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때문에 데스크탑을 멀리 하게 되는 이유! - MSI GE603 i5 추천 노트북

2010.12.10 01:54

지금 컴퓨터가 없으면 과연 사회 전반적으로 제대로 돌아갈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제는 컴퓨터가 없으면 안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 깊숙하게 자리 잡았고 하루라도 컴퓨터를 떼어놓고 생활할 수 없는 환경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가정집에 TV 못지 않게 컴퓨터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가전제품과 같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가정집에 컴퓨터 1대 이상씩 가지고 있는 환경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정집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인구가 2명 이상이 존재하면서 컴퓨터 역시 1대만 가지고는 사용환경이 불편한 환경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컴퓨터를 한대 더 구입을 고려하게 되는 것이죠!


MSI GE603 i5 노트북을 통해 데스크탑 사용이 줄어든 이유!


저의 경우도 데스크탑이 2대가 있습니다. 2대의 컴퓨터 중 한대의 스펙은 나름 상당히 높은 사양이고 한대도 현존하는 왠만한 게임을 돌리는데 무리가 없는 사양입니다. 하지만 현재 저의 경우 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게 된지 오래된 듯 싶네요! 이렇게 데스크탑의 사용이 현저히 줄어든 이유는 바로 노트북 때문입니다. 예전에도 데스크탑 2대와 넷북 1대를 가지고 있었고 제가 사용하는 패턴에서 블로그나 웹서핑 등 많은 사용 시간을 넷북으로 해소하였지만 저의 모든 사용 패턴에서 100% 넷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제가 좋아하는 게임 때문에 결국 넷북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게임을 즐길 때는 데스크탑을 사용하게 되었던 것이죠! 그렇지만 이제는 게임이든 무엇이든 데스크탑의 전원을 키는 일이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만큼 노트북이 스펙이 데스크탑 못지 않게 높아졌기 때문이죠!

MSI GE603 i5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확실히 데스크탑의 사용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MSI GE603 i5 노트북을 직접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서 MSI GE603 i5의 스펙이 높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어떠한 작업이든 문제가 없는 작업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과거와 달리 노트북은 단순히 문서나 인터넷 웹서핑의 역할만 하는 고가의 제품이 아닌 기존 데스크탑의 성능과 견주어도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해주는 높은 스펙의 노트북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이 높은 사양을 추구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타블렛PC가 대거 나오면서 넷북 시장을 대처하고 있게 되면서 노트북은 점차 기술의 발전으로 높은 스펙을 탑재 가능하게 되면서 데스크탑 시장을 대체하는 포지션을 노리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즉 데스크탑이 가진 단점을 노트북이 커버할 수준까지 올라오다보니 실제로 데스크탑 구입보다 노트북 구입을 고려하는 현상도 높아지고 있는듯 합니다. 그러하기에 당장 저만 하여도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경우가 줄었고 대부분 노트북을 통해 모든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높은 공간 활용성!


무엇보다 노트북은 소위 키보드와 본체 그리고 모니터가 한 기기안에 들어간 일체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다보니 크기가 데스크탑에 비해 대폭 작아지고 이로 인해 책상의 공간 활용성이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컴퓨터 책상이나 사무용 책상에 커다란 모니터를 두고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본체를 올려놓으면 책상이 꽉차 공간 활용이 낮아지는 것을 느껴보았을 것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상황에서 프린터까지 올려놓는것은 생각도 하지 못하게 되죠! 현재 MSI GE603 i5를 사용하면서 저의 책상에는 노트북과 프린터 그리고 아이패드와 각종 스마트폰 등 공간의 여유가 생겨 한 책상에 모든 것을 다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SI GE603 i5의 경우 16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숫자 키패드를 지원하면서도 크기와 무게면에서 최적화를 하여 넓은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공간의 활용성이 높게 슬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공간 활용에 효율성을 경험하게 되면 데스크탑의 사용이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공간 활용성은 노트북을 따라올 수는 없죠! 노트북에 익숙해지면 데스크탑 사용이 어색해집니다.


데스크탑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게임 플레이 환경!


