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가 아이폰과 다르다는 것을 알려준 Mnet 앱!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0.10.15 22:00

이제 올해 말이면 아이폰이 그러했듯이 주변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에서 발매 당시 직접 구매를 한 저로써는 현재 주변에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적다는 것을 피부로 느꼈죠! 그렇지만 이제 정식발매가 되고 나면 주변에서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모습이 신기한 현상이 아닌 시기가 다가올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폰 만큼의 폭발적인 수요가 있지는 않겠지만 분명 한국 시장에 타블렛PC와 그와 관련된 콘텐츠 부분에 촉진제가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가 출시되기 전에 가장 많이 들었던 비관적인 이야기 중 아이폰을 뻥튀기 한 제품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iOS를 탑재하고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그러한 이야기가 한때 나왔죠! 하지만 실제로 아이패드가 발매되고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점차 늘어나면서 그러한 이야기는 사라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패드에 최적화디고 더 접근성이 좋게 구성이 되어 결코 아이폰에서 느끼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발매가 안되었기에 직접 보고 만져보지 않는 이상 아이폰과 크게 다를봐 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Mnet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도 기존의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과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에 따른 사용방법과 접근성 그리고 시각적인 디자인의 차이를 이야기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주로 외국에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으로 비교를 하다보니 이질감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국에서 아이패드용으로 제작이 된 Mne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교하면 좀 더 피부로 느낄수 있을듯 하여 소개를 합니다. Mnet은 이미 알다시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어플리케이션이 출시가 되었죠! 어떻게 보면 음원사이트 중 가장 발빠르게 아이패드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고 아이폰과 비교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Mnet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으로 한눈에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아티스트별로 관련 음악과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터치하면 플레이를 하거나 혹은 플레이리스트에 담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 담아둔 관련 동영상이나 음악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볼 수 있고 전체 화면 역시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화면의 제약으로 인해 최대한 간결하게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Mne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이폰과 어떻게 다른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콘텐츠의 내용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액정의 제한으로 최대한 간결하게 정보를 보여준다면 아이패드는 넓은 화면으로 인해 그에 맞게 직관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또한 컴퓨터와 비교를 하여도 Mnet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하고 아이패드로 터치만으로 쉽게 접근하는 방식을 보더라도 어느쪽이 더 편하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지 알 수 있죠! 그러므로 앞으로 한국에서 활용이 가능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나면 그만큼 컴퓨터로 하던 행위들을 누워서 혹은 편하게 사용하는 패턴이 늘어날 것이고 이는 기존의 패턴을 바꾸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호오.. 하나씩 출시되는거군요.
    어플이 많아질수록 활용범위는 넓어질것으로 보이네요^^

  2. 앞으로 아이폰에 참여했던 앱들이 아이패드에 맞게 출시가 되면 앞으로 아이패드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는 것이죠!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아...빨리 아이패드 질러야 하는데 ^^;;;

  4. 올해 출시가 되니 한번 고려해보세요..ㅎ

  5. 저는 아이패드를 현재 사용하면서 느끼는 건데...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앱은 전혀 다른 용도라고 생각이 되고, 임펙트가 확연히 다릅니다^^

    역시 아이패드가 어플들을 사용하기에는 훨씬 좋더군요^^

  6. 아무래도 한 화면에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또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어 더 편리하죠..저도 그러한 느낌을 받고 있어 잘 사용하고 있죠..*^^*

  7. 아이폰 4 구입해야 하는데, 이해에 대한 압박이 심합니다~
    껍데기님 책 사서 보면 이해에 큰 도움이 되겠죠^^?

  8. 제가 저의 입으로 말씀드리기가..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