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폰이 스마트폰과 부합되는 이유! -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

2010.12.25 22:30

이제 스마트폰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 웹관의 연계성이 높다보니 다양한 정보를 손안에서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이와 더불어 그만큼 스마트폰의 사용율이 더욱더 높아져서 사실상 잠을 잘 때 빼놓고는 거의 손에서 놓지 않는 패턴이 더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핸드폰 사용 때보다 더욱더 배터리가 빨리 줄어드는 경험을 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준 인식의 변화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무선의 편리함이라고 할 정도로 무선데이터로 다양한 헤택을 받다보니 자연스럽게 무선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졌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무선에 대한 인지도도 낮았고 무선은 유선에 비해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생각이 존재하였지만 스마트폰에서 무선을 통해 다양한 편의성을 경험하면서 무선에 대한 생각의 변화가 생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선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친숙한 방식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렇게 무선에 대한 편의성을 체감하게 되면서 무선 부가장치에 대한 수요도 커져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WiFi가 데이터 무선통신의 기준을 잡아가고 있다면 블루투스 역시 기기간 무선통신으로써 많은 플랫폼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마 지금 주변을 둘러보면 당장 블루투스 장치가 탑재된 제품들이 여러개 보일 것입니다. 그 정도로 블루투스를 탑재한 제품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죠! 블루투스 전송방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다양한 제품에 탑재가 되었지만 그에 비해 대중에게 그 활용성은 극히 적었습니다. 아무래도 안정적이지 못했고 익숙하지 않았기에 분명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음에도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죠! 그렇지만 이제는 블루투스 버젼이 지속적으로 좋아지면서 안정성을 갖추게 되었고 무선에 대한 인식이 대중화가 되면서 블루투스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높아진 것 같기도 합니다. 

헤드셋을 40년간 만들어낸 플랜트로닉스사의 BACKBEAT 903+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이유는?!


저의 경우만 하여도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노트북과 타블렛PC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3까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만 하여도 3개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환경은 갖추어져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사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여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하여 활용하는 패턴은 상당히 낮았습니다. 주로 플레이스테이션3에 연결해서 게임할 때 음성 통신을 하면서 즐기는 것 외에 야외로 나갈때는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게 되었죠! 그렇게 활용성을 낮은 이유는 여러 이유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 을 사용하게 되면서 블루투스를 언제 어디서든 활용하는 패턴이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플랜트로닉스는 아마 헤드셋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브랜드로 40년 동안 헤드셋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플랜트로닉스의 헤드셋들은 미국의 나사와 911센터 그리고 미연방 항공청에서도 공식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품질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방식은 이제 다양한 기기와의 연계성이 높아진 상황이죠!

어찌하였든 제가 그동안 블루투스 헤드셋이 여러개 있으면서도 집에서 플레이스테이션3로 게임을 즐길 때 외에 사용하지 않은 이유로는 첫번째 디자인적인 면이 있었습니다. 통상 블루투스 헤드셋들의 제품을 보면 한쪽 귀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이거나 양쪽 귀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이 있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투박하다는 느낌을 많이 들었죠! 한쪽으로 꽂는 방식은 주로 모바일 단말기와 연결하여 통화를 하는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기에 음악을 듣는데는 부족함이 존재하였고 양쪽으로 꽂아 사용하는 헤드셋의 경우 이어부분이 크고 활동적인 행동을 할 때 불편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야외에서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던 것이죠! 사람마다 취향은 틀리겠지만 저의 경우 귀에 쏙 들어가는 헤드셋을 원했지만 블루투스 수신부를 탑재해야 하는 여건으로 인해 둥근 스타일의 블루투스 헤드셋이 주를 이루고 있고 개인적으로 투박한 느낌이 들어 야외에서는 착용하기가 좀 꺼려지기도 하더군요!

아이폰과 연결을 하면 화면 상단에 블루투스 헤드셋의 전력상황을 표시하여 줍니다.

