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휴대성을 잘 살린 액션게임!

2010.05.23 22:30

사실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이 대중화 되다보니 콘솔게임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또한 국내 온라인게임이 설치는 무료로 다운받아 하고 무료화 게임이 많다보니 콘솔게임을 돈 주고 사서 하는것을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간혹 있더군요! 아마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으로 게임 자체는 무료라는 인식이 강해 콘솔게임이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 못하는것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저는 콘솔게임이든 온라인게임이든 게임이라면 다 가리지 않고 하는 게임유저이기에 상관없지만 어찌하였든 국내 게임유저들에게는 콘솔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온라인게임은 콘솔게임이 있어기에 다양한 온라인게임이 나온것이기도 한데 말이죠! 또한 실제로 콘솔게임에서 대작 게임들은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이미 그란투리스모 시리즈는 실제로 각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사의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니까요! 더불어 이러한 대작 게임중 메탈기어 솔리드 역시 전세계 게임유저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PSP로 새롭게 돌아온 메탈기어솔리드 피스워커!

메탈기어솔리드 피스워커


얼마전에 PSP용으로 메탈기어 솔리드의 최신작인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가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에 PS3로 메탈기어 솔리드4가 나온 시점에서 PSP로 신작이 나오는것은 좀 의아하기는 하지만 그럴만한 의도가 충분히 반영된 게임이 아닌가 싶더군요! 메탈기어 솔리드는 영화와 같은 연출과 스토리에 있어 전세계 유저에게 큰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실제로 제작자인 코지마 히데오는 영황에서 많은 영감을 받고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코지마 히데오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으로 박찬욱 감독을 이야기하고 직접 서로 만나서 친구사이가 된것도 유명한 일화죠!

PSP로 메탈기어솔리드의 맛을 제대로 살리면서 개성을 잘 살렸습니다.

차세대기라는 PS3로 후속작이 나온것이 아닌 PSP라는 휴대용 게임기로 발매가 된 부분에 있어 처음 이 소식을 접하고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습니다. 이미 PS3로 나온 메탈기어 솔리드4에서 보여준 그래픽과 퍼포먼스의 인식이 생긴 시점에서 PS3와 비교해도 스펙에서 밀리는 PSP 그것도 휴대용게임기로 발매를 한 점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PS3에서 보고 느꼈던 체감을 느끼지 못할것 같아 그러한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죠! 하지만 실제로 PSP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가 발매가 되고 많은 유저들이 휴대용으로 내놓은 것은 잘 선택한 것이라고 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SP를 가지고 있다면 꼭 즐겨보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번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는 PSP를 최대한 활용하여 만족할 만한 그래픽을 보여주어 메탈기어의 냄새가 나게 표현을 하였고 음향 부분에서도 굉장히 신경을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가 휴대용을 선택한 이유는 언제 어디서든 메탈기어를 느끼게 해주며 더불어 다양한 놀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기존작들이 스네이크를 기준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이었다면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역시 스토리를 기반으로 스네이크의 활약상을 다룸과 동시에 용병제도를 도입하여 적을 용병으로 만들고 그들을 이용하여 각종 무기나 아이템 그리고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PSP의 휴대성을 잘 살린 메탈기어솔리드 피스워커!

즉 단순히 스토리만 풀어나가는 재미가 아닌 다양한 용병을 직접 게임속에서 납치하여 자신의 용병으로 고용하고 그들을 이용하여 새로운 무기나 다양한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활용하는것이죠! 또한 단순히 이러한 시스템 외에도 용병들을 구성하여 분쟁지역에 보내 미션을 수행하게 하는등 전략적인 면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특히 게임속에서 적을 기절시켜 용병으로 도입하는 발상은 좀더 좋은 용병을 얻기 위해 게임속에서 다양한 시도를 유저가 하게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탈기어솔리드4 처럼 카메라를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PSP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이 바로 온라인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편을 갈라서 데스매치하는 온라인을 지향하는것이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스토리모드를 같이 즐길 수 있는것이죠! 쉽게 말해 온라인게임에서 퀘스트를 다른 유저와 함께 헤쳐나가는 재미를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에서도 제공하고 있는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행위를 통해 좀더 좋은 용병을 구할 수 있고 또한 유저간에 서로 아이템을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즉 스토리만 즐기는것이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얼핏 스타일을 보면 몬스터헌터와 유사한 방식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죠!

