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네미쿠 프로젝트 디바2 캐릭터성을 잘 살린 리듬게임! - 추천 게임

2010.08.01 22:00

현재 일본에 와 있으면서 예전과 다르게 한달 일정으로 있다보니 기존에 일본에 와서 꼭 하루는 날 잡아서 게임을 구입하러 갔는데 입너에는 여유가 있어 잠깐 가서 무엇이 있나 보는 정도로 차후에 한국에 들어가기 전에 날 잡고 게임을 구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마 콘솔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일본 방문하여 꼭 손에 쥐는 것이 게임이라고 할 정도로 일본은 콘솔게임이 참으로 다양하여 게이머들에게는 흥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일본 추천 게임 -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2nd


그래서 나중에 날 잡고 게임을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마침 7월 29일 일본에서 PSP용 게임인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2nd 가 발매를 하였습니다. 전작은 하지 않았지만 익히 하츠네 미쿠에 대한 이야기는 듣고 있었고 마침 일본에 올 때 PSP를 가지고 온 상태이기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미 한국에서도 구매대행을 통해 구입하신 분들이 많을 정도로 한국에서도 하츠네 미쿠의 팬들이 상당히 존재하기도 하죠!

일본에서 발매일날 구입한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2nd

하츠네 미쿠는 원래 야마하에서 만든 음악 프로그램인 보컬로이드의 가장 캐릭터 중에 하나입니다. 가사와 멜로디만 넣으면 보컬로이드를 통해 노래를 불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일본에서 이렇게 나온 음악들이 상당히 인기가 있고 그러한 노래를 바탕으로 가상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상당한 인기를 얻는 가상 가수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실제로 다양한 가상 캐릭터 가수가 존재하며 한국에서도 음악과 캐릭터 등이 인기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그 인기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일본스러운 발상으로 만든 가상 캐릭터 가수로써 그 인기가 일본에서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홀로그램으로 가상 캐릭터를 표현하여 콘서트를 열었고 상당히 많은 일본인들이 콘서트를 관람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점만 보면 오덕스러운 성향이 있지만 기존에 한국에서도 아담이라는 가상 가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인지도를 가진 성공한 가상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2nd는 바로 이러한 바탕을 기반으로 리듬액션 게임으로 세가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데이터 인스톨을 통해 로딩이 빨라지는 효과를 보입니다.

국내에서도 DJ MAX 포터블이 상당히 큰 인기를 얻었지만 하쿠네 미쿠는 리듬액션과 더불어 이러한 캐릭터 성을 상당히 잘 살린 게임이기도 합니다. 즉 유저가 원하는 보컬로이드의 가상 캐릭터를 직접 유저가 즐길 수 있게 잘 조합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을 해보지 못해서 이번 신작과의 차별점을 정확히 구분하지 못하지만 이미 전작을 즐긴 유저들의 말에 의하면 프레임 드랍이 거의 없어졌고 무엇보다 전작이 실험적인 게임이었다면 입너 하츠네 미쿠 2는 진화환 완성형 게임이라고 평가할 정도로 완벽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듬액션 게임 외에도 캐릭터성을 잘 살려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게임 방식은 리듬액션 게임처럼 PSP의 버튼을 리듬에 맞게 날라오는 포인트에 맞게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버튼을 눌러주다 보면 BGM의 음악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하츠네 미쿠 2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음악이 귀에 익어져야 하기도 합니다. 또한 버튼의 패턴도 익히게 되면 고난이도의 난이도를 완벽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누구나 고난이도를 클리어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로지 연습만이 살 길이라는 이야기 처럼 소위 PSP가 한번 망가질 정도로 연습이 필요할 정도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코스튬[모듈]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게임하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하쿠네 미쿠는 캐릭터성을 잘 살린 게임이기에 게임속에 가상 캐릭터의 코스튬을 해금하여 입히는 재미와 룸을 꾸며주어 가상 캐릭터들이 그 속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는 즐거움도 제공을 하여 줍니다. 또한 PV를 보거나 룸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도 있어 리듬액션 게임을 즐김과 동시에 가상 캐릭터와 교감을 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즉 하츠네 미쿠 2는 리듬액션 게임만을 즐기는 것이 아닌 캐릭터성을 잘 살린 리듬액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룸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줍니다.

또한 에디트 모드를 통해서 기존에 제공되는 음악의 리듬 패턴 뿐만이 아닌 유저들이 직접 리듬 패턴을 만들어서 즐길 수 있어 어떻게 보면 유저들의 참여에 따라 무한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상당한 인기가 있는 타이틀이기에 이러한 에디트 모드의 참여가 활발할 것이며 이미 관련 에디트 모드 파일이 인터넷에 올라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세가에서 PSN을 통해서도 다양한 DLC를 준비하고 있어 즐길 거리가 아직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PSP를 가지고 와서 열심히 하츠네 미쿠를 즐기고 있습니다.

보컬로이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가상 캐릭터가 이제는 일본에서 인지도가 높아진 가상의 가수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을 보면서 오덕스러우면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자리를 잡은 것이 긍정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음악 역시 들으면 들을 수록 귀에 익숙해지며 동시에 리듬을 느끼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에 알게 모르게 몸으로 리듬을 느끼게 해주면서 즐기는 모습을 발견하게 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전작의 경우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하였지만 이번 신작은 정식발매가 될 지 아직 알 수가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PSP를 가지고 있다면 한번쯤 꼭 접해보면 좋은 추천 리듬액션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2nd 플레이 영상 [출처 : 유투브]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리듬게임 참 좋아하는데 콘솔이 PS2밖에 없어서;; ㅠㅠ

  2. 캐릭터성과 리듬게임을 잘 살린 게임이죠!! 기회되시면 꼭 해보세요!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네..은근히 리듬을 타면서 즐기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더군요! ㅎㅎ

  5. 저도 사야하는데 사야하는데 하면서 아직 못사고 있네요 ㅠ.ㅠ
    일단은 드리미 시어터 하는데 시간을 죽이고 있어서.. ㄷㄷㄷ

  6. 일본에 와서 바로 구입할 수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어요..*^^*

  7. 프로젝트디바1은 재밌게 했었습니다만, 2를 구하지 못해서... ㅠ

  8. 1편을 하셨다면 2편은 꼭 해보세요 ^^

  9. Blog Icon
    dyddlf

    어서 빨리 바다 건너 배송되기를 기다리는 1人

  10. 그럴때가 가장 두근거리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