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략웹 웹게임으로 부활이 어울리는 이유는?! - 추천 웹게임

2010.12.26 23:00

올해를 시작으로 가장 눈에 띄게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는 장르 중에 하나가 웹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웹게임은 개인개발자나 혹은 소규모 게임개발 업계가 참여하여 출시를 하였는데 투자대비 수익창출이 높다는 사례가 생기면서 이제는 메이져 게임 업계까지 뛰어들고 있기도 하죠! 아무래도 게임 업계에 있어 수익의 다각화라는 관점에서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반으로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달콤한 매력을 느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도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기도 하고요!


대전략웹 원작을 잘 구현한 웹게임의 재미!


이렇게 다양한 웹게임이 출시를 하면서 2011년에도 역시 웹게임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기존에 소재가 한정적이었던 웹게임에 있어 소재가 다양해지고 있어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앞으로 웹게임은 기존에 정적이던 방식에서 동적인 모습을 갖춘 웹게임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여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꼭 웹게임이 동적인 모습을 갖출 필요는 없겠죠! 웹게임의 특성상 리얼타임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웹브라우져에서 실행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전략 시뮬레이션 쪽에서는 상당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어 어떠한 방식이든 웹게임은 한번 즐기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앞으로 다양한 웹게임이 지속적으로 출시를 한다는 것이겠죠!

대전략 게임을 웹게임으로 구현한 대전략웹!

현재 다양한 웹게임 중 매일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해야 하는 저의 입장에서 즐길만한 웹게임을 찾고 있었습니다. 웹게임은 컴퓨터로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일을 하면서도 웹게임을 즐길 수 있기에 할만한 웹게임을 찾던 중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대전략웹 이라는 웹게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어렸을 적부터 즐기던 명작이었던 대전략을 웹게임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민없이 바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대전략이라는 게임은 20년 동안 다양한 게임 플랫폼으로 출시가 된 명작으로 현대전을 소재로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아직도 다양한 게임 플랫폼으로 그 명맥이 유지되고 있는 대전략 게임을 웹게임으로 제작하여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무엇보다 원작인 대전략이 원래 턴제 시뮬레이션이었기에 웹게임과의 접목은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지는 소재가 아닌가 싶더군요!

어떻게 보면 원작인 대전략은 웹게임과 잘 매칭이 되는 전략 시뮬레이션이기도 합니다.

대전략웹의 게임은 기존의 웹게임과 유사한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웹게임의 게임 방식이 전략 시뮬레이션을 지향하고 있기에 여타 다른 웹게임들이 다 비슷한 게임 방식을 지향하고 있죠! 그러한 점에서 대전략웹도 기존의 웹게임과 플레이 방식이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웹게임을 즐겨본 유저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죠! 또한 웹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 있어 간결화면 화면구성과 접근성은 어렵지 않게 웹게임이 어떠한 게임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웹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대전략웹은 실제 존재하는 다양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한국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즉 국가간 전쟁을 가상으로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점에 초점을 두고 즐겨도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무엇보다 대전략웹의 가장 큰 재미는 전쟁이라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전략웹에 있어 자신의 국가를 성장시키는 점이 첫번째 수행과정이라면 진짜 제대로 즐기는 시점은 바로 각 무기를 생산하고 테러리스트를 제압하거나 혹은 다른 유저와 연합을 맺고 다른 유저와 전쟁을 하는 등 이러한 과정이 가장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무엇보다 대전략은 원래 현대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존의 무기들이 존재하는데 대전략웹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각 국가에 맞는 무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한예로 저의 경우 한국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무기 중에 얼마전에 매스컴을 통해 대중도 알게 된 K9도 등장하는 등 최대한 현실성 있게 반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실제 존재하는 다양한 육해공 무기를 생산하여 그에 맞는 상성관계를 파악하고 전쟁을 하면서 승리를 얻는 과정에서 대전략웹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죠! 특히 대전략웹에서는 각 무기설계도가 존재하고 좋은 설계도는 다른 유저에게 판매가 가능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부분을 이용한 재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마다 현존하는 무기들의 존재로 현실성을 극대화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마 다양한 육해공 무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대전략웹은 메리트가 존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무기마다 그에 맞는 역할이 있고 어느 무기에 더 효과적인지 데이터가 존재하기에 단순히 무기를 생산하고 전쟁을 하였다가는 다른 상성관계의 무기에 당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즉 무기를 생산하고 전쟁이 아닌 상대방의 무기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성관계의 무기들로 배치하여 적절하게 전략적인 면이 요구되기에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 한편으로 깊이있는 전략이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아마 이러한 요소들이 유저간에 전략싸움에 핵심이 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더불어 같은 무기라고 하여도 전술연구를 통해 무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가능하기에 이러한 변수나 다양한 전략이 존재하여 대응하는데도 상당한 머리싸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무기를 어떻게 조합하고 연구시키는지도 대전략웹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리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의 조합과 상성관계를 잘 파악하여 전략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략웹은 원작인 대전략을 잘 구현하여 웹게임에 매칭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원작이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점에 있어 대전략웹은 웹게임으로 구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게임환경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제작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여타 다른 웹게임에 비해 느린 발전 속도가 웹게임의 수익구조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현질 부분에서 너무 의도적으로 수익구조만을 위한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웹게임의 경우 현질을 안해도 적당한 성장속도로 인해 어느정도 즐길 수 있는 기반이 존재하는데 비해 대전략웹은 성장속도가 상당히 늦게 이루어져 현질을 하게 만드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이죠! 물론 그만큼 대전략웹이 중독성과 재미를 보장하고 있다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이러한 성장속도를 좀 낮추어주면 더욱더 많은 유저들이 접근하는데 용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떨어지지 않고 일을 하는 입장에서 즐길만한 웹게임으로 대전략웹을 찾아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대전략웹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과연 구성을 보니 웹게임으로 만들어져도 전혀 손색이 없겠어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다는 ^^

