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 티스토리 후보에 오르고 되집어본 블로그!

2010.12.03 23:00

저의 경우 블로그를 만들것은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PC통신 시절부터 온라인이라는 매력에 빠져서 그 후 한국의 웹 생태계가 새롭게 진화하는 과정을 직접 눈과 피부로 느끼기도 하였죠! 그래서 당시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무조건 가입부터 하고 보는 성격이었습니다. 싸이월드도 초기에 가입하였었고 아이러브스쿨 등 상당히 많은 사이트에 오픈한다고 하면 바로 가서 가입하는 취미 아닌 취미를 가졌죠! 물론 그덕에 아직도 어디에 제가 가입했는지 전혀 기억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입한 사이트가 큰 성공을 하면 여지없이 저의 아이디가 존재할 가입하였고 당시 정보유출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더더욱 그랬는지 모르겠네요. 어찌하였든 블로그도 역시 네이버를 시작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사실 말이 운영이지 한달에 한개 정도 끄적 거리는 수준이었죠!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의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지지부진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어느순간 방치하는 것이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게임이나 IT제품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그냥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저장하는 저만의 공간 정도로 활용을 하였죠! 많은 분들이 그렇듯 이렇게 저만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블로그의 특성상 검색이나 기타 유입으로 인해 정말 볼 것도 없는 당시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자가 평균 1000명 정도 꾸준히 들어오더군요! 그러면서 저만의 공간으로 활용하기에는 제가 보아도 성의 없고 볼 것 없어 방문하시는 분들이 검색이든 혹은 다른 유입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 왔다가 실망만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후 단순히 게임이나 IT제품의 사진을 찍어 흔적을 남기는 것이 아닌 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당시 네이버 블로그의 스킨이 다양하지 못한 상태에서 티스토리가 스킨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티스토리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경험 중 책을 집필하였다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티스토리로 넘어오고 여러 일 때문에 사실상 마음같이 제대로 운영을 못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를 제대로 한번 해보자! 라는 생각에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이야기를 꾸준히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키우는 방법으로 많은 팁들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팁이 모든 블로거에게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블로거들이 공통적인 이야기하는 꾸준히 하자는 마음을 먹고 하루라도 빼먹지 말고 하려는 다짐을 하였죠! 그렇게 1년이 넘게 정말로 하루도 안빠지고 포스트를 하였습니다. 지방에 가든 미국에 가든 혹은 일본에 가든 절대로 빼먹지 않고 사전에 준비하고 포스트를 작성하였죠! 특히 저를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전 술을 먹는 것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블로그 포스트 때문에 술을 먹지 않는다는 것은 저 스스로 용납이 안되었죠! 그래서 술을 많이 먹을 것 같은 날은 미리 포스트를 쓰고 술을 적당히 먹은 날은 집에 와서 음주 상태에서 포스트를 작성하기도 하였습니다. 꾸준히 하겠다는 저의 목적을 저 스스로 지키고 있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얻은 가장 큰 변화라고 저 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 티스토리 분야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하다보니 정말로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이 정신적이든 물리적이든 저에게는 인생에 있어 하루하루가 새로운 경험이기도 하였습니다. 블로그 덕분에 많은 분들을 알게 되었고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실무진들을 만나보고 이야기하면서 그 뒷 이야기를 듣는 무언가 판도라의 상자를 보고 있는 혼자만의 만족감도 느낍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책을 두권이나 집필하는 경험을 하기도 하였죠! 제가 살면서 설마 책을 쓰는 저자가 될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 모든 것이 블로그를 통해 얻은 새로운 경험이며 제 인생의 큰 획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에서 진행하는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에서 티스토리 분야 후보에 오르게 되었다는 연락을 다음측으로 부터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분야에서 10명이 선정되었는데 그 중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포함되었다는 것에 대해 또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 것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10명의 후보에 들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10명에 선정된 것만으로도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니다. 10명의 후보에 들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만족감과 기쁨을 느끼고 있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러한 것 자체도 블로그를 통해서 경험하게 되는 새로운 세상이고 그것만으로도 제 인생에 또 하나의 이야기 거리가 생긴 것이니까요! 사실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에 선정된 것에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10명에 후보에 뽑힌 것도 중요하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한국에서 보내는 마지막 겨울에 이러한 큰 의미가 담긴 어워드에 후보로써 마무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하기에 수상에 대한 관심보다 한국에서의 마지막 겨울에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 같이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앞으로 저는 평생 블로그를 꾸준히 포스팅 하는 약속을 스스로 계속 지켜나갈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에 방문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블로그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축하드립니다. 아마 꾸준한 노력의 결과물이라 더 뿌듯하실 것 같아요. 껍데기님의 블로그는 저도 대단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

  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3. 축하드려요.매일 포스팅하는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절실히 깨닫고 있는 중입니다.그런면에서 껍데기님은 하루도 빠지지 않고 목적을 이룬 점 높이 삽니다. 한국에서의 마지막 겨울이라니 어딘가 떠나시나 보군요.항상 건강하세요

  4. Blog Icon
    최정

    축하드립니다 껍데기님 포스팅 하는것보면 놀라워요~ 대단하시더라고요

  5. 축하드려요~!
    좋은 소식 있길 기대할께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6.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7. Blog Icon
    SharPen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8. Blog Icon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9.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도 이번기회에 블로그를 돌아보고 이것저것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것 같아요.

  10. 축하드리고요. 언제나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11. 많은 정보를 얻고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기쁜 일까지 있다니 ㅎㅎ
    축하드립니다~^^

  12. Blog Icon
    센스빼면시체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잘보고 있는데 앞으로도 알찬 정보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