메탈기어의 맛과 더불어 온라인의 재미를 제공하며 다양한 놀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탈기어 솔리드에서 코지마 히데오는 항상 재미잇는 요소를 숨겨두거나 혹은 다른 분야와 제휴하여 게임속에 반영하는것을 좋아합니다. 즉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하는 게임속에 다른 분야와 제휴하여 노출시키고 그로 인해 유저에게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을 합니다. 이번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유니클로와 제휴하여 패스워드를 넣어 유니클로 티셔츠를 게임속의 스네이크에게 입힐 수 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분야와 제휴하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게임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것이죠! 무엇보다 이번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에서 화제가 되었던 콜라보레이션은 바로 캡콤의 몬스터헌터 팀과 제휴하여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면 몬스터헌터 미션을 게임속에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제공하여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PSP로 나온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는 정말로 PSP에 최적화 하여 메탈기어의 맛으 그대로 전달해주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게임성 부분에 대해서는 PS3로 나온 메탈기어 솔리드4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정도니까요! 또한 무엇보다 PSP의 휴대성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놀거리가 많이 준비된 메탈기어 솔리드를 즐길 수 있는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려했던 조작감도 설계상 아주 최적화 하여 원활이 컨트롤이 가능하며 액션의 타격감 역시 그대로 전달해주는 결과를 이끌어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소 아쉬운것은 정식발매가 되었지만 한글화가 안된점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의 현실을 보면 씁쓸한 현실이라고 인정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메탈기어 솔리드의 핵심인 잠입을 다시 느끼며 다양한 놀거리를 통해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놀거리와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메탈기어솔리드 피스워커!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역시 전쟁게임이 재밌어요. ㅋ 좀 어렵고 겨우 겨우 미션 완료하고 그런게임이 재밌음 ㅋ

  2. 메탈기어의 잠입의 재미와 휴대성의 장점을 제대로 활용한 게임!! ㅎㅎ

  3. 요거 나온지는 몇달 된것 같은데 껍데기은 플랫폼을 가리지 않으시는군요 -_-)b
    작년에 4 하다가 어려워서 팔아버렸는데..ㅠㅠ
    여유가 되면 다시 해봐야겠군요. 피스워커는 psp가 없는 관계로 보류 ㅎㅎ;

  4. 이거 나온지 한달도 안되었어요..ㅎㅎㅎㅎ

  5. 헉 그렇군요... 4월 발매였는데 몇달이라고 말하다니 ㅠㅠ

  6. 아... 발매되었군요 +_+
    PS1/PS2 시절 위닝과 함께 CD트레이에 고정되었던 게임인데 :)
    리뷰를 보니 이 타이틀 구매를 위해 그동안 끊었던(?) PSP를 다시 꺼내야 겠네요.

  7. PSP를 다시 꺼내서 해도 될 만큼 추천게임입니다...*^^*

  8. 이건 반드시 해 봐야만 하는 게임이죠 ^^*

  9. 네..저도 요즈음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10. Blog Icon
    세피롯스

    한글화가 안된건 참 아쉽네요...우리나라현실에서 한글화 안되는건 이해를 하긴하지만... 이런게임들을 사람들이 많이사서 속편은 한글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쩝

  11. 그러니까요..그래도 메탈기어 솔리드는 2편까지는 해주더니 어느새 한글화가 안되는 타이틀로 변해버렸죠...ㅡ.ㅡ;

  12.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