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블러드 오픈테스트를 통해 하드코어의 맛을 제공하다! - 추천 액션RPG 온라인게임

2010.12.27 22:30

다양한 온라인 게임들이 새롭게 다가오는 2011년에 많은 모습을 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를 지나 2011년에는 상당히 많은 기대작들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어 게임유저들에게 기대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2010년 말에 상당히 많은 게임들이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내년의 화려한 출격을 위해 막바지 준비를 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개선사항이나 결과를 확인하는 테스트를 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사전에 이러한 준비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유저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기에 아마 해당 게임 서비스 업체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다크블러드 잔혹한 하드코어 내년초 다가간다!


그러한 온라인게임 중 액토즈소프트가 개발한 다크블러드가 4일간의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무엇보다 내년에 치열해질 온라인게임에 있어 다크블러드가 관심을 받았던 부분은 바로 성인유저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하드코어한 온라인 액션RPG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다크블러드에 대한 관심이 그리 높지 않았는데 이번에 4일간의 테스트 기간에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다크블러드가 지향하는 하드코어한 게임에 있어 잘 표현하여 주었고 게임 역시 유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어 나름 성인유저의 타켓을 제대로 집어내고 있다고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 초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다크블러드는 하드코어한 성인유저를 위한 게임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성인을 타켓으로 한 게임이라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는 다크블러드!

4일간의 테스트를 직접 해보고 리뷰를 작성하기도 하였지만 다크블러드는 일단 유저들이 접근하기 쉬운 게임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여타 다른 게임과 유사한 방식을 보여주고 있어 과연 재미와 특징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 수 있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다크블러드가 지향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즉 아기자기한 모습을 보여주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확연하게 하드코어한 표현들과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어 전에도 이야기 하였지만 일본 만화인 베르세르크와 같은 암울하면서도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끝없이 수많은 몬스터를 처리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절박함을 느끼게 해주는 분위기를 게임에서 느끼게 해줍니다. 즉 수많은 몬스터들이 앞에 있고 전진을 위해 치열하게 싸워야 하고 그 과정에서 하드코어한 표현들과 느낌들이 잘 표현되어 있어 성인유저들에게 그들만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데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폭사와 같은 하드코어한 표현 등은 다크블러드의 지향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액션성을 요구하기에 유저의 콘트롤이 중요한 부분에 있어서도 그에 맞게 키배열이나 조작이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특히 특정 부분을 제외한 게임의 대부분을 키보드로만 플레이할 수 있게 한점은 게임의 지속성과 연계성을 유지시켜주는데 잘 구현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액션성에 있어 다크블로드의 하드코어한 표현들이 유저의 콘트롤에 따라 몬스터가 처참하게 쓰러지고 피가 사방에 퍼지는 등 확실히 다크블로드가 성인지향의 게임임을 확실히 표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표현들이 유저의 콘트롤에 따라 시각적으로 표현이 되기에 어떻게 보면 타격감 부분에서 확연히 경험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레벨업에 따라 얻게 되는 스킬들은 화려한 모션을 제공하고 있고 각 직업군마다 적절하게 매칭이 되어 액션성을 느끼는데 이러한 스킬의 사용은 액션의 손맛을 느끼는데 부수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높은 게임방식에 다크블러드 만의 색깔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암울한 느낌을 전달하고 그 속에서 하드코어한 액션성을 보여주는데는 무엇보다 시각적으로 구현된 된 세계관과 더불어 몬스터들의 모델링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온라인게임에 있어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귀엽거나 혹은 정형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다크블러드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의 모델링은 한눈에 보아도 이 게임이 성인을 타켓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크블러드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의 모델링은 익숙한 모습의 몬스터도 존재하지만 성인을 지향하는 만화나 영화에서 보는 형이상학적인 모델링의 몬스터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형이상학적인 몬스터들로 인해 더욱더 분위기는 어둡고 암울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고 이러한 분위기에서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통해 그러한 몬스터를 하드코어하게 척살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면에서 인간 내면의 숨겨진 욕구를 채워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하기에 이러한 분위기와 몬스터들 속에 존재하는 유저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즐기는 액션성을 통한 손맛은 여러 오감을 자극하기도 할 것입니다.

하드코어한 게임을 원했던 성인 유저에게 다크블러드는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4일간의 테스트를 통해 다크블러드는 확실히 성인을 타켓으로 한 온라인 액션RPG게임을 어필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본 유저들 역시 이러한 하드코어한 부분에 나름 좋은 평가를 하고 있기에 내년 초에 오픈테스터에서 얼마나 많은 성인유저에게 어필을 할지 궁금해지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원래 이러한 어두운 분위기에 있어 BGM은 빠른 비트의 음악이 깔렸으면 더욱더 유저들의 욕구를 자극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빠른 비트의 락 음악이 지속적으로 게임에 깔리게 되면 유저를 더욱더 흥분 시키는 역할을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국내의 게임의 소재나 표현의 자율성이 제한되어 있는 가운데 이제 한국에서도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층이 늘어난 만큼 연령도 다양해지고 그렇다면 성인을 타켓으로 한 게임도 다양해져야 하는 가운데 그동안 성인을 타켓으로 한 게임들이 큰 성공을 못거둔 가운데 다크블러드는 과연 어떠한 결과와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지 궁금해집니다.

다크블러드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다크블러드 플레이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음 피가 흩뿌려지는 모습을 보니 상당히 강렬한 게임 같습니다 ㅎ

  2. 상당히 하드코어한 게임이죠..ㅎ

  3. 강렬한 임팩트가 기대되는군요 ^^

  4. 성인지향 게임이라 표현에 있어 하드코어하죠...*^^*

  5. 왠지 게임이 쎄보이는데요?
    오늘 눈이 엄청나게 오던데 추운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ㅋ

  6. 강렬한 게임이기도 하죠..ㅎ

  7. 저번에 포스팅하셨던 다크 블러드를 한번 더 포스팅
    하시게 되었군요~ 안그래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8.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9. Blog Icon
    단순

    오히려 너무 단순해서 질립니다. 컨텐츠도 별로없는거같더군요. 실제로 40레벨이 만렙이죠.

    액션은 재밌지만 30분..1시간하다보면 요즘같은게이머들에겐 절대부족한 컨텐츠입니다.

    전 미래가없다생각해 바로 지웠습니다. 오베때글쎄요. 맵추가하고 그럴거같은데

    그래봤자죠. 액션은좋습니다.

  10. 일단 성인지향게임이라는 부분에서는 하드코어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콘텐츠 부분은 말씀처럼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주어야겠지요...*^^*

  11. 갈수록 잔인 해지는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게임 양상이..

  12. 성인을 타켓으로 하고 있죠..!! *^^*

  13. 성인 컨텐츠라서 그런지 시원시원하게 플레이 해보고 싶은데
    집에만 가면 그냥 바로 취침모드가 되어버리네요 ㅠㅠ
    기억해줬다가 해봐야겠어요;;

  14. 휴식이 최고입니다...!!! ㅎㅎㅎ

  15. Blog Icon
    리레인

    이 게임.. 예전 카르카스 온라인을 성인취향으로 리뉴얼한 게임이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