그에 비해 현재 사용하게 된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의 경우 귀를 감싸는 형태의 디자인에 귀에 쏙 들어가는 타입이기에 착용을 하여도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넥밴드 스타일이기에 착용하고 나면 실제로 보이는 부분은 귀에 이어폰이 꽂혀 있는 모습 외에는 나머지 부분은 보이지 않아 착용모습이 상당히 심플함을 보여줍니다. 이 부분이 그래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야외에 착용하고 나가는데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마음에 들더군요! 위에서 말했듯이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겠지만 일단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를 착용하면 마치 이어폰만 귀에 꽂고 있는 듯한 외형을 보여주기에 어떠한 의상이나 헤어스타일에도 영향을 주지 않기에 만족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특히 헤어스타일이나 의상과 매칭이 안되는 언밸런스 때문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그러한 걱정을 해소시켜 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실리콘 슬리브와 오디오IQ2로 음질의 전달과 주변 소음을 걸려줍니다.

또한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을 야외에서도 착용하고 다닐 수 있게 해준 부분에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전화가 와서 통화를 하게 되면 주변 소음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음성으로 이야기할 때 주변의 잡음도 같이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음성을 전달해주는 수화 부분이 귀쪽에 내장되어 있어 입과의 거리가 존재하여 주변 잡음이 같이 들어가게 되고 이는 상대방과의 소통에 있어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헤드셋들은 자체적으로 어느정도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에 비해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는 듀얼마이크를 탑재하고 오디오IQ2라는 소음 제거 기술을 적용하여 주변의 소음을 걸러주어 통화의 품질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통화 중 바람소리를 걸러주는 윈드 노이즈 리덕션도 탑재되어 있어 주변의 잡음과 바람으로 인한 통화의 문제점을 줄여주어 야외에서도 통화를 하는데 있어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기에 이러한 부분에서도 만족감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는 것이겠죠!

여러개의 기기를 쉽게 페어링하여 음악이나 통화 등 빠르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평상시에는 음악을 듣다가 음성통화를 하는데 있어 두가지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의 블루투스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일단 위에서 말한 두가지가 만족스러웠기에 기존에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즉 집에서만 간혹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고 야외에 나갈 때는 유선 이어폰을 들고 나갔는데 그럴 필요가 없게 된 것입니다. 특히 귀에 착용하였을 때 귀가 눌리는 현상이나 무언가 불편한 느낌이 들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하여도 장시간 사용을 못하는데 비해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는 실리콘으로 된 슬리브가 적용되어 귀에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은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악이나 음성을 전달하는데 있어 기존에 양쪽으로 꽂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 공간이 생겨 외부로 음이 빠져나가는 경우 있는데 비해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는 음악이나 음성을 실리콘 슬리브가 귀속까지 전달을 해주게 설계가 되어 있어 음악이나 음성의 전달에 있어 다른 제품보다 만족스럽더군요!

한번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여러개 사용하는 입장에서 매번 유선 이어폰을 들고 나가서 음악을 듣다보면 선이 가방에 걸리거나 혹은 선이 꼬여서 불편함을 느꼈고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안드로이드폰에 동영상을 보기 위해 유선 이어폰을 다시 빼고 꽂고 하는 불필요한 행위를 하였는데 블루트스 헤드셋을 통해 선이 꼬이거나 어디에 걸릴 걱정없이 원하는 기기에 페어링을 바로 하여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불필요한 행위를 할 필요가 없어진 것도 나름 편의성 부분에서 만족감을 피부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무선과의 연계성이 높은 제품이고 그러한 제품에 유선 이어폰은 어떻게 보면 매칭이 잘 되지 않는 느낌마져 들기도 하더군요! 그러하기에 블루투스 헤드셋은 스마트폰과 어울리는 주변기기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더구나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최대 대기시간은 7일 청취시간은 최대 7시간이며 10M의 거리범위를 지원하여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화나 음악감상 등을 제어할 수 있게 키들이 배치되어 있어 편하게 콘트롤 가능합니다.

