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잡지와 쇼핑을 잘 매칭한 좋은 예!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0.12.16 22:00

아이패드가 국내에서도 정식발매가 되고 점차 한국형 어플리케이션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이폰과 같이 빠르게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분명 기존에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되기 전과는 다르게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고 결국 한국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다양화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것이죠! 아무 시간이 지나면 나름 아이폰에 참여했던 많은 분야에서 아이패드로도 참여를 할 것으로 보여 앞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CJ 오쇼핑


아이패드가 아이폰의 확장형이라는 이야기가 초기에는 존재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패드만의 포지션이 존재한다는 부분에 다들 공감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을 보면 확실히 아이폰과는 다른 접근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아이패드의 포지션 중 가장 크게 비중을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전차책 부분이기도 합니다. 당시 전자 잡지를 보면서 기존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보는 패턴에서 동영상과 음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결합한 전자 잡지는 앞으로 잡지 시장의 방향성을 잘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감성적인 면까지 전달하려는 잡지나 책들의 어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한국에서도 이러한 잡지의 UI를 보여주면서 쇼핑까지 가능하게 하는 좋은 예가 있습니다. 바로 CJ 오쇼핑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CJ 오쇼핑을 실행하면 우리가 알고 있던 기존의 쇼핑몰이 아닌 하나의 잡지책이 나오고 사용자는 잡지를 보면서 패션 정보를 얻으면서 모델이 입은 옷을 터치하면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J 오쇼핑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하나의 디지털 패션잡지를 보는 것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 중 모델이나 상품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상품설명이나 상품평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 및 거래가 가능하기에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 및 배송현황 등 MyZo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폰도 제공하므로 적절히 이용하면 쇼핑을 즐기는데 하나의 팁이 될 것입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앞으로 한국에서도 잡지와 쇼핑의 매칭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어떠한 효과가 발생할지 대략적인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쇼핑과 잡지의 만남은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 점은 역시 잡지의 성향이 강한 쇼핑 방식이기에 주로 패션에만 집중되어 있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다양한 분야의 잡지가 디지털화로 나오게 되고 그러한 환경에서 쇼핑과 연결고리가 생성이 된다면 앞으로 눈으로만 즐기는 잡지가 아닌 보고 구입하는 패턴이 더 많아지며 새로운 쇼핑의 패턴이 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한국형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지는 가운데 앞으로 또 어떠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이패드도 좋은어플들이 속속 등장하고있군요.
    이제겨우 갤s 마련했는데 태블릿pc가 절 괴롭히네요ㅎㅎ

  2. 앞으로 한국형 앱들의 등장이 기대가 됩니다...*^^*

  3. 이젠 쇼핑몰도 앱으로 진출을 했군요 ㄷㄷㄷ

  4. 아마 다른 쇼핑몰도 아이패드용을 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5. 저도 이거 깔아봤는데.. CJ몰 쇼핑몰이라 생각하기엔 좀 그렇더라구요..
    CJ몰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또는 물품명으로 검색하는게 전혀없고..
    단순히 몇개품목(여성복,가방,신발)을 잡지식으로 보여주는게 전부더군요..

  6. 네..글에도 적혀있지만 여성의류나 남성의류를 기반으로 하고 있죠!

  7. 점점 국내에도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나오는군요~
    전용 앱들은 해상도도 아이패드에 딱 맞아서 정말 아이폰과는
    다른 세상이던데 ㅠㅠ

  8.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시각적인 표현이 달라 접근성도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죠..*^^*
    앞으로 한국형 아이패드 앱들이 기대가 됩니다.

  9. 정말 순간순간 지름신이 강림하겠는데요? ㅎㅎ 아직은 가짓수라던가 여러부분이 부족하지만 점차 강화된다면 새로운 마케팅매체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10. 아마 다른 소재를 모토로 한 디지털잡지와 쇼핑의 만남은 더욱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11. 쇼핑몰 앱을 보면 아이패드 꼭 사야겠다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드네요.
    지금 32G 와이파이+키보드로 견적맞추고 있긴 한데,
    "결제!"버튼을 누르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군요.ㅎㅎ

  12. 결제 버튼을 누르는 순간까지가 상당히 길죠..ㅎ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