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일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 거리가 갖는 의미는?! - 추천 액션 캐주얼게임

2010.08.04 22:00

게임에는 다양한 게임이 존재하는데 있어 콘솔게임과 온라인게임으로 나누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콘솔게임도 온라인과의 접목으로 그 경계선이 사라지고 있지만 온라인게임에 있어 콘솔게임과의 큰 차이점은 현재로써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므로써 게임유저에게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솔게임 역시 온라인과의 연계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만 컨텐츠적으로 그 양이 온라인게임에 비해 아직은 적은 수준이기도 합니다.

UPDATE = Enjoy Play!

이렇게 온라인게임에 있어 업데이트의 의미는 놀 거리가 풍부한 컨텐츠의 증가 외에도 근래에는 또 다른 의미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바로 게임의 지속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국내에 수많은 온라인게임들이 존재하며 새로운 신작게임들이 나오는 가운데 유저의 선택을 받기란 점차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소리없이 게임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 또한 현재 국내의 온라인게임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한 의미에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게임은 즐기는 유저가 꾸준히 존재하며 게임이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된다는 의미가 있기도 한 것이지요!

7번째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 캐주얼 액션 MMORPG 라테일!

특히 국내 온라인게임 유저 중 상당히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장르는 캐주얼 액션 MMORPG 장르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간단히 즐길 수 있으며 또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어린 유저층과 더불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도 한 것이죠! 특히 MMORPG라는 게임 속성을 가지고 있어 즐기는 유저로 하여금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게 하는 큰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즐길거리가 부족하여 결국 그 게임을 떠나게 되는 결과로 나타나기 때문이죠!

스토리와 동시에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퀘스트는 캐주얼 MMORPG에서도 중요한 컨텐츠이죠!

얼마전에 캐주얼 액션 MMORPG 게임인 라테일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시행하였습니다. 7번째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에피소드7 천공의 대지로 라테일을 즐기는 유저에게 즐길 거리를 더 늘어나게 해준 것입니다. 이번 천공의 대지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였지만 그 중 가장 주목할 점은 신규맵의 추가와 더불어 서브클래스의 추가일 것입니다. 즉 놀거리와 자신의 캐릭터의 성장에 연장선이 생겨 대대적인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테일 에피소드7 천공의 대지 신규맵 추가!


이번에 추가가 되는 신규맵의 경우 여러개가 생성이 되면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늘어나는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신규맵들이 천공의 대지라는 업데이트명과 같이 단순히 신규맵으로써의 공간 확장 뿐만이 아닌 스토리의 연계성이 추가로 생겼다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즉 라테일을 즐기는데 있어 스토리의 연계성과 더불어 새로운 맵으로 인해 고렙 유저들의 활동공간이 더 늘어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캐주얼 액션 MMORPG도 스토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고렙이 되고 나면 놀거리가 없어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을 보았을때 신규맵이라는 요소는 분명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라테일 신규맵으로 인해 스토리와 연계성을 가지고 있는 놀거리가 늘어난 것이죠!


라테일 에피스드7 천공의 대지 서브클래스의 중요성?!


또한 서브클랙스 추가는 아마 캐주얼 액션 MMORPG에 있어 게임성과 더불어 가장 핵심이 되는 캐릭터성에 있어서 큰 변화를 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역할을 대신 게임속에서 해주는 캐릭터에 몰입감을 가지게 되며 이러한 자신의 캐릭터의 육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죠! 얼마만큼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주었냐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서브클래스 추가는 캐릭터 성장에 있어 시스템적으로 더이상 성장 시킬 수 없었던 벽을 허물어 주는 역할을 하여 기존에 라테일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자신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요소이자 신규유저에게는 분명 캐릭터를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키워나갈지 다양한 선택권을 가지게 해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총 9개의 서브클래스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서브클랙스의 추가는 단지 눈에 보이는 직업군이 늘어나는 것만이 아닌 게임적으로 보았을 때 상당히 게임에 복잡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서브클래스로 인해 다양한 스킬이 추가가 되고 그로 인해 게임에서의 밸런스가 대대적으로 조정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러므로 서브클래스의 업데이트는 게임사로써는 필요한 부분이면서도 상당히 오랜 작업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서브클래스의 업데이트는 분명 게임유저에게는 캐릭터의 몰입감을 더 높여주며 동시에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에 있어 변화를 주기에 이번 라테일 에피소드7 천공의 대지의 업데이트가 대대적인 규모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캐릭터에 이입되는 애착이 강한 캐주얼 MMORPG에서 서브클래스 추가는 의미가 크죠!

그러한 면에서 캐주얼 액션 MMORPG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유저의 원성을 사거나 고레벨들이 놀거리가 없어 이탈하는 온라인게임이 많은 것에 비추어 보면 치열한 캐주얼 액션 MMORPG 게임시장에서 라테일의 업데이트는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놀거리가 늘어남은 물론 앞으로 라테일의 서비스에 대한 믿음을 주는 부분이기도 하죠! 라테일에 대한 게임성과 리뷰는 차후 블로그를 통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라테일이라는 게임이 어떠한 재미를 제공하고 캐주얼 액션 MMORPG로써 즐길거리가 존재하는지 플레이를 직접 해볼 예정입니다.

라테일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게임이라고 하면 스타크래프트나 디아블로 외에는 접해본 적이 없네요.
    이상하게 게임에 빠져들기 보다는 그 복잡함이 귀찮고 드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만 들 뿐이니~~~ ^^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일까요?

  2. Blog Icon
    Arahina

    학생인데도 RPG류는 시간을 버리는 것 같아 하기 꺼려지네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