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초코타이쿤2 단순한듯 하면서도 심오한 재미!

2010.04.13 21:40

모바일게임의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어느정도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은 시점에서 국내의 모바일게임의 큰 성공을 거둔 모바일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즉 화투와 같은 보드게임이 주를 이루던 모바일게임에 퍼즐요소와 경영요소를 첨부한 타이쿤 시리즈는 아마 모바일게임에 있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일것입니다. 무엇보다 간단한 조작으로 퍼즐적인 요소와 경영을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사랑을 받으며 타이쿤 시리즈는 명맥을 계속 이어가게 되었죠!

터치용 초코초코타이쿤2!

이러한 타이쿤 시리즈를 만들어낸 컴투스는 어떻게 보면 지금의 컴투스를 있게 해준 모바일게임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타이툰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죠! 이번에 컴투스에서 새로운 타이쿤 시리즈인 초코초코타이쿤2 를 출시하였습니다. 타이쿤 시리즈가 붕어빵을 시작으로 이어지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대상으로 많은 시리즈가 나왔고 이번에 초코렛을 소재로 만든 초코초코타이쿤2를 출시한 것입니다.기존의 타이쿤 시리즈를 답습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새로운 기능으로 진화된 타이쿤 게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초코초코타이쿤의 전작을 플레이를 해보지 못해 과거 초기의 타이쿤 시리즈를 즐긴 저로써는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터치로 타이쿤을 즐겨보니 직관적인 플레이로 게임의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초코초코타이쿤2는 기존의 타이쿤과 같이 먹거리의 대상을 만들어주고 그것을 판매하여 장사를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상당히 단순한것 같은 방식의 게임이지만 실제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영에 대한 부분도 생각을 하면서 플레이를 해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즉 먹거리를 만드는데 있어 각 재료를 적절히 구입하여 조율해야 하며 재고를 파악하여 다음날 판매에 영향을 주고 손님들에게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 성장하는 부분에 있어 상당히 지능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즉 경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공식을 적용하여 모바일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최적화 하여 표현하였습니다.

다양한 퀘스트와 외적인 놀이공간도 제공하여 할거리가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초기 타이쿤 모바일게임은 단순히 만들고 팔고 라는 방식에서 근래 타이쿤 시리즈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거고 초코초코타이쿤2 역시 그러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퀘스트를 받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을이라는 공간을 통해 재료를 구입하고 마을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도안이라는 시스템으로 자신만의 초코릿을 만들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지속적인 계기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요소가 게임의 재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먹거리를 만들고 판매 그리고 경영이라는 외적인 재미도 제공을 해주고 있는것이죠! 더불어 작은 액정에서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표출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단순한 게임방식을 지원하면서도 속내는 유저로 하여금 몰입하게 하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저의 경우 터치판 초코초코타이쿤2를 제공받아 플레이 해보았는데 터치에 너무나도 최적화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기존에 버튼으로 어떻게 타이쿤을 즐겼는지 실감이 안나더군요! 즉 터치를 통해 생산을 하고 그것을 다시 판매하는 과정에서 유저의 동선이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단 아쉬운점은 마을에서 이동시 맵을 통해 한번에 이동할 수 없어 해당 위치까지 터치를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은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초코초코타이쿤2는 단순한 방식의 킬링타임용 게임이 아닌 무언가 자신만의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킬링타임용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