저의 경우 특히 기존에 데스크탑을 병행하면서 쓰는 이유는 역시 게임 때문이기도 하였습니다 즉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제가 가진 넷북에서는 한계가 존재하였고 그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데스크탑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하지만 MSI GE603 i5의 경우 인텔 i5-460M를 탑재하여 4개의 코어가 작업을 처리하여 주기에 어떠한 작업에서든 버벅임 없이 원활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여 줍니다. 더불어 과거 노트북이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컴퓨터로 인식이 강한 이유가 바로 그래픽 카드가 3D 연산 처리를 못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MSI GE603 i5의 경우 엔비디아 지포스 GT 425M 1GB를 탑재하고 있어 현존하는 대부분의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무리없고 데스크탑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노트북을 통해 게임이 가능해지면서 저의 경우는 더욱더 데스크탑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지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게임 플레이에 있어 현재 와우 대격변이 오픈베타를 시작하여 직접 플레이 해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아이온이나 테라 온라인 등 하드웨어 성능을 많이 요구하는 MMORPG 게임에서도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높게 나와주는 결과를 보여주어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손색이 없는 게이밍 노트북으로써도 만족스럽더군요!

게임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가면서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이동성은 노트북만의 자존심!


노트북이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비지니스에 있어 업무의 연장에 이동성이 부여가 되면서 노트북이 나타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휴대성만큼은 노트북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가 일상이 된 상태이기에 제가 하는 모든 생활은 곧 블로그의 포스트 소재가 됩니다. 또한 게임과 IT 관련 내용을 주로 다루다보니 서울에 있는 관련 행사는 당일 다녀와서 포스트가 가능하지만 미국이나 일본 등 해외나 혹은 지방에 가는 경우는 노트북을 필수적으로 챙기는 것이 기본이기도 하죠! 그러하기에 저에게 있어 노트북은 단순히 작고 강한 스펙의 역할 만이 아닌 상황에 따라 또 환경에 따라 언제든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중요한 품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현재 MSI GE603 i5의 경우 16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과 카메라가 같이 들어가는 백팩에 넣고 다닐 수 있으며 인텔 i5-460M를 탑재하고 있어 어떻게 보면 커다란 데스크탑을 가방속에 넣고 다니고 있는 것과 다를 봐가 없는 것이죠! 높은 스펙으로 장소에 상관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노트북의 메리트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휴대성을 가진 노트북은 데스크탑의 성능을 가진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의 경우 과거와 달리 이제 높은 스펙을 품에 안으면서 데스크탑을 구입하려 했던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한번 고려해보는 상황이 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이러한 높은 스펙의 노트북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MSI GE603 i5의 경우 100만원 언더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에 어떻게 보면 동급 스펙의 노트북에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존재하여 고사양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게 해주는 계기가 됩니다. 특히 MSI는 이미 메인보드와 넷북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 이기에 네임밸류에 있어서도 신뢰성이 존재하기도 하죠! 즉 가격이 저렴하다고 제품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에 있어 MSI라는 네임밸류가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기도 할 것입니다. 특히 메인보드에서 MSI의 영향력은 상당히 높은 회사이고 그러한 MSI에서 제조한 제품에 대한 부분도 믿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MSI GE603 i5는 4개의 코어를 가진 CPU로 인해 다양한 작업 환경을 원활히 처리하여 줍니다.

온라인게임, 동영상재생 및 인코딩, 웹서핑을 동시에 돌려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컴퓨터에 있어 성능을 이야기 할 때 가장 거론되는 것이 게임이라는 요소입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게임들이 무리없이 돌아가는 환경이라고 하면 나머지 컴퓨터로 하는 작업은 원활히 할 수 있다는 기준이 되기도 하여 어떠한 게임이 돌아가는지에 대해 소비자들은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하죠! 그래서 과거의 노트북에 대한 인식도 게임이 안돌아가는 컴퓨터라는 고정관념을 갖게 하였고요! 그렇지만 점차 높은 사양의 노트북들이 출시를  하게 되었고 이제 노트북에서도 게임을 즐긴다는 것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가운데 높은 사양의 노트북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가운데 이제는 가격적인 경쟁에 있어 소비자들은 반응하고 있고 MSI가 그러한 가격적인 메리트를 잘 조율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높은 스펙의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확실하게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것은 개인적으로 확실하게 피부로 느끼고 있기도 합니다.

점차 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이유가 존재하는 것이죠!

