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놀거리가 많은 아이폰 액션 RPG게임 얍(YAP)!

2010.06.02 05:00

이제 모바일게임은 단순한 퍼즐게임으로 킬링타임용이 아닌 대부분의 게임장르를 소화화는 플랫폼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심지어 온라인이 지원되는 MMORPG가 될 정도로 우리가 컴퓨터나 게임기에서 즐기던 모든 게임의 장르를 대부분 접할 수 있을정도로 다양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과 같이 스마트폰이 전세계적으로 대중성을 가지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에 있어 더욱더 진보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판촉을 벌일 수 있어 국내의 모바일 게임업체들은 애플 앱스토어에 모바일 게임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고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휴대폰에 비해 월등히 스펙이 좋아진 스마트폰으로 개발된 게임이어서 우리가 기존에 즐겼던 휴대용게임 못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얍 [YAP] 게임 : [다운로드]

이번에 역시 국내에서 얍 이라는 액션 RPG 게임이 출시를 하였습니다. 얍은 우리에게 친숙한 액션RPG 게임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게임속에 놀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 다시 한번 모바일 게임은 단순하다는 생각을 바꾸게 해주기도 합니다. 게임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직접 유저가 캐릭터를 컨트롤 하여 레벨업을 하면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어 쉬운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스토리를 기준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액션RPG 얍!

얍은 온라인이 아닌 싱글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이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온라인게임과 유사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온라인게임에서 느끼는 재미를 동일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즉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고 그외 서브 퀘스트나 무기의 강화등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갑니다. 더불어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싱글플레이 게임이기에 스토리면에서도 유저로 하여금 풀어나가게 하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죠!

기존 다른 플랫폼의 액션RPG 게임의 환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픽의 경우 2D로 표현된 방식으로 얼핏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모습의 아기자기함을 보여줍니다. 즉 주인공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무기나 방어구등의 장비류를 장착할 때마다 캐릭터에 바로 적용되어 해당 무기와 방어구를 소유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달해주죠! 또한 스킬의 경우 몬스터가 떨어트리는 카드를 통해 습득하여 스킬창에 장착 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스킬 시전시 임펙트있는 모션을 보여주며 타격감도 느끼게 해주더군요!

스킬 시전이나 공격시 임펙트를 느낄 수 있는 타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트롤은 아이폰의 특성상 터치에 해당 버튼을 터치하여 컨트롤 하게 됩니다. 캐릭터를 이동하거나 공격 혹은 스킬 시전에 있어 터치라는 조건에 비해 컨트롤 감은 상당히 유연하게 표현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프 등의 동작에서는 컨트롤 하기에 좀 힘든 부분이 존재하더군요! 아무래도 터치로 컨트롤을 하는데 있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점프등의 컨트롤 외에는 그나마 터치라는 컨트롤 한계를 잘 적용한듯 합니다. 특히 스킬 버튼의 경우 방향키와 공격 버튼 중앙에 위치하여 쉽게 스킬 시전이 가능하더군요!

터치라는 한계에서의 컨트롤감은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얍을 플레이하면서 킬링타임용 모바일 게임이 아니라 패키지 게임 못지 않은 액션RPG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에 있어 캐릭터의 성장에 따른 다양한 할 거리와 더불어 화면을 가득 채우는 몬스터등 액션RPG 게임에서 보여주어야 하는 대부분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단 아쉬웠던 점은 BGM의 경우 다른 부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지 않았나 싶더군요! 즉 마을과 전투등에서 좀더 임펙트 있는 음악으로 유저의 귀를 즐겁게 해주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다양한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데 비해 BGM이 좀 단조로운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작지만 놀거리가 풍부한 액션 RPG 앱!

그렇지만 분명 얍은 싱글플레이만을 지원하는 게임임에도 패키지 게임의 느낌과 더불어 온라인게임의 느낌을 유저에게 잘 표현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얍을 온라인 기능을 넣었어도 괜챦을 정도로 게임 구성은 상당히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온라인이 지원되는 게임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에 얍도 차후에 이러한 온라인 부분을 추가하면 좀 더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찌하였든 작은 화면속에 갖출것은 다 준비가 된 액션 RPG 게임이라고 할 수 있고 더불어 얍을 플레이하면서 앞으로 아이폰 게임에 있어 게임 장르에 있어 불가능한 표현이 없다는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게임은 재미있을거 같은데 해상도가 아이폰에 안맞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왕 이식할꺼면(아이폰용을 저 해상도로 개발하지는 않았을테니까요;;) 제대로 좀 해주지..

  2. 저도 그러한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3.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

  4. Blog Icon
    받고싶음

    아 다운받고싶다..;; 크랙어플없으심??/ㅜ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