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 리메이크를 잘 한 RPG 게임! - 추천 RPG게임

2010.08.08 22:30

콘솔게임에 있어 과거의 명작을 다시 리메이크하여 출시하는 것이 종종 있습니다. 이는 하드웨어가 발전하면서 과거의 게임을 현시대의 콘솔게임에서 즐겨보고 싶어하는 유저의 욕구와 더불어 게임회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컨텐츠가 아닌 자사가 가진 게임을 다시 활용하여 수익구조를 가져올 수 있기에 게임유저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물론 우려먹기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는 것이 사실이기는 하지만요!


이렇게 과거의 게임을 현시대의 콘솔게임기로 리메이크 할때 게임업계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원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하면서 동시에 해당 게임기의 성능을 활용하는데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마 이러한 조율이 리메이크하는데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리메이크 게임은 단순히 과거의 게임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쉽게 뚝딱 만드는 것은 아니죠! 어찌하였든 이러한 리메이크 게임이 이러한 부분을 만족하게 되면 원작 못지 않게 유저에게 좋은 결과를 얻기도 합니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가 메리트 있는 이유는?!


현재 일본에 와있는 동안 게임기를 PSP만 가지고 온 상태이기에 PSP게임을 일본 현지에서 구입을 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에 8월5일날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가 일본과 한국에 동시발매 되었습니다. 지금 일본에 있기에 발매일날 바로 일본판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일본판이나 한국 정식발매판이나 언어는 일본어이기에 구입하는데 망설일 필요가 없었죠! 반다이남코의 인기 RPG 게임 시리즈인 테일즈 시리즈에 있어 외전의 성격이 강한 나리키리 시리즈로 이번에 PSP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동시발매한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는 신작게임은 아닙니다. 과거 닌텐도 게임보이로 발매가 된 나리키리의 리메이크 버젼으로 PSP에 맞게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고 또한 나리키리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코스츔을 추가하는 등 GB때의 나리키리와는 새로운 느낌을 들게 하는 리메이크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가 관심을 갖는 이유 중에 또 하나는 바로 테일즈 시리지의 시초였던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풀보이스 버젼이 들어있어 사실상 하나의 게임 패키지에 두개의 게임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풀보이스도 포함되어 있어 두개의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게임보이때 이후로 오랜 시간이 지난 후 PSP라는 현 시대의 휴대용게임기로 리메이크 된 만큼 그래픽적으로는 당연히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전투 시스템 역시 변화를 주어 테일즈를 즐겼던 유저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죠! 테일즈 시리즈는 RPG 게임이지만 액션 RPG의 냄새가 나게 제작된 게임으로 전투시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하므로 전투의 지루함을 느끼게 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비오의나 콤보 등 전투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전투가 즐거운 RPG 게임이기도 합니다.



지루하지 않은 전투 시스템을 제공하여 전투도 즐거운 RPG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에 있어서 코스튬을 빼놓을 없는 시스템이죠! 어떠한 코스튬을 입는냐에 따라 직업군이 바뀌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작에서는 다양한 게임의 콜레보를 통해 테일즈 역대 캐릭터 코스튬을 물론 다른 게임의 코스튬도 존재하여 유저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즐기게 해주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각 코스튬을 마스터 하기위해 RPG 게임의 필수요소(?!)인 노가다도 존재하는 것이죠! 그리고 각 캐릭터의 보이스가 추가되어 있기에 캐릭터에 대한 이입감이 높기도 합니다.


코스튬 시스템은 본 게임의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즈 시리즈의 시초인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미 PSP로도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풀보이스가 예전에 출시가 되었지만 이제 본 게임 타이틀을 구입하면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또한 PSP로 나온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풀보이스를 그대로 포함시킨 것이 아니고 약간 업그레이드 하여 추가하였기에 기존에 PSP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풀보이스 보다 더 메리트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일즈의 시발점인 판타지아를 다시 즐겨볼 수 있는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즉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나리키리 X는 단순 이식이 아닌 현시대의 게임기에 맞게 최적화 하고 즐길 거리를 더 많이 준비함과 동시에 두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였기에 테일즈를 즐긴 유저들이나 PSP 유저들에게 상당한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한글화가 된 게임이 아닌 일본어 이기에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은 약하겠지만 게임 플레이 방식은 어렵지 않기에 테일즈의 맛과 동시에 코스튬을 통한 다양한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P 유저에게 추천하는 RPG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안녕하세요. 껍데기님의 블로그를 열혈 구독중인 씽크폭스입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껍데기님의 블로그를 보는 중에 제 생각과 다른 것이 있어서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제목에서 나온것과 같이 'RPG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네이버 블로거이신 '토이솔져'님의 블로거에서 발행된 글이 있습니다(http://gamenest.co.kr/110091116886) 이곳에서 'RPG인가 RPG 게임 인가'라는 주제로 글을 쓰셨는데요. 저도 이 글을 보면서 'RPG게임'이라는 용어가 잘못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껍데기님도 한번 읽어 보세요.

  2. Blog Icon
    주말

    저도 이 게임 상당히 좋아합니다 ^ ^ 하지만 요즘에 시간에 PSP가 고장나는 바람에 ㅠㅠ
    휴대폰 게임으로 위안을 달래고 있답니다 ㅠㅠ 오랫만에 하는 휴대폰 게임도
    괜찮던걸요 ㅋㅋ '디스트로이어'라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http://cafe.naver.com/destroyermobile 오셔서 좀 놀아줘요 ㅠㅠ
    항상 블로그 잘보고 갑니다 ^ ^ 번창하시구요~

  3. ㅠㅠ일본어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