MSI GE603 i5로 즐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ㅋㅋ 이정도 사양이면 그냥 놋북만 사용하게될듯 ㅎㅎ 제 데탑보다 나은거같은디요

  2. 그래서 현재 노트북만 사용하고 데스크탑은 조용히 있습니다..ㅎ

  3. 저도 데스크탑 아예 치우고 노트북을 메인으로 쓰고 있어요~
    편하고 조용하고 활용도가 높아서 데스크탑 다시 들일 생각이 별로 들지 않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이 발달한 요즘에는 굳이 데스크탑에 목맬 필요도 없어보이구요. ^0^

  4. 맞아요..스마트폰도 있기에 여러부분에서 점차 데스크탑의 사용이 줄어들고 있죠!

  5. Blog Icon
    최정

    저도 아이패트와 맥북을 사놓은 다음부터는 제 컴퓨터는 어디로 갔는지..
    블로그 글 적을때만 사용합니다

  6. 데스크탑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이유로 노트북과 스마트폰 그리고 타블렛PC!! ㅎ

  7. 제 데스크탑 PC보다 훨씬 고사양이군요...훗...ㄱ- 정말 하루가 멀다하고 발전하는 시대네요.ㅎㅎ

  8. 이제 노트북도 무엇이 안되는 컴퓨터가 아닌 다 되는 컴퓨터죠! ㅎ

  9. 노트북 구입하려고 뒤져 보니 노트북 사양이 많이 높아 졌더군요

  10. 네...확실히 이제는 하이스펙의 노트북들이 대거 나오고 있습니다.

  11. 저는 노트북이 있으면 밖에서만 노트북 쓸줄 알았는데 요새는 거의 노트북으로 모든 걸 해결하게 되더군요^^

  12. 그러니까요! 예전에는 노트북이 이동성을 강조하였는데 이제는 집이나 사무실 혹은 야외에서도 메인이죠!
    즉 서브 컴퓨터라는 네임은 더 이상 의미가 없죠~

  13. 그래도 아직 데스크탑 뿐인 저에게는..참 ㅋㅋㅋ 보물이지요

  14. 파일 이동시키는 거도 귀찮고,
    저도 노트북 구입후 거의 노트북만 이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이온을 돌릴만한 사양은 안되지만. 제가 무거운 프로그램돌리는 일을 하는경우도 드문지라.
    제 노트북은 14.1인치인데, 자판을 칠때 가끔 불편함이 느껴지는것 말고는(숫자 패드가 따로 있지 않아서..)
    정말 불편함 없이 사용하네요.

  15. 정말 요즘 노트북 사양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친구가 얼마전 GX-660을 구매했는데 그래픽이 HD5870인걸 보고 놀라자빠질뻔했네요 ㅋㅋ
    제 데스크탑보다 훨씬 좋더군요
    부럽기도했고 저도 데탑 싸그리 치워버리고 노트북으로 가고싶은 생각이 굴뚝 같네요
    부럽습니다^^

  16. 위의 제품에 장착된 건 4 코어가 아닌 2 코어입니다.
    (하이퍼스레딩 때문에 정확히는 2 코어 4 스레드.)

    현재 GX740 소유 중인데 이거 학교에 들고 다닐 때마다
    팔 빠질 것 같더군요. 특히, 한 손으로 들고 다닐 때...
    이놈이 3.2kg이나 되다 보니...

  17. Blog Icon
    행인

    안타깝지만 노트북용 i5는 듀얼코어입니다

  18. Blog Icon
    행인2

    i3는 듀얼코어,(하이퍼스레딩 없음) i5는 듀얼코어지만 하이퍼스레딩 있어서 가상 cpu가 2개더 있는거라 보면 됨(간단히 말해서.. 심화하면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일단...) 그리고 i7는 진짜 쿼드코어, AMD코어는 트리플코어도있지요(코어 3개... 듀얼코어에서 작업 1개 할때 트리플은 2개를 할수있는 꽤나 좋은 코어..) 근데 인텔의 위상에 눌려서 인텔에 비해 싸게 나온 것들도 많지요;; 몰라서들 그러지만.. 전력량만 좀 높은거 빼면 오히더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갠적으론 AMD 아까움..)

  19. 노트북 검색하다가 들어왔어요.
    리뷰 감사합니다. ^^

  20. Blog Icon
    acolos

    검색하다 찾았는데 인텔 i5 시스템 조립영상 보세요^^ 도움많이 될거예용 ㅎㅎ

    조립영상 1부
    http://www.pcbee.co.kr/iwebtv/view.html?kind=WN&thread=470

    조립영상 2부
    http://www.pcbee.co.kr/iwebtv/view.html?kind=WN&thread=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