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쿼티를 품에 안은 모토 쿼티로 안드로이드폰 경쟁에 뛰어들다!

2010.07.08 22:00

지금 국내의 안드로이드폰 시장은 정말로 치열하다고 할 정도로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볼 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기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죠! 하지만 한편으로 과연 어떠한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지 고민하게 되는 질문을 던지게 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안드로이드폰 시장의 첫번째 주자로 출사표를 던진 모토로라의 모토로이가 있었다면 이번에 두번째 제품인 모토 쿼티라는 제품이 소비자에게 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모토로라의 국내 두번째 안드로이드폰 모토 쿼티!


모토로라 모토 쿼티 안드로이드폰 시장에 뛰어들다!


모토로라의 모토 쿼티는 이미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XT702의 한국형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버라이즌 통신사를 통해 드로이드라는 이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이제 모토 쿼티라는 이름을 접할 수 있게 된것이죠! 저 역시 이번에 모토 쿼티를 직접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생겨서 현재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SKT를 통해 출시가 된 모토 쿼티의 매력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참고사항]
모토 쿼티를 지원받아 앞으로 사용기에 대한 포스트는 여러번에 걸쳐 발행을 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모토 쿼티의 전반적인 모습과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어 보며 차후 포스트에서는 모토 쿼티의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모토 쿼티에서 재미있는 점은 자동차 시거잭 충전기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쿼티 자판을 품에 안은 모토 쿼티


모토로라의 모토 쿼티가 주는 매력적인 포인트에서 가장 핵심은 바로 쿼티 자판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 쿼티 자판에 대해 대중적으로 아직 그 편리함을 체험해 보지 못한 사용자가 상당히 많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쿼티 자판을 직접 사용해 보면 그 직관적인 편리함에 빠져버리는 것이죠! 그래서 전세계적으로 터치가 대중적인 사용법을 제시한다고 해도 여전히 쿼티 자판을 사용하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기도 하죠! 모토 쿼티 역시 쿼티 자판을 사용하여 직관적인 입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전식 터치방식도 지원하지만 아마 쿼티 자판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되는 모습이 더 많을 것입니다.

쿼티 자판은 입력에 대한 접근성을 상당히 높여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모토 쿼티로 즐기는 핀치 앤 줌!


모토 쿼티의 경우 쿼티 자판의 편리한 입력 방식을 제공하지만 터치 방식 역시 정전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터치의 사용에도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더불어 핀치 앤 줌을 지원하여 사진이나 인터넷을 볼 때 화면을 확대하기 위해 두 손가락으로 벌리거나 줄이면 그에 따라 화면이 줌이 되고 아웃이 되어 관련 컨텐츠를 보는데 있어 쉬운 컨트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 핀치 앤 줌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보신 사용자라면 다 느끼는 공감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토 쿼티는 이렇게 핀치 앤 줌을 제공하여 빠르고 쉽게 화면의 컨텐츠를 컨트롤 할 수 있는것이죠!

정전식 터치방식으로 핀치 앤 줌 등 터치의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1 탑재로 인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모토 쿼티는 사실 현재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높은 스펙이 아닙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은 안드로이드 2.1 버젼을 탑재하고 있어 현재 국내에서 활용가능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나 사용에 있어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출고가 60만원대의 모토 쿼티는 어찌보면 구입에 부담이 없는 요소를 핵심 타켓으로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낮은 출고가이지만 안드로이드 2.1 을 탑재하여 그동안 저가 스마트폰은 모바일 라이프를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게 하였죠!

안드로이드 2.1 탑재로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토로라는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있어 모토 쿼티의 디자인 역시 심플하면서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모습속에 감추어진 쿼티 자판은 분명 사용의 편의성 부분에서 만족감을 제공해 주지 않나 싶습니다. 쿼티를 품에 안고서도 13.7mm의 슬림한 두께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또한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안드로이드폰 시장에 있어 고스펙의 고가의 안드로이드폰 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으로 접근하면서 대중적으로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남성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속에는 쿼티를 품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고 모토 쿼티가 안드로이드폰이 누릴 수 있는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안드로이드 2.1과 더불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폰으로 즐길 수 있는 모든 모바일 라이프를 누리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모토 쿼티는 대중적인 타켓팅을 하면서 동시에 안드로이드폰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여 적절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토 쿼티는 분명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부담으로 인해 접근이 힘들 소비자에게는 만족감을 주는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업무상 이메일이나 웹을 자주 접근하여야 하거나  SNS등을 즐기면서 다양한 작업을 멀티테스킹으로 즐기면서 가격적인 부담감을 갖는 소비자에게는 쿼티 자판을 내장한 모토 쿼티가 만족감을 주지 않을까 싶네요!

모토로라의 상징인 M 마크가 사용자를 맞이하여 줍니다.

모토 쿼티 스펙!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앗 너 일본에 20일날 간다고 했지? 이거 일이 그럼 꼬이는디 으헉~

  2. 나 완전 삐찜이다..!!! 앞으로 너 지켜보겠어..어떠한 결과를 줄지..ㅎ

  3. 이게 작년에 나왔더라면 아마 전 아이폰 대신에 이걸 샀을 겁니다...아쉽네요.
    몇 달 전에 드로이드 만져 볼 기회가 있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

    껍데기님~ 화욜날 너무 반가웠습니다. 다음 모임 때는 이야기도 나눠요 ㅋ

  4. 사실 지금 나오기에는 다른 스펙과 비교하여 부족하죠..! 그만큼 아마 모토로라는 저가형 안드로이드폰 시장을 타켓으로 잡고 있는듯 해요..*^^* 그나저나 태현님 화요일날 이야기도 잘 못하고 다음번 모임에서 끝나고 술이나 꼭~ 한잔해요!!! 그때 지하철에서 화장실 가셔서 먼저 일이 있어 인사도 못드리고 갔네요..ㅎ

  5. Blog Icon
    형욱

    싱가폴에서 나름 반응이 괜찮은 폰입니다. 제 친구가 쓰고 있는걸 봤는데 반응속도도 빠르고.. 저가형 스펙이라고 하기에는 그렇네요. 무엇보다도 쿼티 키패드를 가진 몇 안되는 안드로이드 폰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얇지만 무게감이 좀 있는 편이죠..

  6. 쿼티의 장점은 확실하게 직관적이고 편리하죠...*^^*

  7. 디엠비는 없는것 같은데 ..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려고 눈치살피는중이랍니다. ㅋ_ㅋ

  8. Blog Icon
    jos

    절~대 안 팔릴겁니다.
    미국에서 드로이드x 가 곧 나오는데 미쳤다고 이걸 지금 사겠습니까.
    한국 모토로라가 계속 헛짓만 하고 있군요.
    하긴 회사를 유지해야 하니 헐값에라도 재고 들여와서 통신비라도 건져야겠죠.
    모토로라 쿼티는 건너뛰어야 했습니다.

  9. 뭘 모르시는 것 같은데... 모토로라 코리아는 SKT 의 자회사나 마찬가집니다. SKT 의 결정에 따라 제품이 들어오는 거지 모토코리아에 의해서 들어오는 제품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욕할거면 SKT 를 욕하세요.

    그리고 저는 모토쿼티 살 예정인데, 생각보다 주위에서도 괜찮다고 말하던데, 주관적인 입장에서만 생각하지 마시죠. 이건 마치 폰을 새로 산 사람 한테 "그폰 구졌어" 라고 말하는 것이랑 비슷한 논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