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송에서 다시 박용하를 만나보니!

2010.07.25 22:00

현재 일본에 한달간의 일정으로 와 있으면서 느끼는 점 중 하나가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한국에 대한 관점이 많이 변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실제로 일본에서 생활하는 한국분들이 하나같이 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일본인이 한국을 좋아하는 것을 아니겠지만 분명 일본 사회속에 한국은 이제 더 이상 낮선 나라가 아니라는 점은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본속에 한국의 문화가 자리를 잡게 된 것은 당연히 연예인들을 시작으로 불기 시작했던 한류의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지금 일본에서 한류는 예전처럼 폭발적이지 않고 또 일부에서는 거품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분명 그러한 이야기에 동감하는 편입니다. 거품이 빠진 한류이지만 일본 사회에 한국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실제로 한국 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그로 인한 부가적인 요소에서는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국 음식이 그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사회에 자리잡은 한국의 문화는?!


일본에 생활하면서 주변이나 혹은 TV에서 한국 음식을 소개하거나 한국 음식을 파는 곳을 자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마트 같은 곳에 가면 한국 김치 소스나 한국 관련 음식들이 여전히 좋은 판매를 보이고 있기도 하고요! 비록 한국 연예인에 대한 한류의 거품은 빠졌지만 그로 인해 시작된 한국음식은 잊을 수 없기에 한국음식은 일본에서 많은 일본인들이 즐겨먹은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한국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는 약간 단맛이 나게 하여 한국음식을 알리면서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듯 합니다.

TBS를 통해 방영이 되고 있는 아이리스!

어찌하였든 TV를 통해서 한국음식을 자주 접할 수 있으며 또 하나 친숙하게 TV를 통해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한국 TV드라마 입니다. 현재 TBS에서 아이리스를 방영하고 있으며 여러번에 걸쳐 아이리스 광고를 내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일본에 있기에 일본 TV를 자주 볼 수 밖에 없는데 어느날 반가우면서도 한편으로 마음 아픈 한국 연예인을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얼마전에 세상을 떠나 박용하씨 였습니다. 역시 TBS에서 박용하씨가 출현한 온에어가 방영이 되고 있습니다.

박용하씨가 출현한 온에어 13회가 TBS를 통해 방영 중이기도 합니다.

제가 본 온에어는 13회로 박용하씨가 세상을 떠나기 전부터 방영이 되었지만 일본 TV에서 고인이 된 박용하씨를 만나니 기분이 묘했습니다. 반가우면서도 안타깝고 한편으로는 한국에서는 박용하씨가 세상을 떠났을 때만 매스컴을 통해 들썩 거리더니 이제는 어느새 잊혀져 버린 상황이 되어 더욱더 일본에서 보게 된 박용하씨의 모습은 슬프더군요! 드라마의 내용상 웃는 모습이 나오면 크게 마음이 아프지 않은데 슬픈 모습을 연기할 때의 박용하씨를 보면 마음이 짠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다시 박용하씨를 방송을 통해 만나보니 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미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은 그것도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은 박용하씨를 일본에서 보면서 개인적으로 저의 머리속에서 잊혀진 사건(?)이 되어버렸던 것이 괜히 미안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주변 지인에게 박용하씨의 이야기를 하니 슬퍼하면서도 안타까워하더군요! 더구나 한국에서는 활동이 적었지만 일본에서는 많은 활동을 하고 있었고 콘서트 중이었기에 어떻게 보면 일본 사람들이 박용하씨의 죽음에 대해 더 큰 반응을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아이리스 광고를 보면서 상당히 반가웠는데 박용하씨의 드라마를 일본에서 보면서 반갑지만 왠지 기분이 묘해지는 경험을 한 듯 합니다.

여담]
TBS에서 방영이 되는 온에어는 일본어 더빙으로 방영이 되는데 어느 성우는 출연배우와 어색한 면도 있지만 대부분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드라마의 극중 배우의 성향을 잘 표현하는 성우로 더빙을 하여 일본어로 말하지만 한국에서 시청했던 온에어와 크게 어색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온에어에서 송윤아씨의 성격을 일본어 더빙으로 완벽하게 재현하여 극중 송윤아씨의 배역을 잘 소화하였더군요!

온에어 일본 더빙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연예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박용하씨 지금 생각해도 너무나 안타깝게 세상을 등졌습니다.
    아직 해야할 일이 너무나 많은 배우였는데 말이죠.

  2. 그렇죠! 일본에서 박용하씨 드라마를 보니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인기도 일본에서는 상당히 높았는데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3. 일본에서 저 TV로 게임도 하시는거에요?

  4. 아니요..게임은 PSP만 가지고 왔어요..ㅎㅎ

  5. 저도 얼마전에 일본에 2주 정도 있었는데, TV에서 아이리스 봤어요!! 온에어가 일본어 더빙이라고 하셨는데, 아이리스는 디지털 방송으로 볼 때 더빙하고, 한국어 음성+일본어 자막 이런걸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온에어도 아마 2가지로 방송 되지 않나 싶습니다~

  6. 아..그렇군요!! 좋은 추가 정보 감사합니다...*^^*

  7. 박용하 좀 안됬다는 형 잘 계신듯 일본에서 돌아올때 선물좀 사주세용!~ ㅋㅋ 저는 작고 사소한것도 좋아함 ㅋ

  8. 잘 지내고 있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