음질의 경우 음역대에 있어 전체적으로 균형을 맞춘 음질을 제공합니다. 사실 저의 경우 음질을 평가할 정도로 크게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아 실제로 사용하면서 음역대별로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만족스럽게 사용하지만 통상적으로 블루투스 무선의 한계로 인해 고음역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는데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는 그러한 부분을 최대한 균형을 맞추어 해소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즉 플랜트로닉스의 그 동안의 사운드 셋팅을 잘 적용하여 동급 대비 제품 중에서 만족할 만한 음질을 제공하여 블루투스로 듣는 음질이라는 생각이 들지 못할 정도로 편안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하더군요!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음질에 대한 부분을 잘 모르기에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음악을 들으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마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듣게 되면 음질이 떨어지고 노이즈가 있다는 편견을 가진 분들에게는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로 청취해보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유선 이어폰과 차이점을 느낄 수 없을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제품 같네요!

어찌하였든 이제 블루투스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니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지 음성통화의 목적으로 주로 사용했다면 이제는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이나 기타 여러 소리를 청취하기 위해서 사용해도 될 정도로 블루투스의 버젼이 업데이트 되었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향상이 될 것이기에 유선 이어폰보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게 되는 모습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혹은 통화를 하는 등 다양한 활용성을 보이는 가운데 블루투스 헤드셋이 왠지 스마트폰과 어울리는 조합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제가 블루투스 헤드셋을 야외에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집에서만 사용하던 패턴을 깨어버리게 해준 계기가 된 제품이 된 듯 합니다. 즉 착용하였을 때 시각적인 부분이나 음질 그리고 음성통화시 잡음 제거 등의 문제점을 상당히 해소시켜 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BACKBEAT 903+로 이제 야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블루투스헤드폰은 한번도 안써봤는데 궁금해지네요 ㅎ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2. 나름 다양한 제품군이 나와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3. 저도 한번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군요

  4. 나중에 블루투스 꼭 사용해보세요...원래 있는 기능임에도 제대로 활용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죠~

  5. 요즘 참 편한 세상입니다.
    저는 그 편리함을 누리지 못하고 있어 아쉽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휴일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6. 갈수록 더욱더 편해지고 빠르게 변화고 있죠...ㅎ

  7. 블루투스 해드셋의 전력상황을 표시하느넛이 정말 유용해 보이네요 워우~

  8. 여러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죠..*^^*

  9. Blog Icon
    SharPen

    ㅎㅎ 903+는 볼륨조정일 귀 뒷편으로 옴겨갔네요. ㅎ

    전 903 쓰고 있는데, 사실 볼륨버튼도 그냥 귀 아래쪽 조그셔틀로 하는게 편하지 않나 생각을..ㅎㅎ

    반년가까이 쓰고 있는데 참 잘 쓰고 있습니다 ㅋ 무선의 편리함이란 안써보면 모르는거죠..:;;

    뭐 음질이 어쩌고 하시는데 제 기준에선 수십 수백짜리 이어폰 쓰고 음질 구별 할 줄 아시는 분들 아니라면 그다지 의미없는 비교대상인 듯 하구요..

    다만 처음 사용할 때 특히 안경 쓴 사람들은 귀에 똑바로 맞추는데 적응 시간이 필요하단 정도 ㅎㅎㅎ 그리고 마이크가 워낙 멀리 있다보니 블투로 통화시 소리를 조금 크게 말하지 않으면 전달이 잘 안될수도 있다는 점이네요..
    (사실 903이 디자인이 워낙 좋다보니 이어폰을 끼고 있어도 밤에는 별로 표가 많이 안나는 편이라 블투로 통화하면서 걸어가면 혼잣말 하는걸로 보이는지 사람들이 처다보더라구요ㅠㅠ)

