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스 담당 연구원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니!

2010.04.18 22:00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거나 혹은 음식을 먹는 행위를 통해 건강을 관리합니다. 특히 이러한 몸에 좋은 음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투자하는 행위 중 가장 높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에 위드블로그를 통해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시음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쿠퍼스 관련되어 실제 야쿠르트 마케팅 직원과 실제로 쿠퍼스를 연구한 연구원분이 참석하여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강남 토즈에서 실시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실제로 야쿠르트의 쿠퍼스의 제작 이야기와 그 효능등에 대해 솔직하게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강남 토즈에서 열린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간담회!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의 경우 광고를 통해 알코올성 간손상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하였지만 단순히 유산균 음료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쿠퍼스는 단순한 유산균 음료가 아닌 건강 기능식품이라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고 건강 기능식품의 개념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헛개나무가 실제로 술로 손상된 간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번 식약청에서 발표한 자료와 더불어 매스컴에서도 이야기가 있어 어느정도 이해는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시중에 수많은 헛개나무 관련 음료가 판매가 되고 있어 다 같은 기능의 음료로 생각을 하고 있었죠! 하지만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식양청으로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손상으로 인해 느끼게 되는 신체적인 반응!

솔직히 자사의 상품을 좀더 극대화하여 알리는것이 대부분이고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신뢰성은 사실 낮은것이 보편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쿠퍼스의 경우 야쿠르트가 단순히 주관적인 관점의 설명이 아닌 식양청에서 인정한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는 음료 시장에서의 첨가물에 대한 소비자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도 새롭게 알게된 계기였습니다. 즉 일반적인 음료에 들어가는 첨가물의 효능은 실제 각 음료사가 내놓은 자료에 부풀려져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죠! 쿠퍼스의 경우 실제 헛개나무가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양청에서 제시한 1일 2460mg를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어야만 식양청에서 인증이 된 제품입니다.

즉 법적으로 문제 없는 과대광고는 아니지만 식양청에서 제시하는 부분에서는 미달인 제품들이죠! 식약청에서는 유의성있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헛개나무 일일섭취량이 2,460mg이 되어야 한다고 인정했으며 헛가내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이를 만족하고 있습니다. 실제 시중에 있는 헛개나무 음료 제품에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없는것을 보면 알수가 있죠! 그러하므로 실제 알코올성 간손상에 도움이 되는 헛개나무 추출물을 내포한 음료는 쿠퍼스뿐이 없는것이죠! 더불어 야쿠르트측은 쿠퍼스를 유산균 음료로 분류하지 않고 건강 기능식품으로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근래 먹거리에 있어 불미스러운 일이 종종 일어나 일반적으로 먹는것에 대한 불신이 강한 가운데 식양청에서 인증된 제품은 그러한 불신이 존재하는 가운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불만족시 환불을 해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하였고 80%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야쿠르트에서는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출시하면서 당시 제품 불만족시 환불을 해주는 프로모션으로 실시하였는데 실제로 총 1126명 중 155명이 환불을 하여 제품 만족도 80%정도의 수치가 나왔다고 합니다. 즉 쿠퍼스를 통해 몸에 변화를 느끼고 만족감을 느꼈다는 분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저도 쿠퍼스를 시음하고 있지만 대략 한달에서 길게는 세달정도 되면 그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니 술을 자주 먹는 저에게는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꾸준히 먹으면 간에 큰 효과를 거두게 되면 몸이 쉽게 피곤하지 않게 되는것을 체험할 수 있는것이죠!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얻기 위해 임상실험과 동물실험, 원료검출테스트 등을 통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그동안 몰랐던 참가물에 대한 진실과 더불어 식양청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한 헛개나무 추출물의 제품은 쿠퍼스 한개뿐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실제 몸에 영향을 주기 위한 첨가물의 양이 기준치 미달인 제품이 많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이러한 불신을 해소시키는 식양청의 인증마크가 그나마 믿음을 주는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술을 좋아하거나 혹은 몸이 쉽게 피로하다면 간이 피로하다는것을 생각하고 간에 효과가 가장 좋은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참석한 블로거들을 만나 같이 저녁식사를 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눈것 또한 이번 간담회에서 얻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잡생각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술이 떡되게 먹지도 않았어..ㅎㅎ

  3. 재밌는 자리이셨다니, 저도 기쁩니다!ㅎㅎ

    담에 또 뵈었으면 좋겠어요~^^

  4. 조아님 그날 반가웠습니다.
    술을 많이 안드셔서 아쉬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