  2. 원래 대전략이 턴제 시뮬레이션인데 웹게임과 잘 매칭이 되는 게임이지 않나 싶어요...*^^*

  3. 역시 간편하고 접근 쉽기로는 웹게임이 최고죠. ^-^
    근데 현질을 하지 않으면 느리다는 게 좀 단점이네요. ㅠㅠ
    은근히 그거 답답하더라구요.
    크리스마스는 잘 보내셨나요~^ㅇ^

  4. 현질이 무섭죠..!!!!!
    전 현질 안하고 아주 느긋하게 하는 스타일이라 상당히 개발이 느립니다.ㅎㅎ

  5. 웹게임 해봐야지 해봐야지 하면서도 자꾸 미루게되네요^^
    대전략 유명한게임인데 해보질 못해봤어요 이번기회에
    해보려구요^^

  6. 대전략이라는 원작과 웹게임이 잘 매칭된 웹게임이죠!! *^^*

  7. 우왕~ 이 게임...어렵겠는데요?;ㅅ; 전 이상하게 전략을 짜는 게임은 하는 족족 지는 것 같아요. 턴제 게임을 하면 상대방 턴일 때 제 병사(?)들이 우수수 죽거든요. ㅎㅎㅎ

  8. 좋은 무기 조합해서 가면 승리하는 방식이기에..어떻게 보면 얼마나 무기생산에 공을 들이느냐가 관건이죠..ㅎ

  9. ㅋ 웹게임은 참 접근하기가 편리하고 쉬운거 같아요~ㅎ

  10. 그것이 웹게임의 장점이기도 하죠...*^^*

  11. 웹게임 신선한데요? ㅎㅎ
    글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2.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3. 이런류의 아기자기한 게임들의 특징은 중독성!
    과연 대전략 웹 또한 마약같은 중독성으로
    게이머들을 모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14. 웹게임의 중독성 때문에 결국 현질하고 업계는 적은 투자로 나름 수익을 챙길 수있게 되죠...무엇이든 중독이 제일 무섭죠..ㅎ

  15. 네이티브 앱의 대안으로도 각광받는 웹... 게임으로부터 출발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웹게임은 이미 중독성으로 엄청 인기던데,
    향후 네이티브 앱과의 상호작용이 기대됩니다.

  16. HTML5가 확산되면 웹게임의 퀄리티가 급상승하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적응하면서 무서운 녀석이 될 수 있는 태생을 가지고 있죠..ㅎ

  17. 하하 대전략이라..

  18. 현대전에 관심이 많다면 대전략!!! 으로..ㅎ

  19. Blog Icon
    대현질웹

    이게임 1년넘게 하고있고 서버 랭킹 30위 내의 유저입니다.

    하지 마세요. 운영진에게 건의는 씨알도 안먹히고 벨런스 붕괴적인 패치만 계속 내놓으며 현질을 강요하는 게임입니다.

    무기 종류가 많으면 좋다고요? 그거 다 개소립니다 스트렐라 그라드 근거리만능기 이 3개만 강화 잘되고 장교랩만 받쳐준다면 쉽게 상위권유저가 되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걸 현질로 모든걸 커버가 가능하다는거죠. 현질로 장교훈련 , 현질로 무기 강화...

    그렇다고 싼 가격에 강화가 되는것도 아닙니다 제가 언급한 스트렐라 그라드는 적게는 20만원 많게는 50만원 가까이 들여서 강화하신 분들도 봣습니다;;

    제가 글을 잘 못써서 그런지 모르겟지만 여튼 이겜 하지마십쇼 -ㅅ-