    뭐 어쨋든 저쨋든 좀 비싸긴 하지만 충분히 활용도와 가치 있는 이어폰입니다 ㅋ

  10. 음량의 조그셔툴 정말로 좋은듯 하네요..누르는 것보다 훨씬 좋을 것 같아요~

  11. 최근에 사용하던 Sony BT-22 가 고장나서 새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하는 중이었는데 디자인도 구매 포인트 중에 하나라 맘에드는 녀석을 좀처럼 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런 면에서는 BT22가 맘에 들긴 해도 단점도 워낙 있는 모델이라) 헌데 요 녀석은 참 탐나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2. 블루투스 사용하게 되면 그 편리함에 계속 쓰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13. 유익한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블루투스 제품을 언제나 기웃거리지만 껍데기님의 의견과 같이 불편한점이 있어 결국 사진 않았는데 껍데기님의 리뷰를 보니 저 제품을 한번 노려봐야겠습니다 ~

  1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5. RSS구독 버튼이 어디있어요?
    81000원짜리가 제일싼. 가격이에요?
    그리고 카카오톡 뉴스킨이*준 님 맞으시죠?

  16. 그냥903하고 903+하고 뭐가 다르죠?

  17. Blog Icon
    드라고넷

    저는 넥서스원 사용하고 있어서
    살려고 하는데 넥서스원하고 잘 안맞아서 끊긴다고 하던데
    사용해 보신분 계신가요??ㅜㅜ

  18. Blog Icon
    903 user

    밀착감 괜찮으신가요? 903 사용한지 10개월 정도 됐는데 귀에 딱! 맞지가 않아서 작년 말부터 다른 브랜드(소니) 걸 쓰고 있습니다. 님 글 보니 다시 꺼내서 사용해보고 싶어지네요. 블루투스 기술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 iGo bluetooth keyboard 사용하고 있는데 참 편해요.(제가 밖에서 문서 작성할 일이 좀 많거든요. 노트북은 무겁고...) 정말 스마트폰에는 블루투스 용품들이 좋아요. 일단 편하고, 폼도 좀 나고 하니. ^^

  19. Blog Icon
    어제용산서샀는데

    아 진짜 귓구멍이 제가 작은건지 귀에도 딱 안맞고 고무튜브 이리저리 맞추고 있는데 아직도 딱 안들어가여 아우 짜증나 ..

    그리고 통화하면 90년대 예전 국제 통화하듯 ?? 끈긴다고 하더군요 상대방이..저는 괜찮은데 .. 아우짜증이 나요 교환 환불 되냐니깐 그럴리가 있냐면서 용산 전자상가 산곳에서 오라고 하던데 .. .본사A./s센터 가도 교환해주냐니깐 그럴거다고 하고 끈어버리네여 ㅡㅢ

  20. Blog Icon
    고민되네요..

    이 제품은 분명히 탐이 납니다.
    하지만 저는 안경을 끼고있어서
    과연 잘 맞을지가 문제네요..

    머리도 작은편이고..
    남자지만 여자분들이 끼기에는 적당한 사이즈일까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살지 이제품을 살지 너무 고민됩니다.

  21. Blog Icon
    연결이안돼요ㅠㅠ;;;

    이 블루투스헤드셋 같은기종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제꺼 핸드폰은 아이폰4s에는 연결되는데,친구는 아이폰3g 인데 연결이 안되고 장치를 검색 못하고 있어요..
    님 핸드폰도 사진상으로는 아이폰3 인데..어떻게 연결 하신거죠? 아시면 답변좀 주세요~

  22. Blog Icon
    한성일

    아이폰 주머니에 넣고 음악들은면 자주 튑현상 발생합니다. 위 글은 주로 장점만 적으셨네여 귀에 걸기도 힘들고 귀와 일체감 떨어지고 음질빼면 좋은 점이 없습니다.

  23. Blog Icon
    마해룡

    야외에서 아이폰4g 로 사용하면 음성 잘 안들리고요. 연결이 원활히 인식이 안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인식 시키기 위해 장비 지우기 하고 설정을 다시 하려는데 메뉴얼도 없고, 연결이 잘 안되네요. 어떻게 다시 인식 시키지요?

  24. Blog Icon
    혼수

    a/s 문제가 많습니다.
    일년이 지나면 무조건 폐기처분 됩니다...
    교환 수리가 100% 안됩니다.
    지금 제가 그꼴 났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