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컴뱃 X2 조인트 어설트 온라인 모드의 재미를 느끼다! - PSP 추천게임

2010.08.31 04:30

게임에 있어 시리즈 작품은 오랜 시간동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또한 콘솔게임에 있어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새로운 플랫폼이 나오면서 시리즈를 가진 게임이 새로운 플랫폼이나 멀티 플랫폼으로 나오게 되는 것 또한 게임개발사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수익구조를 가져올 수는 여건을 마련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유저층이 해당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죠! 물론 멀티 플랫폼으로 나오는 게임은 각 기종별로 그래픽 논란이 항상 존재하기는 하지만요!


PSP 에이스컴뱃 X2 조인트 어설트가 주는 재미는?!


이러한 시리즈 대작 중 반다이남코의 에이스컴뱃이라는 플라이트 슈팅게임으로 최신 전투기를 사용하여 미션을 하나씩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당시 남코에서 플라이트 게임에 있어 적당하게 리얼함을 추구하면서 쉬운 조작체계로 인해 많은 유저에게 큰 인기를 얻은 게임이죠! 이러한 최신 전투기를 다루는 게임은 많지만 리얼 시뮬레이터 게임의 경우 일반 유저가 적극하기 어렵고 또한 너무 쉬운 조작 체계는 게임의 몰입도를 느끼지 못하기에 그러한 부분에서 에이스컴뱃은 두가의 특징을 잘 조합한 게임이죠! 물론 에이스컴뱃 1편이나 2편등에서는 슈팅게임에 가깝게 제작이 되었으나 시리즈가 지속되면서 이러한 조율을 잘 해나가고 있죠!

PSP 신작인 에이스컴뱃X2가 출시되지만 전작과 같이 한글화는 안되었습니다.

에이스컴뱃은 PSP용으로도 출시가 되었었죠! 에이스컴뱃X 라는 이름으로 한국에서도 한글화하여 발매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PSP의 조작버튼을 잘 적용하여 에이스컴뱃의 손맛을 느끼게 해주면서 스토리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한 PSP용 에이스컴뱃X의 두번째 PSP 타이틀인 에이스컴뱃X2 조인트 어설트가 한국에서도 발매가 되었습니다. 이번 에이스컴뱃X2는 전작과 달리 한글화가 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캠페인 모드를 통해 에이스컴뱃X2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에이스컴뱃X2에서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부분이 바로 인프라스트럭쳐 모드를 지원하여 코옵모드를 즐길 수 있는 여건입니다. 인프라스트럭쳐는 쉽게 이야기하여 PSP가 무선랜을 통해 웹에 연결되어 있으면 온라인 게임을 즐기듯 PSP로 쉽게 온라인 모드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바로 에이스컴뱃X2는 인프라스트럭쳐를 지원하여 쉽게 온라인 모드로 에이스컴뱃을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인프라스트럭쳐 모드를 지원하여 코옵모드를 다른 유저와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상대와 대전을 하는 모드도 존재하지만 무엇보다 코옵모드가 지원이 되어 미션을 다른 유저와 함께 같이 클리어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즉 에이스컴뱃X2의 스토리모드에 있어 각 미션을 다른 유저와 협동하여 플레이하면서 하늘에서 벌이는 공중전의 재미를 더욱더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인프라스트럭쳐를 이용하여 코옵모드를 플레이 해보았는데 확실히 혼자 미션을 즐기는 것과 다르게 몰입도가 더 높아지더군요!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면서 최신 기체를 공중에서 모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죠!

그 외에 게임 조작 체계나 그래픽 그리고 BGM까지 에이스컴뱃의 본연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 이번 에이스컴뱃X2는 PSP에 최적화되어 그 모습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즐기는 재미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새로운 최신 기종의 기체가 늘어나면서 수집욕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또한 파츠로 튠업을 하여 같은 기종이라고 해도 좀 더 향상된 성능을 끌어낼 수도 있죠!  특히 BGM의 경우 공중전의 긴박감을 주면서 동시에 각 미션의 무대에 적합한 음악이 흘러나와 귀도 즐겁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플레이 시점은 총 3가지를 지원합니다.

이번 에이스컴뱃X2의 경우 도쿄나 이집트 등 실제 지역을 그대로 묘사하여 게임을 즐기는데 현실감도 느끼게 해줍니다. 도쿄의 상공에서 벌이는 공중전은 어찌보면 게임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경험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에이스컴뱃의 겉모습은 리얼함을 추구하여 현실감을 높여주면서 컨트롤에 있어 쉬운 조작감으로 현란한 공중전의 재미를 제공해주기에 코어한 비행 시뮬레이터 유저가 아닌 이상 대중적인 플라이트의 재미를 주는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하기에 인기를 얻고 반다이남코에서 시리즈물로 계속 나오는 작품이기도 하고요!

최신 기종을 쉬운 조작감으로 멋진 공중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에이스컴뱃X2

여담]
분명 온라인으로 다른 유저와 함께 미션을 즐기는 코옵모드는 상당히 재미있고 몰입하게 하지만 한편으로 내가 해당 미션에서 다른 유저와 얼마나 도움이 되었고 내가 어떠한 역할을 하였는지 알 수 없어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또한 코옵모드시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코옵 플레이에 있어 서로 역할을 상의하고 즐기는 맛은 없어 아쉽더군요! 차후 차기작에서는 온라인 모드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껍데기님 안녕하시죠? 트위터 하다가 생각나서 와봤어요..
    책 새로 나왔네요~!! 역시 역시!! ㅎㅎㅎ

    새로운 9월 행복하고 즐거운 한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9월은 저의 생일이랍니다 캬캬캬캬캬~~)

  2. 새로운 책은 아니고요..아이폰4에 맞추어 약간 추가된 개정판이에요..ㅎㅎ
    잘 지내시죠?!

  3. 그나저나 에이스 컴벳 X2 이거 재미는 있어보이는데 조작하기가 어려울꺼 같은데...
    어때요? 괜찮나요? ㄷㄷㄷ

  4. 조작은 상당히 간편화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쉬운 조작감에 도그파이터를 느끼게 해주는 장점이 있죠!

  5. 중고등학교 다닐때 오락실에 비행기조종게임이랑 비슷한거 같아요~ㅎㅎ
    그때 재밌게 했었는데ㅎㅎ
    학창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6. 하늘을 나는 기분과 도그파이터의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