좀 비슷해보이는군요.

    텍스트전투도 은근히 스릴이 장난 아닌데 말이죠.ㅎㅎ

  4. 텍스트만의 맛이 분명 존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