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D PC 풀라인업으로 3D 컴퓨터 시장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2010.07.28 21:30

지금 영상 기술에 있어 점차적으로 대중에게 자리를 잡아가는 기술 중 가장 화두가 되는 부분은 3D 영상에 대한 관심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아바타로 인해 3D 영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3D TV로 인해 접근성이 높아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마전에 2010 남아공 월드컵 3D 전송을 시작으로 국내 방송사에서도 3D 방송을 준비하고 있고 현재 시험 방송중에 있습니다. 즉 어떠한 새로운 기술이 대중에게 자리 잡는데 일정 시간이 걸리는 모습과 다르게 3D 영상은 전세계적으로도 빠르게 대중속으로 파고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 3D PC 풀라인업으로 이제 컴퓨터도 3D 시대?!


그만큼 3D 컨텐츠에 대한 대중의 욕구가 높아졌고 올해를 기점으로 앞으로 3D 컨텐츠와 디바이스는 꾸준히 성장하여 앞으로는 3D 컨텐츠를 즐기는 것은 지금 HD TV를 보듯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각 가장에 자리를 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3D TV가 현재 시판중인 가운데 집에 TV와 함께 반드시 한대 이상씩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면 바로 컴퓨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정에 한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TV 못지 않게 반드시 가정이라는 울타리 속에 비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 필수 제품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죠!

3D PC 풀라인업 제품들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부스의 파노라마 전경!

LG전자에서는 7월19일 3D에 대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3D PC 풀라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3D PC 제품군을 내놓은 것입니다. 현재 다양한 3D PC 라인업을 구축하고 가장 먼저 3D 노트북인 엑스노트 R590과 R570 을 3D 데스크탑으로는 자사의 S30 시리즈 본체와 3D 모니터인 W2363D 그리고 엔비디아 3D 비전 키트로 구성한 3D PC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있어 3D 라인업을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구성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3D를 노트북에서도 즐길 수 있는 LG전자 3D 노트북 R590!

특히 이번 3D PC 풀라인업에 있어 가장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부분은 3D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텔 코어 i7과 지포스 GT 355M 1GB 그리고 15.6인치 3D LED 를 적용한 제품의 경우 190만원대로 상당히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위에서 설명한 스펙을 기준으로 보았을때 3D LED를 적용한 것 까지 생각하면 동급 기준으로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LG 전자에서 발표한 3D 노트북은 이제 더이상 노트북이 서브의 역할이 아닌 메인 컴퓨터로써도 충분히 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3D 비젼을 사용하며 3D 풀HD 모니터를 제공하는 3D PC!

여담으로 현재 점차적으로 데스크탑을 메인으로 가정에 비치하는 모습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그 반대로 노트북을 메인으로 가정에 비치하는 경우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데스크탑 못지 않은 고스펙의 컴퓨터의 역할을 하면서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메리트 있는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15.6인치라는 크기가 과연 휴대성으로 보았을때 적정선일까? 라는 부분에서 한번쯤 고민하게 되지만 LG전자에서도 이야기하듯이 3D 노트북인 R590은 매일 들고다니는 휴대성의 목적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수 있으나 가끔씩 사용장소를 이동하여야 하는 타켓을 기준으로는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LG전자 3D PC 풀라인업 파노라마 발표현장 모습!

하지만 3D 제품이 대중에게 가장 크게 어필하고 그것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적인 역할 보다 컨텐츠가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총은 있는데 총알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듯이 LG전자에서도 그러한 요소를 파악하고 있으며 이번 3D PC 풀라인업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와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현재 3DTV를 사용하고 있는 저이기에 3D 컨텐츠의 부족이 미치는 영향을 몸으로 직접 느끼고 있기에 LG전자가 앞으로 3D 컨텐츠에 힘을 기울인다는 이야기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쁘더군요!

PT 발표도 3D로 제공하여 안경을 쓰고 3D PT를 처음으로 경험하였습니다.

LG전자는 기존에도 노트북과 게임이라는 과거에는 전혀 어울리지 않은 것 같은 상황을 적극활용하여 NC소프트의 아이온과 제휴하여 노트북과 게임이라는 매체를 잘 활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노트북이 이제 더 이상 문서작성이나 하는 서브의 역할이 아니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3D 노트북과 3D PC 패키지 역시 NC소프트의 아이온을 3D로 즐길수 있다는 부분을 활용하였습니다. 실제로 시연대나 발표회를 통해서도 직접 3D로 즐기는 아이온을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LG전자는 교육용과 영화의 3D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노력한다고 하더군요!

NC소프트의 아이온을 3D로 시연하였습니다.

3D 영상이나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3D가 지원되는 액정이 필요로 합니다. 그러한 3D 영상을 입체감 있게 볼 수 있는 3D 안경이 가장 기본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는 3D 영상을 출력하며 변환해주는 그래픽카드나 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LG전자의 3D 노트북의 경우 편광방식의 3D를 제공하며 3D PC의 경우는 셔터글래스 방식의 3D를 제공합니다. 3D 노트북의 경우 편광방식으로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 3D로 변환하여 편광방식의 3D 안경을 통해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3D PC는 엔비디아의 3D 비젼 키트를 통해 셔터글래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3D노트북의 경우 안경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기존의 안경에
탈부착이 가능한 3D편광 안경도 제공이 됩니다. [모델 : 러브드웹]


LG전자에서 3D PC 풀라인업을 통해 국내 3D 컴퓨터 시장에서 먼저 자리를 잡기 위한 수순으로 보이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LG전자에서 얼마나 다양한 3D컨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자로 하여금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는지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3D컨텐츠의 부족이 지금과 별반 다른 것이 없다면 국내 선점을 목표로 가장 먼저 내놓은 3D PC 풀라인업의 제품들이 3D라는 부분에서 의미가 없어질테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부분만 어느정도 해소를 시켜준다면 가격적인 메리트나 스펙 부분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 듭니다.  이미 3DTV를 경험해본 저로써는 다양한 3D 제품들이 나오는 것은 환영하고 있습니다.

데모로 제공되는 3D 컨텐츠를 통해서 PC시장도 3D의 변화를 맞이할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