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9단 한국형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타켓으로 하다! - 추천 온라인게임

2010.12.17 23:00

국내에서 댜양한 온라인 게임이 출시가 되면서 사용자들은 다양한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수많은 온라인 게임들은 어떻게 보면 유저들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입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나오는 게임들은 어떻게 보면 굉장히 획일적인 장르를 벗어나지 못하고 비슷한 장르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포화상태이기도 하고 유저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접하지 못해 임펙트 있게 느껴지지도 않기도 합니다. 즉 게임 장르의 다양성이 필요한 시점에서 그렇지 못한 형태를 보이고 있기도 하죠! 그러한 가운데 소리없이 등장하여 나름 매니아층을 상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 있기도 합니다. 

야구9단 클로즈베타 모집! 한국형 야구 매니지먼트를 지향하다!


바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인 프로야구 매니져라는 게임이 그러한 새로운 온라인 게임 장르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야구팬들을 중심으로 매니아층을 만들어내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져는 기존의 온라인 게임에서 보지 못한 시뮬레이션 성격이 강한 야구를 소재한 매니지먼트 게임이기도 합니다. 사실 프로야구 매니져는 이미 온라인 게임 이전에 원래 일본의 세가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원래는 패키지 게임이었으나 온라인화 하였고 한국에 서비스를 하기 위해 한국 야구구단의 정보를 넣어 서비스하고 있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매니지먼트 게임은 사용자가 구단을 관리하고 선수를 관리하는 행위를 통해 경기에 승패가 결정이 되는 방식으로 시뮬레이션의 성격이 강한 장르이기도 합니다. 일본이나 미국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장르지만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장르이기도 하죠!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무언가 만족감에 있어 부족한 점이 있었죠!

그러나 프로야구 매니져를 통해 야구라는 인기 스포츠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매니아층을 생성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선수를 얻기 위해 트레이닝 카드의 개념을 도입하고 실제 선수 데이터를 등록하여 소장욕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이러한 트레이닝 카드 중 자신이 원하는 선수나 능력치가 높은 선수를 얻기 위해 계속 트레이닝 카드를 구입하게 되고 수익구조면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수익쪽에만 너무 개선된 방향으로 흘러 프로야구 매니져 팬들에게 원성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프로야구 매니져는 분명 새로운 온라인 게임 장르를 대중적으로 한국 유저에게 어필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야구에 관심이 없거나 혹은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유저에게는 다소 접근성이 낮은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매니아층을 제외하고 대중들이 접근하기에는 다소 진입장벽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포츠에서 서비스 되는 야구9단!

그러한 가운데 국내 최대포털인 네이버가 한국형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인 야구9단에 대한 클로즈베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야구9단은 프로야구 매니져와 같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지만 기존의 프로야구 매니져에서 나온 문제점을 파악하고 한국인의 성향에 맞게 제작이 된 온라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야구9단이 이목을 집중하게 만드는 요소는 바로 네이버 스포츠와 게임이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면서 게임속에 다양한 재미와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스포츠 게임으로만 접근할 경우 해당 스포츠에 대한 데이터 부분에서 다소 늦거나 한국에 맞는 설정에 취약할 수 있는데 반해 이러한 연계성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층과 더불어 야구팬들에게 더욱더 사실성을 부여하는 계기가 되기에 야구9단이 갖는 강점 중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야구9단 클로즈베타 모집 역시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과 연계된 야구9단은 기존 매니지먼트 게임의 취약점을 해소시켜줍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어 가는 가운데 이를 적극 활용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야구9단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기에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혹은 매니지먼트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구9단을 즐기는데 있어 기존에 컴퓨터와 스마트폰이라는 플랫폼의 경계선이 없어지고 어떠한 상황에서든 야구9단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마련이 되어 앞으로 게임업계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의 연계 부분에서 야구9단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매니지먼트 게임의 경우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리와 성장요소가 필요한 만큼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것 또한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장소에 따라 야구9단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니 개인적으로 이러한 요소가 가장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의 야구9단은 분명 유저들에게 장점으로 적용하겠죠!

현재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어 직접 플레이는 못해보았지만 제가 프로야구 매니져를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선수를 소유하는 트레이닝 카드의 역할은 만족스러웠지만 실제 경기가 되면 직접 개입할 수 없이 지켜만 봐야 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번 야구9단의 경우 경기에 있어서 유저가 개입하지 못하여 느낄 수 있는 지루함과 역동적이지 못한 부분을 파악하고 경기에 개입하는 요소를 넣어 매니지먼트의 재미와 경기에서 상황에 따라 감독으로써 적절하게 개입하는 등 기존 프로야구 매니져에서 취약했던 부분을 해결한다고 합니다. 아마 기존에 프로야구 매니져에서 선수 트레이닝 카드를 모으는 콜렉터의 재미는 있지만 게임이라는 요소에서는 능동적이지 못한 점에 아쉬웠던 분들에게는 야구9단이 해소시켜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형 야구 매니지먼트를 지향하는 야구9단은 나름 다양성을 보여주려고 하고 있죠!

야구9단은 분명 프로야구 매니져라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대항마로써 기획이 되고 출시를 하려는 게임입니다. 즉 기존의 존재하는 게임보다 얼마나 게임유저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개선점이 얼마나 반영이 되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그러한 면에서 현재 야구9단이 추구하는 방향성은 게임유저가 무엇을 원하고 또 한국 상황에 맞게 반영을 잘 매칭하여 보여주고 있는듯 합니다. 베타테스터가 시작되고 나면 야구9단에 대한 게임에 기대치의 결과가 나오겠지만 현재 공개된 부분으로 보아서는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네이버 스포츠와의 연계아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야구9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야구팬 뿐만이 아닌 일반 유저들의 접근성도 높여주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모든 결과는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 해보고 나서 결과가 나오겠지만요!

야구9단 베타테스터 모집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야구9단 프로모션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ㅎㅎ 좋은 게임 추천 고맙습니다~

  2.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듯 한 게임이죠!

  3. 와, 네이버에서 훌륭한 시도를 했네요!
    실제 데이터와 연동되는 매니지먼트 게임이라니... +ㅅ+
    야구를 즐겁게 즐기지만 매니아층은 아닌 저같은 사람도 확 끌립니다.
    해보고 싶네요~

  4. 그러니까요!
    데이터를 연동한 매니지먼트 게임의 시도는 좋은듯 합니다...*^^*

  5. Blog Icon
    아이요

    재미 있겠군요^^이런게임 너무 좋은 것 같아요^^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야구에 굶주려 있는데 ㅋㅋ완전 굿굿~

  6. 네이버 스포츠 들어가면 나오는 광고가 뭔가 했더니 저런 게임이군요 ㅎㅎ

    소개 감사합니다.ㅎㅎㅎㅎ

  7. 저도 이거 기대 중입니다 ^^
    국내 야구매니지먼트게임의 중요한 시발점이 될것 같은...
    야구9단 재밌을것 같아요 ㅎ

  8. Blog Icon
    강남이

    야구9단 재미 있는 것 같아요^^ㅎㅎ프야매랑은 뭔가 다른 맛이 있다는~ㅋㅋ빨리 정식 오픈 되었으면 좋겠어요^^정말 대박 대기 중 게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