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디파이 소셜네트워크의 소통에 유용한 연결도구! - 모토블러

2010.12.03 22:30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더불어 이러한 모바일 단말기를 활용하여 실생활의 적절한 요소에 보조적인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것을 쉽게 다운로드 하여 설치만 해주고 사용하면 되는 스마트함이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편리함을 경험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사용자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고 이러한 수요를 위해 다양한 스마트폰이 계속 출시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스마트폰 업계는 그 어느때보다 상당히 치열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수요가 존재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기 위해서 말이죠!


모토로라 디파이 SNS를 즐기는데 유용한 이유!


현재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다양한 스마트폰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저 역시도 여러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보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은 모토로라에서 출시한 디파이 입니다. 디파이의 경우 기존의 모토로라가 미국에서 발매 후 시간이 좀 지난 후에야 한국에 발매가 되던 것과 다르게 미국에서 발매된지 얼마되지 않아 한국에서 발매된 제품이기도 하죠! 특히 디파이는 방수와 방진 기능으로 인해 현재 네티즌 사이에서 물속에 넣어보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저번 포스트를 통해 디파이를 물속에 넣어보고 바로 사용해보았는데 정말로 아무 이상없이 잘 작동되고 방수 역시 완벽하게 되더군요! 이렇게 물속에서 이상이 없다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니 자꾸 물속에 넣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방수와 방진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보여주는 디파이


어찌하였든 디파이는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이 스펙과 디자인에 초점을 두고 있다면 실생활 속에서 모바일 단말기가 주변의 충격이나 돌발 상황으로 일어나는 패턴을 파악하여 그러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즉 디파이는 방수와 방진 등 실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타켓팅을 하였다고 보면 될 듯 싶네요! 확실히 방수와 방진에 대한 안도감으로 디파이를 쓰는데 전혀 걱정없이 마음편하게 사용하게 되더군요!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는 사실 방수와 방진 외에 상당히 유용한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바로 모토로라에서 제공하는 모토블러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에는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었으나 그동안 한국에서 발매되는 모토로라 안드로이드폰에는 제외되었죠! 그렇지만 이번 디파이에는 모토블러가 탑재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토블러로 인해 SNS를 즐기는데 접근성과 편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토블러는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데 가장 효과적인 툴로써 근래 소셜네트워크가 급부상 하면서 더 빛을 발휘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수많은 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지만 모토블러는 모든 소셜네트워크의 집합체라고 할 정도로 잘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웹과의 연계성이 높다보니 갈수록 스마트폰으로 소셜네트워크를 접근하는 패턴이 늘어나고 있고 어떻게 보면 소셜네트워크는 스마트폰과 가장 조합이 잘 맞는 웹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듯 싶습니다. 저 역시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데 있어 기존에 다른 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설치하여 사용하였는데 모토로라 디파이에서 제공하는 모토블러를 사용하니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필요없이 한곳에서 모든것이 관리가 되고 즐기는데 최적화 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토블러는 다양한 SNS 외에도 메일과 메세지 등 통합관리를 해줍니다.

위젯을 통해 원하는 SNS나 혹은 분류로 나누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모토블러는 단순히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아닌 메일, 메세지, 트위터, 페이스북, 기타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를 해줍니다. 즉 분류별로 나눌 수도 있고 통합적으로 관리도 할 수 있는 편의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위젯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혹은 메세지나 메일 등을 따로 홈화면에 놓고 사용하면 빠르게 각 서비스에 올라오는 글이나 이미지를 확인하고 RT를 하든 혹은 덧글을 남기는 등 직관적이고 빠른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특히 통합메세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오는 모든 메세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상당한 장점입니다. 기존에 메세지 따로 메일 따로 소셜네트워크 따로 쪽지나 메세지가 오면 그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야 했지만 이제는 통합 메세지를 통해 한곳에서 관리가 가능하여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한 환경은 정말로 매력적이더군요! 특히 모토블러로 인해 RT나 댓글을 남기는 행위가 더 늘어나는 듯 합니다.

통합메세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오는 모든 내용을 보여주어 쉽게 소통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내 상태 위젯을 통해 나의 이야기를 올리는데 있어 역시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이야기를 하던가 아니면 등록된 모든 곳에 한번에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지금 자신의 이야기를 남들과 공유하기 위해 그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필요없이 바탕화면의 내 상태 위젯을 터치하여 이야기를 적고 페이스북으로만 보낼지 아니면 트위터로만 보낼지 혹은 모토블러에 등록한 모든 서비스에 보낼지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근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한개만 사용하지 않고 여러개를 사용하기에 그러한 면에서 상당히 편리하고 빠르게 자신의 이야기를 남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보낸 나의 이야기에 반응이 생기면 내 상태를 통해 보낸 이야기마다 어떠한 댓글이나 반응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이야기를 하기 위해 내 상태에서 바로 다양한 SNS에 모두 보낼 수 있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모토블러는 이번에 처음으로 디파이에서 제공이 되기 시작하였지만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미국에서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던 어플리케이션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디파이를 통해서 직접 사용해보니 왜 모토블러에 대한 평가가 좋은지 체감할 수 있더군요! 특히 앞으로 소셜네트워크 사용자는 더욱더 한국에서도 증가할 것이고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 인구 역시 비례하게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모토로라 디파이에서 제공하는 모토블러는 사용자와 SNS를 연결시켜주는 다리 역할로 아주 만족스러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즉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모토블러 만으로 소셜네트워크의 본질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고 이렇게 접근하는 방식이 사용자 환경에 편의성을 두고 있어 아마 모토블러를 사용해 보시면 왜 모토블러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는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데 있어 모토블러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여담]
모토블러는 SNS를 즐기는데 확실히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내 상태에서 나의 이야기를 할 때 사진을 첨부할 수 없어 아쉽더군요! 근래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데 단순히 텍스트로만 하는 것이 아닌 사진도 첨부하는데 있어 내 상태에서 바로 사진과 함께 업로드 할 수 없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물론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공유를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전송하면 되지만 내 상태에서는 모든 SNS로 보낼 수 있는 편의성이 있기에 내 상태에서도 바로 사진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네요!

디파이는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며 SNS를 즐기는데 최적화 된 연결도구로 만족감을 줍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안드로이드폰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데 하드웨어에 조금씩 다양한 기능을 붙이는군요.
    3.0 허니콤부터는 제조사가 OS 건드리는 것을 많이 제한한다고 하니 더욱 하드웨어의 장점을 부각해야 할 것도 같네요.

  2. 네....그러니까요!
    앞으로 제조사들이 커스텀이 제한이 되면 하드웨어로써 부각을 해야하는데 스펙과 디자인만 주력하는 가운데 이러한 방향성도 존재하니..제조사의 입장에서는 고민이 되겠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